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세계 습지의 날 맞아 연안 습지 보호 각오 새로 다져

뉴스 제공
Mary Kay Inc.
2022-02-03 17:30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바다는 우리가 숨 쉬는 데 필요한 산소의 80%를 만든다. 또 전 세계적으로 30억 명 이상이 바다에서 식량을 공급받고 있으며 바다를 통해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환경 책무에 앞장서는 글로벌 기업 메리케이(Mary Kay Inc.)는 세계 습지의 날(World Wetland Day)을 맞아 국제자연보호협회(The Nature Conservancy, 이하 ‘TNC’)와 함께 귀중한 연안 습지를 보호·보존한다는 약속을 다시 한번 되새겼다.

메리케이와 TNC의 파트너십은 199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후 메리케이와 TNC는 힘을 모아 뉴질랜드 토착민들이 수경 재배를 통해 지속 가능한 농산물을 수확하고 멕시코인들이 깨끗한 물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솔로몬 섬 여성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한편 일대 생물 종 보호에 앞장섰다. 습지 보호·보존 프로젝트는 메리케이와 TNC가 2019년에 출범한 가장 최근의 프로젝트다.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최고운영책임자는 “연안 습지는 탄소를 흡수하고 해수면 상승을 상쇄하며 폭풍이나 홍수에 대한 회복 탄력성을 높여 지역민과 국가 경제를 뒷받침한다는 점에서 기후 변화의 보루”라며 “불행히도 200년 동안의 개발과 방목으로 메리케이의 고향인 텍사스의 연안 습지가 절반 이상 사라졌다”고 말했다. 이어 “메리케이는 세계 습지의 날을 맞아 미래 세대를 위한 선물인 습지를 보호해야 한다는 각오를 새로이 했다”고 덧붙였다.

TNC에서 텍사스 탄력 연안 프로그램(Texas Resilient Coast Program)을 총괄하고 있는 로렌 윌리엄스(Lauren Williams)는 “매년 봄이 되면 중남미에서 출발해 멕시코만을 건너는 수많은 새들에게 텍사스 연안 습지는 다시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하는 중요한 중간 기착지”라며 “텍사스 인구가 늘면서 멕시코만 부동산이 야생 동물만큼 인간에게도 중요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TNC는 메리케이와 함께 경제, 환경, 야생 동물의 지속 가능성을 담보로 연안의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메리케이와 TNC는 향후 1년 동안 연안 습지를 보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세웠다.

· 멕시코만 해안선 일대 2만7000km를 보호·복원하기 위해 필요한 주요 습지 규명
· 기후 변화로 인해 변화가 예상되는 습지 지도 작성을 포함해 맹그로브, 염습지, 해초 등 3대 블루 카본(blue carbon) 생태계를 위한 연안 보호·복원 행동 계획 마련
· 블루 카본 시장 타당성을 평가해 텍사스 연안 습지의 장기적 운영 도모
· ‘살아 있는 실험실’로 삼아 보존 기술을 공유하고 블루 카본 상쇄를 분석하는 한편 습지 생태계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역동적 연안 습지 규명
· 해안 복원을 위한 모멘텀, 파트너십, 역량 구축해 활동 연속성 확보

기빈스 최고운영책임자는 “TNC뿐만 아니라 자연 그 자체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인간과 자연계 모두의 회복 탄력성을 높이려면 인공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메리케이는 세계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신념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며 “자연이야말로 가장 좋은 출발선”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sustainability)를 방문하면 지속 가능성을 향한 메리케이의 헌신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메리케이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전략 ‘지속 가능한 내일을 향한 오늘의 풍요로운 삶(Enriching Lives Today for a Sustainable Tomorrow)’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메리 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가운데 하나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이 보람을 느낄 기회를 개발하고 매력적인 제품을 제조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약 57년 전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 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제,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암 연구 지원,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여성과 그 가족에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메리 케이 애시의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aryKay.com) 참조.

국제자연보호협회(The Nature Conservancy) 개요

국제자연보호협회는 모든 생명체가 의지하는 땅과 물을 보호하기 위해 매진하는 국제 자연 보호 단체다. 전 세계가 고비를 넘겨 자연과 인간이 공존할 수 있도록 과학 기반의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시해 나가고 있다. 또 전례 없는 규모로 땅과 물, 바다를 보존하고 식량과 물을 지속 가능하게 제공하는 한편 도시의 지속 가능성을 제고해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고 있다. 79개 국가 및 자치령에서 활동하는 국제자연보호협회는 현지 지역 사회, 정부, 민간 부문, 기타 파트너와 협력하는 공동의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 웹사이트(www.nature.org)를 방문하거나 트위터에서 ‘@nature_press’를 팔로우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020058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메리 케이(Mary Kay)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972.687.5332
media@mk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