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롤, 큐리엄에 GMP 등급 Lu-177 n.c.a 생산 기술 라이선스 부여

2022-02-02 13:20
이스탄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엑자시바시-몽롤 뉴클리어 프로덕츠(Eczacıbaşı-Monrol Nuclear Products Co., 이하 ‘몽롤’)가 운반체 없는 GMP 등급 의료용 방사성 동위원소 Lu-177의 첨단 생산 기술인 루매직(LuMagic®) 라이선스를 큐리엄 네덜란드(Curium Netherlands B.V, 이하 ‘큐리엄’)에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월 28일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관련 장비와 공급품은 몽롤에서 큐리엄으로 이전된다.

몽롤은 중단 없이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몇 안 되는 루테튬-177 n.c.a. 생산업체 중 하나다. 몽롤의 Lu-177 n.c.a. 생산 공정은 안정적인 동위원소 농축 기능으로 더욱 청정하고 안전한 생산 방식을 제공하는 독자적인 가공 기술이다. 큐리엄은 네덜란드의 페튼(Petten) 생산 시설에서 이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 라이선스는 세계 최대 핵의학 기업 중 하나인 큐리엄과 세계적 수준의 방사성의약품을 개발·제조·유통해 전 세계 암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두 기업에게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

루테튬-177 n.c.a는 표적 방사성 핵종 치료를 위한 방사성 동위원소다. 이 제품의 생산 공정은 현재 특정 암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며 임상 개발 중인 치료 옵션도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루테튬-177 n.c.a는 고유의 특성 덕분에 신경 내분비 종양(NET)과 전립선암과 같은 특정 암 치료를 위한 PRRT (peptide receptor radionuclide therapy) 요법에서 진단과 치료가 동시에 이뤄지는 가장 적합한 방사성 동위원소가 된다.

몽롤은 전 세계 암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한다는 사명에 따라 다국적 제약회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FDA 21 CFR 파트 211 품질 표준을 준수하는 새로운 생산 시설을 만들고 있다. 이 시설의 연간 생산 능력은 6만 회 분에 이른다. 이스탄불 교통 중심지에 있는 이 새로운 시설은 전 세계 320개 도착지에 화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및 계약을 통해 혜택을 보게 된다.

아이딘 쿠추크(Aydın Kucuk) 몽롤 총괄 관리자는 “Lu-177 n.c.a는 전 세계 암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한다는 우리의 사명에 기여한다”며 “GMP 인증 신규 시설은 오직 첨단 기술을 통한 진단·치료 통합적 R&D 및 생산을 위해 설계됐고 고품질의 루테튬 공급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방사성 의약품 치료제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큐리엄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존 실베스터(John Sylvester) 큐리엄 SPECT·국제사업단 CEO는 “몽롤과 기술 파트너가 돼 매우 기쁘다”며 “이 기술은 광범위한 벤치마킹이 이뤄졌고 이미 입증된 바 있는 가장 효율적인 공정을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상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가 곧 시장의 대세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몽롤(Monrol) 개요

몽롤(Monrol)은 GMP 등급의 방사성 동위원소 및 방사성 의약품 개발·제조를 위한 혁신을 주도하는 세계 최대 핵의학 기업 중 하나로 이스탄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탁월한 방사성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몽롤은 위탁개발·생산업체(CDMO)로서 고객에게 초기 단계 개발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오늘날 기민하고 효율적인 가상 기업들에 완전히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제품 콘셉트를 임상 시험에 효과적으로 접목하는 한편 개념 증명을 시연하고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돌입한다. 더욱이 전 세계 50여 개국에 유통되는 방사성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암 치료를 위한 환자 여정을 바꾸고 개선하는 데 매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onrol.com 참조.

큐리엄(Curium) 개요

큐리엄은 세계 최대 핵의학 기업으로 전 세계 환자들을 돕기 위해 세계 수준의 방사성 의약품을 개발·제조·보급하고 있다. 큐리엄의 입증된 유산은 선구자적 접근방식과 결합해 혁신과 우수성 및 독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품질 보증 마크가 되고 있다. 유럽과 미국에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큐리엄은 매년 1400만 명에 달하는 생명 위협 질병 환자들에게 SPECT (단인광자 방출 컴퓨터 단층촬영), PET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및 치료용 방사선 의약품 솔루션을 공급한다. ‘큐리엄’이라는 상호는 방사성 물질 분야를 개척한 연구자인 마리 퀴리와 피에르 퀴리(Marie and Pierre Curie)의 유산을 기리는 것으로 이들의 이름을 따서 방사성 원소 퀴륨이 명명됐고 큐리엄이 핵의학에 주력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curiumpharm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280051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onrol.com.tr/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엑자시바시 몽롤(Eczacıbaşı Monrol)
아이딘 쿠추크(Mr. Aydın Küçük)
총괄 관리자
aydin.kucuk@monr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