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볼트·아틀라스 리뉴어블·차이나 티아닝, 중국의 탈탄소화 추진 위해 PIPE 확대·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100MWh 초도 프로젝트로 총 1억달러 규모 거래 발표

미국과 중국 기업간 최초의 중력 기반 저장 솔루션 계약… 중국이 천명한 2030년 탄소 배출량 정점 도달 및 2060년 탄소 중립 달성 목표 지원

에너지 볼트, 주당 10달러 총 5000만달러 신규 투자 확보… 노부스 캐피털 코퍼레이션과의 합병에 따른 상장 관련 사모투자(PIPE) 1억5000만달러에서 2억달러로 확대

에너지 볼트의 혁신적인 EVx 플랫폼의 멀티-기가와트시 용량 배포 위해 아틀라스 리뉴얼스와 체결한 수년간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의 일부로 2022년에 5000만달러 기술 라이선스 승인… 100MWh 용량 EVx 초도 프로젝트, 2022년 상하이 외곽 장쑤성 루동의 사전 선정 부지에 착수 예정

차이나 포천 500대 상장 기업인 차이나 티아닝, 폐기물 처리 및 재사용 분야 현지 리더십 바탕으로 에너지 볼트의 친환경 복합재 내 폐기물 및 재활용 재료의 유익한 재사용 극대화 위해 에너지 볼트와 협력

초도 라이선스 계약으로 확대된 2억달러 규모의 PIPE로 노부스의 잠재적인 추가 현금 신탁 자금 조달 전에 사업 계획에 충분한 자금 확보하고 합병에 필요한 잔여 최소 현금 조건 충족… 합병 완료 위한 중요한 이정표 수립

뉴스 제공
Energy Vault Holdings, Inc. 뉴욕증권거래소 NRGV
2022-02-03 17:00
루가노, 스위스/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휴스턴/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속 가능한 그리드 규모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하는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Inc., 이하 에너지 볼트)가 아틀라스 리뉴어블(Atlas Renewable LLC, 이하 아틀라스 리뉴어블) 및 주요 투자자인 차이나 티아닝(China Tianying Inc., 이하 CNTY)(CN: 000035)과 재생 에너지 저장을 위한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CNTY는 국제적인 환경 관리 및 폐기물 정화 업체로 스마트한 도시 환경 서비스, 자원 재활용·복원 및 무탄소 청정에너지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에너지 볼트의 독점적인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 및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중국 본토와 홍콩 및 마카오 특별 행정구(SAR)에 배포하기 위한 것이다. 아틀라스 리뉴어블이 5000만달러를 투자하면서 사모투자(PIPE) 금액은 1억5000만달러에서 2억달러로 확대됐다. 아틀라스 리뉴어블은 에너지 볼트의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의 사용 및 배포를 위한 라이선스 비용으로 2022년에 5000만달러를 추가 지불할 계획이다.

중국은 2030년까지 탄소 배출 정점(Carbon Peak)에 도달하고 206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한다는 의미에서 ’30-60’으로 알려진 중대한 국가 위탁 환경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현대적인 중국을 건설하기 위한 이 정책은 ’30-60’을 통해 산업, 환경, 에너지, 사회 및 정치 정책을 하나로 통합한다는 중국 지도부의 약속에서 출발했다. 중국은 폐기물을 줄이고 재생 가능 자원 및 수소와 같은 차세대 연료를 홍보하며 전력망을 개혁하는 한편, 풍력 및 태양열 발전 용량을 2030년까지 1200기가와트까지 늘려 탄소 배출량 증가를 차단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그러나 2060년까지 전국적으로 탄소 배출을 완전히 차단하는 ’탄소 중립 2060’은 그보다 훨씬 더 달성하기 힘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본적으로 탄소 기반 경제 모델을 단계적으로 축소하고 비탄소 기반 경제를 확대하면서 2060년까지 사회적 기준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한다. 그만큼 중국에서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그리드 규모의 에너지 저장 기술을 배포하는 것은 재생 에너지 성장을 가속하고 탈탄소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요소다.

아틀라스 리뉴어블, 중국 본토, 홍콩 및 마카오 특별 행정구에 대한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 서명

에너지 볼트와 아틀라스 리뉴어블은 에너지 볼트의 독보적인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을 중국에서 사용하는 조건으로 5000만달러의 라이선스 계약에 서명했다. 이 계약은 용량 기반 배포 로열티에 관한 조건과 에너지 볼트의 복합 블록 내에서 폐기물을 유지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며 유익하게 재사용하는 내용을 포함한다. 5000만달러의 라이선스 비용은 2022년에 지급 완료할 예정이다.

이 계약은 중국에 중력 기반 저장 시스템 기술을 배포하는 목적으로 이뤄지는 미국과 중국 기업 간의 첫 파트너십을 의미한다. 에너지 볼트에도 처음인 이번 라이선스 계약은 EVx™ 및 EVRC™ 제품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양 사는 상하이 외곽에 위치한 장쑤성 루동에 선정한 부지에 2022년 2분기에 첫 100메가와트시(MWh) 용량의 시스템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또 석탄 연소 잔류물, 광산 찌꺼기, 폐 유리 섬유 및 콘크리트 잔해와 같은 폐기물을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건설에 사용되는 ’이동식 복합체’ 내에서 유익하게 재사용할 예정이다. 이 라이선스 계약과 별도로 아틀라스 리뉴어블의 투자금 5000만달러가 PIPE에 추가된다.

닐 부시(Neil Bush) 아틀라스 회장은 ”혁신적인 중력 저장 기술 플랫폼에 대한 최초의 상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에너지 볼트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 세계 최대 재생 에너지 개발 시장인 중국에 이 플랫폼이 하루 빨리 배포되길 바란다”며 ”우리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에너지 볼트의 독보적인 중력 에너지 저장 및 발전 시스템을 구현할 예정이다. 에너지 볼트의 새로운 솔루션은 태양열, 풍력 또는 기타 발전 시설의 초과 전력으로 대형 이동 복합체를 제자리로 들어 올리고 필요할 때 자연 중력을 이용해 블록을 내려 전기를 발생시킨다”고 말했다.

에릭 팡(Eric Fang) 아틀라스 리뉴어블 최고경영자(CEO)는 ”에너지 볼트의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에너지원에서 생산되는 에너지를 완벽하게 활용하는 데 방해가 되는 주요 장애물을 제거한다. 중국이 2030년에 탄소 배출 정점에 도달하고 2060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려면 재생 에너지 저장 시스템이 해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얀 셩준(Yan Shengjun) CNTY 회장은 ”중국에서 새로운 녹색 에너지 산업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올해에는 에너지 볼트를 통해 세계 최고의 혁신적인 에너지 저장 기술이 도입된다. 이러한 노력은 국가에 매우 중요하며 2030년 탄소 배출 정점 도달 및 2060년 탄소 중립 달성이라는 중국의 명시적인 목표를 지원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중국의 탈탄소화 일정 가속에 도움이 될 것이라 믿고 에너지 볼트의 중국 파트너로서 에너지 전환으로 가는 전략적인 열쇠를 확보하는 특권을 얻었다”고 말했다.

얀 셩준 회장은 ”핵심적인 에너지 저장 기술 덕분에 재생 에너지를 국민과 중국 전체를 위해 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에너지 볼트의 핵심적인 에너지 저장 기술로 손실 에너지를 포착하는 솔루션과 중력이라는 자연의 힘에 기반한 비탄소 솔루션이 아니라면 불가능하다. 우리는 폐기물 매립을 피하기 위해 이를 재활용하도록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시스템을 설계하는 에너지 볼트와 제휴하면서 중요한 전략적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는 양사 협력의 큰 이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가 고문을 지낸 시 딩후안(Mr. Shi Dinghuan) 에너지 전문 투자 위원회(EPIC) 회장은 아틀라스 리뉴어블과 에너지 볼트의 관계에 대해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위한 지속 가능하고 입증된 유일한 기술인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을 도입하기 위한 미중 협력의 희망적인 표본”이라고 말하며 ”양사의 협력은 ’2020년대 기후 행동 강화에 관한 중미 글래스고 공동 선언(Sino-U.S. government's Glasgow Joint Declaration on Strengthening Climate Action in the 2020s)’을 이행하는 데 있어 중요한 성과로, 국경을 초월한 기술 혁신 분야에서의 강력한 협력을 상징한다. 이와 관련해 모든 관계자들의 노력에 감사하며, 양국 협력의 시범 프로젝트가 조기에 성공해 중국, 미국 및 세계의 기후 변화 대응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 에너지 볼트 최고경영자 겸 공동 설립자는 “아틀라스 리뉴어블 및 차이나 티아닝과 첫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면서 새롭고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앞으로 10년간 세계에서 가장 큰 재생 에너지 저장 성장 시장에서 에너지 볼트의 세계적인 입지를 확대할 것“이라며 “중국 시장 진출은 당초 에너지 볼트의 5개년 사업 계획에는 없었지만, 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의 CO2를 배출하는 나라에서 온실가스(GHG)의 증가를 두 배 이상 억제해야 한다는 전 세계적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획과 우선순위를 바꿨다. 1억달러의 추가 투자와 라이선스 비용은 올해 에너지 볼트가 지구 탈탄소화라는 사명을 전 세계에서 실현할 수 있는 재정적 유연성을 창출할 것이다. 2030년까지 GHG 증가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완전한 탄소 중립으로의 포괄적인 전환을 가속한다는 중국의 목표를 이행하기 위해 에너지 볼트와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보여준 아틀라스 리뉴어블과 차이나 티아닝 회장의 신속하고 민첩한 리더십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밝혔다.

피코니 회장은 또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팬데믹과 마찬가지로 기후 변화 위기는 국경이 없다. 우리는 정치적 편견을 버리고 글로벌 커뮤니티로 단결하며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번 발표는 이러한 목표를 향한 첫걸음을 의미하며 모든 관계자들의 리더십, 용기, 불굴의 의지 및 겸손으로 가능했다. 에너지 볼트는 이 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공동의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빠르게 행동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틀라스 리뉴어블의 신규 투자로 노부스 캐피털 코퍼레이션 II PIPE 2억달러로 확대

에너지 볼트는 노부스 캐피털 코퍼레이션 II(Novus Capital Corporation II(뉴욕증권거래소: NXU)와의 합병과 함께 PIPE투자를 발표한 바 있다. 아틀라스 리뉴어블은 오늘 발표된 전략적 파트너십 및 라이선스 계약 외에도 노부스의 PIPE에 5000만달러를 추가 투자하는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오늘 발표된 새로운 약정은 앞서 발표된 고려아연의 5000만달러 규모 투자에 이은 것으로 PIPE 거래를 통한 수익금이 2억달러로 확대됐다. 이 자금은 노부스의 현금 신탁 계정에 있는 최대 2억8800만달러에 더해져 에너지 볼트의 운영 자금과 신규 및 기존 성장 이니셔티브 지원에 사용된다. 이러한 PIPE 투자 확대의 결과로 합병을 위한 최소 현금 보유 조건이 충족돼 합병 완료의 중요한 이정표가 완성됐다.

아틀라스 리뉴어블은 PIPE에 투자함으로써 합병에 참여하기로 약속한 다른 여러 주요 투자자의 대열에 합류했다. PIPE는 전략적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가 중심을 이루고 있다. 여기에는 애드에이지 캐피탈 파트너스(Adage Capital Partners LP), 피커링 에너지 파트너스(Pickering Energy Partners), 세일링스톤 캐피탈 에너지 트랜지션 스트래티지 펀드(Sailingstone Capital Energy Transition Strategy Fund), 소프트뱅크 투자자문(SoftBank Investment Advisers), CEMEX 벤처스(CEMEX Ventures)(뉴욕증권거래소: CX), 고려아연 및 기타 투자자가 운용하는 펀드 및 계정이 포함돼 있다. 노부스 캐피탈의 자회사와 관계사도 PIPE 투자에 참여했다. 이는 2021년 8월 28일에 1억750만달러를 조성하며 마감된 시리즈 C 펀딩에 이은 것이다. 이 펀딩에는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Saudi Aramco Energy Ventures), BHP 벤처스(BHP Ventures), 플러스 볼타 에너지 테크놀로지스(+Volta Energy Technologies),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Softbank Vision Fund) 등 전략적 투자자들이 참여했다.

에너지 볼트와 노부스 II 캐피탈의 합병은 2022년 1분기 완료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노부스 주주 승인, SEC가 효력을 선언한 합병 관련 S-4 양식의 증권신고서(’증권신고서’) 제출 및 기타 관례적인 마감 절차를 거치게 된다.

청정에너지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면서 2050년에는 재생 에너지가 전체 에너지 생산의 90%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에너지 전환을 지원하려면 그리드 규모의 에너지 저장 용량이 앞으로 10년 동안 10배가 증가하고 이 기간에 2700억달러 이상의 투자가 필요하다.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의 저장 솔루션으로는 부족하다. 세계 에너지 저장 시장의 약 90%를 차지하는 양수 수력(pumped hydro)과 화학 배터리는 모두 확장성, 균등화 비용에 따른 경제성, 안전 및 환경적 위험 등 심각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에너지 볼트의 중력 기반 장기 저장 기술은 전기 저장 및 배전 방식을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재생 가능 에너지를 매일 24시간 공급하므로 화석 연료와의 경쟁을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첨단 중력 에너지 저장 솔루션은 양수 수력이라는 입증된 물리학 및 기계 공학 기초에 기반을 두지만 시간이 지나도 저장 용량이 줄어들거나 성능이 저하되지 않는 맞춤형 친환경 복합 블록이 물을 대신한다. 이 블록은 고객의 건설 현장에서 굴착된 토양을 포함해 현지에서 조달한 저렴한 재료로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도 광산 찌꺼기, 석탄 연소 잔류물(석탄재) 및 해체된 풍력 터빈 블레이드의 유리 섬유 등 전통적으로 상당한 비용을 들여 개선해야 하는 폐기물도 블록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어 더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순환 경제를 창출할 수 있다.

에너지 볼트의 EVx™ 제품 플랫폼은 멀티-기가와트시 용량으로 늘릴 수 있는 확장성이 뛰어난 모듈식 아키텍처로 설계됐다. EVx™은 저장 매체의 성능 저하가 없으며 높은 왕복 효율성, 긴 기술 수명, 지속 가능한 공급망 및 복합 블록 등 에너지 볼트만의 독보적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에너지볼트 복원 센터(EVRC™: Energy Vault Resiliency Center™)는 산불 또는 악천후 등 에너지를 파괴하는 기후 문제를 관리하기 위해 구축된 확장성이 뛰어난 모듈식 시스템 아키텍처로 설계됐다. EVRC™은 EVx™ 설계를 빌딩 블록으로 사용해 10메가와트시로 구축할 수 있으며 멀티-기가와트시 용량으로 확장할 수 있다.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개요

에너지 볼트는 전력망 회복력을 위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에 대한 세계의 접근 방식을 변혁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회사의 독점적인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과 에너지 저장 관리 및 통합 플랫폼은 유틸리티, 독립 발전 업체 및 대규모 산업용 에너지 사용자가 전력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균등화된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 볼트는 친환경 재료와 폐기물 통합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재료를 경제적으로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 경제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고객을 위한 청정에너지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는 앞서 노부스 캐피털 II(Novus Capital Corporation II)(뉴욕증권거래소: NXU)와 합병 계약을 발표했으며, 곧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특히 보류 중인 합병을 승인하기 위한 특별 회의가 2022년 2월 10일 오전 10시(동부 표준시)에 열릴 예정이다. 특별 회의는 가상으로 진행되며 라이브 웹캐스트(https://www.cstproxy.com/novuscapitalcorpii/2022)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특별 회의의 안건이 승인되면 합병이 완료된다. 곧바로 해당되는 다른 모든 마감 조건을 충족하거나 포기하는 조건에 따라 결합된 법인의 주식 및 신주인수권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새로운 종목 기호 ’NRGV’ 및 ’NRGV WS’로 각각 상장될 예정이다.

차이나 티아닝(CNTY: China Tianying Inc.)(장쑤성 난퉁) 개요

CNTY는 중국 최대의 환경 서비스 기업이다. 상장된 국제 기업으로 스마트 시티 서비스, 자원 재활용 및 회수, 탄소 제로 청정에너지 기술(종목 코드: 000035)에 특화돼 있다. CNTY의 사업은 스마트 도시 환경 서비스, 폐기물 에너지화(WtE) 발전, 재생 에너지 발전, 지역 에너지 센터, 수소 에너지 센터, 순환 경제 산업 단지의 투자, 건설 및 운영에서 절감, 음식물 쓰레기, 유해 폐기물, 건설 및 철거 폐기물의 재활용 및 무해 처리 등 다양한 분야를 포함하고 있다. 또 환경 보호 장비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연구, 개발 및 제조한다. CNTY는 청소 서비스에서 폐기물 수집, 이전 및 최종 처리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체로 사업 범위를 확대했다.

혁신을 추진하고 최고 수준의 장비 제조 및 R&D 역량을 지원하는 CNTY는 정보화, 자동화 및 산업화 솔루션을 통해 재생 에너지 업그레이드 및 사업 모델 전환을 주도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러한 솔루션에는 플라즈마 기술, 자동 분류 시스템, 지능형 통합 도시 서비스 클라우드 플랫폼, 제로-탄소 에너지 네트워크 센터 및 스마트 사물 인터넷(IoT) 센터 등이 있다. CNTY는 이를 통해 중국의 탄소 피크 및 중립 목표 달성에 기여한다.

스카이 타워 에너지(Sky Tower Energy Co., 중국 베이징) 개요

스카이 타워 에너지는 중국 내 ’풍력-태양광 수소 저장’ 프로젝트의 개발, 건설 및 운영을 통합해 에너지 정책, 산업, 기술 및 자본을 아우르는 균형적인 개발에 전념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스카이 타워는 20년간 기후 변화에 대한 이해와 저탄소 복원력 증진을 위해 노력한 역사를 보유하고 있다. 스카이 타워는 EPIC의 가장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이자 핵심 회원사다. EPIC은 에너지 생산 및 운송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이해 관계를 갖고 있지만 모두가 지속 가능한 저탄소 개발에 전념하는 중요 기업들로 구성된 무역 협회다.

아틀라스 리뉴어블(Atlas Renewable LLC, 텍사스 휴스턴) 개요

아틀라스 리뉴어블은 중국에서 CNTY가 주도하는 프로젝트 개발 및 실행 과정의 필수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아틀라스 리뉴어블은 중국의 기관, 투자자 및 규제 기관과 에너지 볼트 사이에서 미국의 다리 역할을 하며 프로젝트를 식별하고 중국의 지구, 지역 및 국가 정책이 지원하는 사용 가능한 메커니즘을 통해 자금 조달을 사전 검증하고 관리한다. 에너지 볼트를 위해 빠르게 상황 판단을 하고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며 중국에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세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틀라스 리뉴어블의 프린시플들은 중국 내 다양한 직급의 사람들과 수십년간 교류한 경험을 갖고 있다.

미국 지속 가능 발전 센터(NCSD: National Center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워싱턴 DC)

NCSD는 2001년에 설립된 미국의 비영리 법인(501 c 3)으로 저탄소 경제 개발이라는 맥락 안에서 지속 가능한 번영을 구축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20년 전에 설립된 NCSD는 적절한 기술로 에너지 및 환경 분야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새로운 솔루션을 ’증명’하는 실증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해 NGO로서의 임무와 사명을 추구한다. NCSD가 진행하는 많은 사업은 설립자가 35년간 기후 변화 및 지속 가능성과 관련된 정책 및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및 기타 개발 도상국에서 쌓은 경험과 연계돼 있다.

노부스 캐피탈 코퍼레이션 II(Novus Capital Corporation II) 개요

노부스 캐피탈은 2021년에 2억8750만달러를 조성했으며, 뉴욕증권거래소에 NXU, NXU.U, NXU WS라는 종목 코드로 상장돼 있다. 노부스 캐피탈은 합병, 주식 교환, 자산 취득, 주식 구매, 자본 재편, 조직 개편 또는 기타 유사한 사업 결합을 하나 이상의 사업체 또는 법인과 수행할 목적으로 조직된 백지 수표 회사(blank check company)다. 로버트 J. 레이킨(Robert J. Laikin), 제프 포스터(Jeff Foster), 허쉬 클라프(Hersch Klaff), 래리 폴슨(Larry Paulson), 헤더 굿맨(Heather Goodman), 론 슈나이더(Ron Sznaider), 빈스 도너고(Vince Donargo)가 이끌고 있다. 이들은 첨단 기술 기업에 이미 존재하는 풍부한 데이터 자산과 지적 재산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통해 기존 및 신규 성장 이니셔티브를 최적화하도록 지원하는 데 상당한 실무 경험을 갖고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역사적 사실이 아닌 특정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세이프 하버(Safe Harbor)’ 규정의 목적에 부합하는 미래예측 진술이다. 미래예측 진술은 일반적으로 ‘믿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추정하다’, ‘계속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예상하다’, ‘~해야 하다’, ‘~일 수 있다’, ‘계획하다’, ‘잠재적인’, ‘예견하다’, ‘~로 보이다’, ‘모색하다’, ‘미래’, ‘전망하다’, ‘계획적인’ 등 미래 사건이나 동향을 예견 또는 암시하는 유사한 표현이나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을 포함한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재무 및 성과 지표, 현금 보유, 현금 출처에 대한 추정과 예측, 시장 기회에 대한 예측, EVS와 예상 이익 및 기능과 관련된 것을 포함하는 에너지 볼트의 사업 출시와 관련된 예상 및 시기와 베포 시기, EVx와 에너지 볼트 복원 센터(EVRC, Energy Vault Resiliency Center) 플랫폼의 제안된 기능 및 설계, ‘이동식 복합체‘ 생산을 위한 저렴한 지역 조달 재료의 가용성, 고객 성장 및 기타 비즈니스 이정표, 제안된 사업 결합 및 PIPE 투자(이하 ‘제안된 거래’)의 잠재적 이익 및 제안된 거래의 시기와 관련된 예측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런 진술은 이 보도자료에서의 확인 여부와 관계없이 다양한 가정과 에너지 볼트 및 노부스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에 근거하며, 실제 성과에 대한 예측이 아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설명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보증, 확인, 예측 또는 사실이나 가능성에 대한 최종 진술의 역할을 하거나 투자자의 신뢰 근거가 되어서는 안 된다. 실제 사건과 상황은 예측이 어렵거나 불가능하며 가정과는 다르다. 많은 실제 사건과 상황이 에너지 볼트와 노부스의 통제 범위 밖에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국내외 비즈니스, 시장, 재정, 정치 및 법적 조건의 변화; 규제 승인이 되지 않거나, 지연되거나, 합병 회사나 제안된 거래의 기대 이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노부스나 에너지 볼트의 주주 승인이 이뤄지지 않은 위험을 포함해 제안된 거래를 성공적으로 또는 제때 완료하는 당사자들의 능력 부족; 제안된 거래의 기대 이익 실현 실패; 에너지 볼트와 관련해 계획된 재무 정보의 불확실성에 따른 위험; 에너지 볼트의 사업 출시 및 예상 사업 목표 달성 시기와 관련된 위험; ARL과의 자금 조달 계약을 협상 및 실행하는 것과 관련된 위험; 에너지 볼트 고객이 판매 계약을 이행하는 능력 부족 또는 의지 부족과 관련된 위험; 에너지 볼트의 성과 및 EVS의 가용성과 관련된 위험; 재생 에너지 수요; 회사의 솔루션을 상용화하거나 판매하는 능력; 잠재 고객과의 최종 계약 사항을 협상할 수 있는 능력; 경쟁 기술의 영향; 충분한 재료를 공급받는 능력; 예상 외의 비용; 코로나19의 영향; 글로벌 경제 상황; 설치 일정을 준수하는 능력; 건설 및 허가 지연 및 관련 비용 증가; 에너지 볼트의 미래 사업에 대한 경쟁사의 영향; 노부스의 일반 주주가 요청하는 환매 금액; 증권신고서 및 사업 결합과 관련해 제출한 노부스의 증권신고서 S-4 양식의 ‘위험 요인‘ 항목에 기재된 내용 및 2020년 12월 31일자로 마감되는 회계연도 기준으로 10-K 양식에 따라 작성된 노부스의 연례 보고서의 ‘위험 요인‘ 항목에 기재됐거나 기타 노부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거나 제출할 예정인 서류에 기재된 요인을 포함하는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제안된 합병에 관한 중요 정보 및 입수처

이 보도자료의 정보는 노부스와 에너지 볼트가 참여하는 제안된 합병 거래에 관한 것이다. 노부스는 제안된 사업 결합 및 관련 문제의 승인을 위해 주주 회의에서 사용할 노부스의 의결권 위임장 및 설명서와 관련 문서를 포함해 양식 S-4로 작성된 등록 서류를 SEC에 제출할 예정이다. 노부스의 투자자와 증권 보유자는 에너지 볼트, 노부스 및 기업 합병에 관한 중요한 정보가 포함돼 있으므로 SEC에 제출할 의결권 위임장 및 설명서와 관련 수정 사항이 입수 가능해지면 주의해서 꼼꼼히 읽어야 한다. 최종 위임장은 제안된 사업 결합에 대한 투표 확정일을 기준으로 노부스의 주주들에게 우편으로 발송된다. 투자자와 증권 보유자는 등록 명세서와 두 회사에 대한 중요 정보가 포함된 기타 문서의 사본을 해당 서류가 SEC에 제출된 이후에 SEC의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되거나 보도자료를 통해 접근 가능한 정보 또는 보도자료에 제시된 웹사이트는 참조를 통해 이 보도자료에 통합되지 않으며 이 보도자료의 일부도 아니다.

위임 권유

노부스와 그 이사 및 임원은 제안된 사업 결합과 관련해 노부스 주주의 의결권 대리 행사에 대한 권유로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에너지 볼트와 그 이사 및 임원 역시 그러한 권유에 따라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증권 보유자는 2020년 12월 31일로 종료되는 회계 연도에 대해 양식 10-K로 작성되는 노부스의 연례 보고서와 2021년 9월 30일에 종료된 9개월 동안 10-Q 양식으로 작성된 분기별 보고서 및 사업 결합과 관련해 SEC에 제출된 최종 위임장/설명서 및 기타 관련 문서 및 자료가 제공될 때 이를 읽고 권유 대상인 노부스의 특정 임원과 이사의 이름, 소속 및 이해 관계에 대한 상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문서는 이용 가능 시점에 위에 표시된 출처에서 무료로 입수할 수 있다.

제안 또는 권유의 불법성

이 보도자료는 증권의 판매 또는 구매 제안의 권유 또는 투표나 승인의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타 관할권의 증권법에 따라 등록 또는 자격 취득 전에 제안, 권유 또는 판매가 불법인 국가나 관할권에서 증권이 판매돼서는 안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010055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Inc.)
투자 문의
energyvaultIR@icrinc.com

미디어 문의
media@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는 Energy Vault Holdings,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