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언어교육원, 법무부장관 표창 수상

2022-01-25 15:02
  • 건국대학교 언어교육원이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건국대학교 언어교육원이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5일 -- 건국대학교 언어교육원(원장 염재웅)이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법무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은 2009년부터 외국 국적 이주민들의 한국 사회 정착을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이민자가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국적 취득과 체류 허가(VISA) 등에서 다양한 혜택이 부여된다.

언어교육원은 초급과정부터 고급과정까지 총 356개 반을 운영해 왔으며, 현재까지 5925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또한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법무부 이민자 정책 수립에 있어 자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이민자 정책에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언어교육원은 2019년 법무부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사회통합프로그램 유공 표창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염재웅 건국대 언어교육원 원장은 “저출산 및 고령화의 가속화로 이주민이 증가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사회통합프로그램은 더욱 확대되고 그 역할이 중요해질 것”이라며 “건국대 언어교육원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에 타 기관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홍주승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