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루, 지능정보산업협회 ‘2022 AI+X Top 100’ 기업 선정

출처: 엘솔루
2022-01-28 10:00
  • 2022 Emerging AI+X Top 100 Landscape

    2022 Emerging AI+X Top 100 Landscape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8일 --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엘솔루(구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지능정보산업협회가 발표한 ‘2021 이머징 AI+X Top 100’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2022 AI+X Top 100은 미래 가치가 더 기대되는 이머징(Emerging) 기업으로서 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과 융합해 미래 혁신을 주도할 100대 국내 기업을 뜻한다. AI 전문가들이 1400여개 후보 기업의 기술과 미래 사업 가치를 중점적으로 평가해 최종 100개 기업을 선정했다.

2022 AI+X Top 100은 △제조업,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산업 영역 기반의 인더스트리 8개 분야 △AI 기술을 다양한 산업에 적용·융합하는 크로스-인더스트리 8개 분야로 구분된다. 인공지능 음성 인식 기술·솔루션을 보유한 엘솔루는 키움증권, 신한금투, 신한은행, KB은행, KB카드, DB손해보험,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등 금융권 및 유통 물류 홈쇼핑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구축 우수 사례로 인정받아 크로스-인더스트리 보이스 분야 유망 AI 기업으로 뽑혔다.

보이스 부문 대표 기업으로 선정된 엘솔루는 최대 98% 이상의 음성 인식률을 제공하는 AI 음성 인식 솔루션 ‘ezDAS’로 공공·금융·유통·물류·제조 산업 등 기존 콜센터를 인공지능 컨택센터로 전환한 핵심 AI 기술로 인정받고, 다양한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엘솔루는 2005년부터 자연어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AI 번역과 실시간 자동 통역기를 연구·개발한 토종 AI 기업이다. 음성 인식 언어 확장, AI 문법 교정, AI 주소 변환, 동영상 자막 번역 플랫폼 등 다양한 AI 응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엘솔루 김우균 대표는 “AI+X Top 100에 선정은 다시 한번 엘솔루의 AI 기술력이 입증된 사례”라며 “지금 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한 연구 개발 및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엘솔루 개요

엘솔루(구 시스트란인터내셔널)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해 최적의 환경에서 고객 생산성을 높이는 음성 인식, 기계 번역 및 자연어 처리 등 AI 솔루션을 연구·개발·공급하는 AI 기술 기업이다. 2005년 설립 이후 ‘인류 모두의 언어생활을 이롭게 하는 솔루션·기술·서비스로 인공지능 시대 선도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비전을 실천하고자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시 서초구 마방로에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등에 활용되는 국내 최고의 한국어 및 영어 음성 인식 솔루션 및 기술 △리우 및 평창 동계올림픽 등에 사용된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 △인공 신경망 기계 번역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톡 내 인공지능 자동 번역 서비스 △자연어 처리를 응용·개발해 헬로톡에 공급한 인공지능 기반 영문법 교정 서비스 등이며, 오픈 API 플랫폼을 저렴한 비용에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lsollu.com/

언론 연락처

엘솔루
글로벌전략기획팀
박상민
02-557-682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