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마운트 리얼티 캐피털, 총 57만 제곱미터 규모의 시카고·밀워키 산업용 부동산 포트폴리오 자본 구성 재편

2022-01-27 14:41
시카고/밀워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댈러스 기반의 상업용 부동산을 전문으로 하는 민간 기업 웨스트마운트 리얼티 캐피털(Westmount Realty Capital, 이하 웨스트마운트)은 세계적 대안 투자사 아레스 매니지먼트 코퍼레이션(Ares Management Corporation, 이하 아레스)의 리얼 이스테이트 그룹(Real Estate Group)이 관리하는 한 펀드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6일 발표했다.

웨스트마운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시카고와 밀워키의 산업용 하위 시장에 위치한 총 57만 제곱미터 규모의 51개 산업용 자산 포트폴리오의 자본 구성을 재편할 계획이다. 웨스트마운트와 아레스는 합작 벤처인 파트너스 그룹 웨스트마운트(Partners Group Westmount)에서 물량, 대량 유통, 라스트마일(last-mile) 산업 부동산으로 구성된 기관급 포트폴리오를 인수했다.

해당 포트폴리오는 주로 유휴(infill) 부지와 복수 임차인(multi-tenant)용 경공업 부지로 구성돼 기능성과 장기 임대 가능성을 제공한다. 부동산 대부분이 시카고 도심에 있으며, 최대 자산 클러스터는 오헤어 국제공항과 가깝다. 지역 안팎의 세입자가 123명으로 임대 가동률이 98.8%에 달해 임대 롤오버(rollover) 프로필도 매력적이다. 상위 10대 세입자가 전체 임차지의 42.5%, 복수 임차인이 전체 포트폴리오의 9.9%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클리프 부스(Cliff Booth) 웨스트마운트 설립자 겸 회장은 “오늘은 우리에게 기념비적인 날이다. 자산 관리 및 부가가치형(value-add) 투자 전략에 대한 웨스트마운트의 집요한 접근법이 빛을 발했다. 웨스트마운트는 산업 부동산 시장에서 35년 넘게 활동해 왔으며, 그동안 축적한 지식을 바탕으로 기관급 산업용 부동산을 매입했다. 자본 구성과 투자를 재편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새로운 파트너인 아레스와 함께 포트폴리오 전반의 가치를 끌어올리고 싶다”고 말했다.

시카고는 뛰어난 교통 접근성에 힘입어 미국 중서부의 국제 무역 중심지이자 핵심 유통망으로 자리 잡았다. 시카고 고속도로 시스템을 이용하는 주민이 950만명에 달하며 미국 전체 화물의 30%가 시카고를 거친다. 산업용 부동산 순임대 수요(net absorption)가 미국에서 5위 안에 꾸준히 이름을 올린 곳이기도 하다.

브랜트 브라운(Brant Brown) 웨스트마운트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해당 포트폴리오는 임차 수요와 이용률 면에서 다른 포트폴리오가 따라 하기 힘든 부동산 속성(규모·디자인·위치)을 갖고 있다”며 “탄탄한 임차 수요를 바탕으로 한정적이나마 새로운 인필 부동산을 창출하면 포트폴리오 전반의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BRE의 마이클 카프릴레(Michael Caprile)와 이스트딜(Eastdil)의 조시 맥아터(Josh McArtor)가 매도인 측을 대신해 이번 거래를 처리했다.

웨스트마운트 리얼티 캐피털(Westmount Realty Capital) 개요

웨스트마운트는 35년이 넘는 오랜 시간에 걸쳐 뛰어난 실적을 거두며 그 가치를 입증한 댈러스 기반의 상업용 부동산 민간 기업이다. 웨스트마운트는 상업용 부동산 업계에서 혁신 기업이자 첨단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안팎의 수많은 기관·민간 출자자의 신뢰를 한몸에 받는 관계 중심의 운영 파트너다. 미국에서 부가가치 및 기회 투자를 전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러 시장 사이클을 성공적으로 순항해 왔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estmountrc.com) 참조.

아레스 매니지먼트 코퍼레이션(Ares Management Corporation) 개요

아레스(뉴욕증권거래소: ARES)는 클라이언트에게 상호 보완적 프라이머리·세컨더리 투자 솔루션을 제공해 사업을 뒷받침하고, 이해 당사자와 지역 사회를 위해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적 대안 투자사다. 시장 사이클 전반에 걸쳐 일관적이고 매력적인 투자 수익을 선사한다는 목표로 산하 투자 그룹들과 함께 매진하고 있다. 아레스의 글로벌 플랫폼이 운영하는 자산은 2021년 9월 30일 기준 약 2820억달러다. 2000여 명의 직원들이 북미, 유럽, 아태, 중동에서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resmgmt.com) 참조.

파트너스 그룹(Partners Group) 개요

파트너스 그룹은 세계를 선도하는 사금융 업체다. 1996년 설립 이후 전 세계 클라이언트를 대신해 사모펀드, 민간 부동산, 개인 부채, 민간 인프라에 1500억달러 이상을 투자했다. 테마별 성장 트렌드를 활용하고 매력적인 사업 및 자산을 쇄신해 시장 리더들에게 강력한 수익을 선사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헌신적·합리적인 투자자로서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해 이해 당사자들에게 긍정적이고 꾸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 파트너스 그룹의 목표다. 2021년 6월 30일 기준 1190억달러를 운용하고 있는 파트너스 그룹은 혁신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클라이언트 솔루션을 전 세계 기관 투자자, 국부펀드, 패밀리 오피스, 개인 투자자들에게 제공한다. 전 세계 20개 사무소에서 전문가 1500명이 근무하고 있다. 스위스 바르-추크, 미국 덴버, 싱가포르에 지역 본사를 마련했다. 2006년 심볼 ‘PHGN’으로 스위스 증권거래소(SIX)에 상장했다. 웹사이트(www.partnersgroup.com)를 방문하거나 링크트인, 트위터에서 ‘Partners Group’을 팔로우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260058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웨스트마운트 리얼티 캐피털(Westmount Realty Capital, LLC)
info@westmountr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