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연구원, ESG의 Social 핸드북 ‘S in ESG’ 출간

ESG 경영 실무자들을 위한 필독서, Social 전략 수립 지침서

‘ESG Handbook: Basic’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

뉴스 제공
사회적가치연구원
2022-02-04 10:00
서울--(뉴스와이어)--사회적가치연구원(나석권 원장)은 ESG 경영 실무자들을 위한 필독서, Social 전략 수립 지침서인 ‘S in ESG’ 핸드북을 출간했다고 4일 밝혔다.

‘S in ESG’는 2021년 2월 출간한 ‘ESG Handbook: Basic’에 이은 두 번째 시리즈이다. 국내 대표 ESG 및 지속가능경영 전문 미디어 플랫폼, 임팩트온의 집필진과 함께 ‘S in ESG’편을 출간했다.

이 책은 ESG 경영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 실무자들이 최근 가장 고민하는 ESG 전략 중에서 S (사회)에 관한 지침서이다. 올해 S (사회) 경영 전략 수립을 준비하고 있는 ESG 실무자들이 명쾌한 방향성을 잡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책의 내용은 이해관계자 자본주의를 견인하는 핵심 지표, S (사회)에 대한 역사, 연구, 가이드라인, 규제, 사례들을 통해 현시점에서 S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구성은 크게 ‘S 일반’과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DE&I) Focused’ 총 4개 파트로 이뤄진다.

△Social 생태계의 역사적 흐름 △Social 글로벌 8대, 국내 8대 핵심 동향과 전망 △실무자용 S 체크리스트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DE&I) 동향과 사례를 별책 형식으로 구성했다(*DE&I: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출간 기념 서평단 모집 이벤트도 사회적가치연구원의 플랫폼 소셜벨류허브 사이트에서 2022년 2월 4일부터 2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사회적가치연구원 개요

사회적가치연구원은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을 조성하려는 목적으로 SK가 설립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사회적 가치 측정 체계를 개발하고, 사회적 가치에 기반한 인센티브(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관련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소셜벨류허브: https://socialvalue.re.kr

웹사이트: https://www.cses.re.kr/

연락처

사회적가치연구원
기획공유팀
김성은 수석연구원
02-6275-0410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보도자료는 사회적가치연구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