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레디스 래보라토리스, 독일 의료용 대마초 업체 님부스 헬스 인수 최종 계약

뉴스 제공
Dr. Reddy's Laboratories Ltd. 뉴욕증권거래소 RDY
2022-02-04 16:00
프랑크푸르트, 독일/ 하이데라바드,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닥터레디스 래보라토리스(Dr. Reddy's Laboratories Ltd.)(봄베이증권거래소: 500124, 인도증권거래소: DRREDDY, 뉴욕증권거래소: RDY, NSEIFSC: DRREDDY)(자회사와 함께 닥터레디스로 총칭)가 님부스 헬스(Nimbus Health GmbH)를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님부스 헬스는 독일에서 인가받은 비상장 의약품 도매 업체로 독일 내 의료용 대마초 공급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닥터레디스는 선지급금과 함께 향후 4년간 실적과 마일스톤 기반의 언아웃(earn-out) 방식으로 님부스 헬스를 인수할 예정이다.

2018년 설립된 님부스 헬스는 독일에서 의료용 대마초 분야의 선구적 기업이다. 이번 인수로 닥터레디스는 님부스 헬스의 강점을 강화하고 의료용 대마초 기반 의약품을 환자를 위한 유망한 치료 옵션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회사는 닥터레디스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서 님부스 헬스 브랜드로 운영될 예정이다.

2017년 독일 연방의회가 의료용 대마초를 합법화한 이후 의료용 대마초 수요는 수년간 꾸준히 증가했다. 독일 의료용 대마초 시장은 2017년 이후 연평균 성장률 약 55%를 기록해 현재 약 1억2200만유로에 이른다. 이는 2020년보다 25%가량 증가한 규모다. 이에 힘입어 독일은 유럽 최대의 의료용 대마초 시장으로 자리 잡았다. 약 15만명의 독일 환자가 충족되지 않은 의료요구에 있어 의료용 대마초의 도움을 받고 있다.[1]

인수는 관례적 청산 절차를 거쳐 마무리될 예정이다.

패트릭 아기나안(Patrick Aghanian) 닥터레디스 유럽 제너릭 부문 총괄은 “의료용 대마초가 통증 관리와 중추신경계(CNS)질환을 비롯해 미충족 수요가 큰 의료 요구 해결과 치료에 사용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또 의료용 대마초를 활용하고 도입하기 위해 진행한 여러 연구를 통해 의료용 대마초가 미래 의료 제공을 위한 필수 분야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님부스 헬스는 독일 질병 요양 기금이 의료용 대마초를 전액 상환해 주는 우수한 무역 파트너 네트워크와 노하우 접근을 통해 급성장하고 평판이 좋은 선구적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의료용 대마초 사용을 허용하는 유럽 국가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새로운 지역을 활용하고 접근하는 능력이 열쇠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기나안은 “님부스가 닥터레디스의 일원이 돼 기쁘다”며 “님부스와 함께 환자들의 니즈를 충족한다는 닥터레디스의 사명을 뒷받침할 새롭고 흥미로운 의료용 대마초 여정에 나서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라이너스 막시밀리안 베버(Linus Maximilian Weber) 님부스 헬스 설립자 겸 매니징 디렉터는 “님부스는 독일에서 여러 의료용 대마초 브랜드에 대한 우수한 효율의 수입, 등록, 출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닥터레디스가 이를 알아보고 접촉해 왔을 때 대단히 기뻤다”고 밝혔다. 그는 “닥터레디스와 님부스의 가치는 일맥상통한다”며 “이는 우리가 기존 사업에 계속 집중하면서 미래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줬다”고 말했다. 이어 “닥터레디스와 협력해 모든 부문의 성장을 촉진할 시너지 효과를 꾀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알레산드로 로소니(Alessandro Rossoni) 님부스 헬스 공동 설립자 겸 매니징 디렉터(박사)는 "닥터레디스와 님부스 헬스는 1년간 매우 긍정적인 관계를 발전시켜 왔다”며 “두 회사가 하나가 되는 것은 다음 단계를 향한 자연스러운 수순으로 여겨졌다”고 말했다. 로소니 박사는 “닥터레디스가 의료용 대마초 시장에서 님부스가 가진 잠재력을 인정해 기쁘다”며 “닥터레디스의 헌신은 의료용 대마초 기반 의약품을 추가로 개발하고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데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강조했다. 이어 “닥터레디스와 하나가 되면서 회사 운영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빠르게 발전하는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님부스 헬스(Nimbus Health GmbH) 개요

님부스 헬스는 독일에서 완전한 허가를 받은 의약품 도매 업체 겸 제조 업체로 자체 창고 시설과 약사에게 의료용 대마초 기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독립적인 영업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님부스는 중환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최고 등급 의료용 대마초 제품을 일관되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공급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닥터레디스(Dr. Reddy's) 개요

닥터레디스 래보라토리스(봄베이증권거래소: 500124, 인도증권거래소: DRREDDY, 뉴욕증권거래소: RDY, NSEIFSC: DRREDDY)는 통합형 제약 회사로 저렴하고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해 더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닥터레디스는 사업을 통해 API, 맞춤형 제약 서비스, 제네릭, 바이오시밀러 및 차별화한 제형을 포함한 제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주요 치료제 분야는 위장, 심혈관, 당뇨병, 종양학, 통증 관리 및 피부과다. 닥터레디스는 전 세계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주요 시장은 미국, 인도, 러시아, CIS 국가, 유럽이다. 웹사이트(www.drreddys.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책임 한계와 법적 고지

이 보도자료는 경영진의 현재 견해와 가정을 기반으로 하는 진술 및 미래 기대 사항, 기타 미래예측 진술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이들 진술은 실제 결과, 성과 또는 사건이 진술에 명시됐거나 암시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는 알 수 없는 또는 알려진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할 수 있다. 문맥상 미래예측 진술 외에도 ‘~할 수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기대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예상하다’, ‘믿다’, ‘추정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인’ 또는 ‘계속’ 및 유사한 표현은 미래예측 진술을 의미한다. 실제 결과, 성과 또는 사건은 다음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으며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i) 금융 시장 성과, 신용 채무, 환율, 금리, 지속성 수준 및 피보험자 손실 빈도/심각도 (ii) 사망률 및 이환율 수준 및 추세 (iii) 경쟁 수준 및 일반적 경제 요인의 변화 (iv) 법률 및 규정, 중앙 은행 및/또는 정부 정책 변경 (v) 통합 이슈를 포함해 인수 또는 조직 개편의 영향 (vi) 자연재해, 풍토병, 전염병, 코로나19를 비롯한 기타 대규모 감염병으로 인한 경기 침체에 대한 회사, 회사 고객,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산업과 시장의 민감성 (vii) 2021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20-F 양식의 연차 보고서에서 ‘위험 요소’ 및 ‘미래예측 진술’ 섹션에 언급된 내용을 포함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공개 제출한 자료에 기술된 위험과 불확실성

회사는 이 자료에 포함된 정보를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1]출처: 인사이트헬스(INSIGHT Health)- 그린라인 NPI(Green Line NPI)(셀인/약국 구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0200563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닥터레디스 래보라토리스(Dr. Reddy's Laboratories)
IR 문의
아미트 아가왈(Amit Agarwal)
Amita@drreddys.Com

언론 문의
우샤 아이어(Usha Iyer)
Ushaiyer@drred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