김중렬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 ‘2022 국제원격교육협의회 총장단’ 회의서 기조연설 진행

2022-01-25 10:57
  • 김중렬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이 ‘2022 국제원격교육협의회 총장단 회의’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김중렬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이 ‘2022 국제원격교육협의회 총장단 회의’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5일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김중렬 한국원격대학협의회 회장(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 직무대행)이 1월 20일 ‘2022 국제원격교육협의회 총장단 회의(ICDE LEADERSHIP SUMMIT)’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2022 국제원격교육협의회 총장단 회의’는 국제원격교육협의회(ICDE)가 주관하는 행사로 ICDE 회원교와 초청교 총장 및 협력기관 임원들이 참가해 원격 교육에 대한 전문 지식을 교류하고 다양한 현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회의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양일간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다.

김중렬 원격대학협의회 회장은 ‘에듀테크를 통한 미래 원격교육의 혁신 전략 방안’을 주제로 연설을 했다. 김중렬 회장은 사이버대학과 온라인교육에 대해 소개하고, 미래 교육의 변화와 에듀테크를 통한 미래 온라인 교육의 가치 창조 방안 등을 제시했다.

김중렬 회장은 “원격 교육은 이미 교육의 본류로 자리 잡았으며, 대학들도 본격적인 온라인 교육 시행을 준비하고 있어 원격 교육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인프라를 갖춘 원격대학들의 선도적 역할 수행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라며 “전 세계 온라인 교육 기관 및 전문인력 간의 긴밀한 교류와 국제적인 온라인 고등교육의 질 보장 및 인증, 연계 교육의 국제화를 위한 국제 온라인교육 인증원(ICAE) 설립 추진 등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번 ICDE 회의는 ‘에듀테크 기반 교육 혁신을 위한 리더십’이란 대주제로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세션1. 글로벌 위기 극복을 위한 주요 개방대학의 노력’, ‘세션2. 에듀테크를 활용한 양질의 교육 제고’, 둘째 날에는 ‘세션3. 개방교육을 위한 혁신적 리더십’, ‘세션4. 디지털 전환과 회복력을 위한 리더십’이란 세부 주제로 회의가 이어졌다.

한편 국제원격교육협의회(ICDE)는 원격 교육의 발전과 국제적 협력을 위해 1938년에 설립됐으며, 현재 전 세계 330개 학교 및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ufs.ac.kr

언론 연락처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
입학홍보팀
신미림 담당
02-2173-873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