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선도적인 운전자본 관리 기업 톨리아 인수

뉴스 제공
Taulia
2022-01-28 10:30
발도르프,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SAP(SAP SE)(뉴욕증권거래소: SAP)가 운전자본 관리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톨리아(Taulia)의 과반수 지분을 인수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는 기업들이 유동성을 확보해 현금 흐름을 개선하는 것에 목표를 둔 행보다. 이번 인수로 SAP의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더욱 확대되고 최고재무책임자(CFO) 직무를 지원하는 SAP의 솔루션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톨리아는 SAP 그룹 내에서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독립 기업으로 운영을 이어간다. 세드릭 브루(Cédric Bru)는 톨리아의 최고경영자(CEO)직을 유지하고 SAP의 CFO인 루카 뮤키크(Luka Mucic)는 이사회 의장에 선임될 예정이다.

톨리아는 공급망 금융, 동적 할인 및 매출 채권 금융을 통한 조기 결제를 지원한다. 어려운 경제 상황과 공급망 혼란으로 조기 결제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운전자본 관리 시장은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톨리아는 선도적인 기술로 인정 받을 뿐 아니라 운전자본 관리 시장에서 가장 광범위한 플랫폼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 JP 모건, 유니크레딧(UniCredit) 및 기타 유명 은행을 포함해 필요한 자금을 제공할 금융 파트너로 이뤄진 강력한 생태계를 구축해 왔다.

SAP의 루카 무키크 CFO는 “톨리아는 우리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뿐 아니라 모든 기업의 핵심인 재정적 유연성과 안정성에 가치를 부여한다. 이는 회복력 있는 공급망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톨리아가 보유한 운전자본 관리에서의 심층적인 전문성과 SAP의 광범위한 CFO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결합하고 이를 우리의 주요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및 비즈니스 네트워크 솔루션에 통합함으로써 운전자본 관리 분야의 최고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질 준비가 됐다. 우리는 기업이 재무 상태를 개선하고 성장 기회를 포착하도록 이러한 기능을 대규모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톨리아는 SAP 솔루션과의 통합에 성공한 중요한 파트너사였다. 톨리아의 고객 80% 이상이 SAP의 ERP 시스템을 실행한다. 에어버스, 닛산 및 아스트라제네카는 두 회사의 공동 고객이다. SAP는 톨리아와의 통합으로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 CFO 솔루션 제품군 모두를 SAP 운전자본 관리 포트폴리오의 핵심이 되도록 키울 계획이다. SAP의 고객이 아닌 기업들도 지금과 마찬가지로 톨리아의 포트폴리오만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세드릭 브루 톨리아 CEO는 ”SAP와 함께 더 많은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SAP의 사명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현금은 기업이 어려운 경제 상황과 성장을 위한 도약을 겪는 동안 숨을 쉬는 데 필요한 산소와도 같다. SAP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공급망에 갇힌 유동성을 풀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톨리아의 사명을 가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선도적인 은행들, 전략적 파트너 역할 유지

SAP가 톨리아의 과반수 소유 지배권을 인수하지만 J.P. 모건과 톨리아의 관계는 변함이 없으며, 계속해서 전략적 제휴 및 핀테크에 대한 지분을 유지한다.

스튜어트 로버츠(Stuart Roberts) J.P. 모건 거래 및 운전자본 글로벌 총괄은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 파트너인 톨리아와 새로운 대주주인 SAP 모두에게 매우 다행스러운 소식이다. J.P. 모건과 톨리아의 전략적 제휴는 SAP의 합류로 고객 지원뿐 아니라, 전 세계가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팬데믹의 영향을 관리하고 있는 이 시기에 공급업체에 유동성을 부여하고 재배치할 새로운 기회를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AP는 플랫폼에서 고객의 운전자본 관리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금융 기관을 더 영입할 계획이다. 톨리아를 독립 기업으로 유지하는 것은 SAP가 대주주로 남아 있는 상태에서 톨리아의 지분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전략적 파트너를 영입하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전략은 SAP의 생태계에도 도움이 된다. SAP의 고객인 공급업체들은 예측 가능한 부외(off-balance sheet) 자금 조달을 이용한 조기 결제 옵션을 통해 유동성을 개선하고, 구매업체들은 결제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공급업체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다. 은행과 같은 자금 조달자는 신용도 높은 대기업에 대한 단기 자금 조달로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다. SAP는 은행과 보험사를 위해 더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자사 솔루션과 플랫폼에 탑재할 계획이다. SAP의 강력한 파트너 생태계, 그중에서도 특히 SAP 파이오니어(SAP Fioneer)는 이러한 서비스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SAP와 톨리아는 거래와 관련된 세부적인 재무 정보를 공개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SAP 웹사이트(https://news.sap.com/) 방문 및 트위터(@SAPNews) 팔로우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SAP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시스템으로 운영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기업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서 모든 규모 및 모든 분야의 기업을 최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체 글로벌 상거래의 87%를 생성하는 SAP의 고객은 SAP의 머신러닝, 사물 인터넷(IoT) 및 고급 분석 기술을 통해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고 있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통찰력을 제공하고 경쟁을 주도할 수 있도록 협업을 촉진한다. 또 기업이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간소화하고 있다. SAP는 단대단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산업 분야의 기업과 일반 고객이 수익성 있는 운영, 꾸준한 전환 및 변화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고객, 파트너, 직원, ’사고하는 경영진’과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sap.com) 참조.

톨리아(Taulia) 개요

톨리아는 운전자본 관리 솔루션 분야의 핀테크 기업으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톨리아는 기업들이 미지급금, 미수금 및 재고에 묶여 있는 가치를 활용하도록 지원한다. 200만 개가 넘는 기업 네트워크가 톨리아의 플랫폼을 이용해 언제 대금을 주고받을 것인지를 결정하고 있다. 2009년부터 입지를 구축하기 시작한 톨리아는 운전자본 관리 및 공급망 금융 분야의 초기 개척자 중 하나로 매년 5000억달러 이상의 거래를 처리한다. 개인 소유 기업으로 트리니티 벤처스(Trinity Ventures), 매트릭스 파트너스(Matrix Partners) 및 주크 캐피털(Zouk Capital)과 같은 투자업체들의 후원을 받는다. 현재 SAP의 CEO를 역임한 레오 아포테커(Léo Apotheker)가 사외이사로서 톨리아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ulia.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문서에는 예측, 전망 또는 기타 미래 사건에 대한 진술을 의미하는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이러한 진술은 현재의 기대, 예측 및 가정에 기반을 두며, 실제 결과를 상당히 달라지게 만들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위험 및 불확실성에 대한 추가 정보는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제출한 20-F 양식의 SAP 2020 연례 보고서에 명시된 위험 요소 항목의 내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 2022 SAP SE. All rights reserved.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SAP 및 기타 SAP 제품 및 서비스와 해당 로고는 독일 및 기타 국가에서 통용되는 SAP SE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추가 상표 정보 및 고지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sap.com/copyright)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www.sap.com/photos)에서 방송 표준 스톡 영상과 보도 사진을 디지털 방식으로 미리 보고 다운로드하거나 미디어 채널에 맞는 고해상도 자료를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www.sap-tv.com)에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 스토리가 있다. 이 웹사이트를 통해 웹페이지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거나 이메일 링크를 통해 동영상을 공유하거나 SAP TV에서 RSS 피드를 구독할 수 있다.

SAP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고려하도록 당부한다. 이메일로 이 보도자료를 받았지만, 구독 취소를 원하면 제목에 ’구독 취소(Unsubscribe)’를 명시한 이메일을 press@sap.com으로 보내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260061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aul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톨리아(Taulia)
SAP 제품 문의
글로벌 고객센터: +49 180 534-34-24
미국 전용: 1 (800) 872-1SAP (1-800-872-1727)

금융 커뮤니티 문의
앤서니 콜레타(Anthony Coletta)+49 (6227) 7-60437 investor@sap.com, CET
SAP IR 트위터: @sapinvestor

미디어 문의
졸런 페리(Joellen Perry) +1 (650) 445-6780 joellen.perry@sap.com, PT
대니얼 라인하르트(Daniel Reinhardt) +49 (6227) 7-40201 daniel.reinhardt@sap.com, CET
밥 글롯펠티(Bob Glotfelty) +1 (203) 249 2666 bob.glotfelty@taulia.com, PT
메리 아리자(Mary Arrizza) +44 07 467 420105 mary.arrizza@taulia.com, GMT
SAP 프레스 룸: press@s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