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kogawa, 개방형 공정 자동화(OPA) 현장 테스트 위한 시스템 통합사로 선정

엑손모빌과 협력해 OPA 시스템을 테스트 베드에서 실제 제조 공정 설비로 발전시키는 프로젝트 진행

뉴스 제공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2022-02-07 09:2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Yokogawa(Yokogawa Electric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841)가 엑손모빌(ExxonMobil)이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개방형 공정 자동화(Open Process Automation, 약칭 OPA)[*] 시스템의 현장 테스트를 위한 시스템 통합사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 테스트는 OPA 시스템을 전체 공장에서 운영하기 위해 설계됐다.

미국 걸프만에 위치한 엑손모빌 공장에서 실시될 이번 현장 테스트에서는 기존의 분산 제어 시스템(DCS)과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를 개방형 공정 자동화 표준(O-PAS™)을 준수하는 단일 통합 시스템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OPQ 기술과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제어 기능을 향상하는 것이 목적이다.

라이언 스멜처(Ryan Smeltzer) 엑손모빌 리서치·엔지니어링 컴퍼니 OPA 프로그램 매니저는 “Yokogawa와 함께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하고 기존 엑손모빌 제조 공장에서 OPA 시스템의 첫 번째 현장 테스트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프로젝트는 Yokogawa와 긴밀히 협력해 OPA 구성요소와 O-PAS 표준을 테스트하는 중요한 성과를 활용할 것”이라며 “OPA 현장 테스트는 OPA를 상용화하고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에서 부가 가치를 포착하는 과정의 새로운 단계”라고 말했다.

대다수 공정 산업은 거의 모든 제조 시설에 여러 공급 업체의 독점 시스템을 통합해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다. 제조 실행 시스템, DCS, PLC와 각 휴먼-머신 인터페이스, 입출력 장치(I/O) 등이 대표적이다. 이로 인해 새로운 프로젝트의 투자 비용과 시스템 운영·유지 관리를 포함한 총비용도 증가한다. OPA 시스템은 구성 및 응용 프로그램 이식성을 지원해 여러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동급 최강의 구성요소를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자동화 시스템의 총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현장 테스트는 엑손모빌과 OPA를 꾸준히 지원해온 Yokogawa가 달성한 중요한 이정표로 OPA 기술이 개념 차원에서 프로세스 산업의 전통적 자동화를 대체할 실용적 대안으로 도약하는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Yokogawa는 프로젝트의 기본 엔지니어링 설계(Front-End Engineering Design) 단계 작업에 착수했다. 2000개 이상의 I/O를 포함한 OPA 현장 테스트 시스템은 2023년 시운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엑손모빌과 Yokogawa는 2년간 엑손모빌의 텍사스주 휴스턴 캠퍼스 인근에 있는 OPA 테스트베드를 공동으로 운영하며 OPA 기술을 개발, 시험, 개선해 왔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현장 테스트를 준비하기 위한 여러 가지 OPA 핵심 기능을 개발하고 검증했다. 현장 테스트와 별도로 휴스턴 지역의 개발 사무소의 테스트 베드 엔지니어들은 최신 O-PAS 표준에 따라 OPA 기술을 꾸준히 개선할 예정이다.

[*] 오픈그룹 개방형 공정 자동화 포럼(Open Group Open Process Automation™ Forum, 약칭 OPAF)이 개발하는 표준 기반의 개방적이고 안전하며 상호 운용이 가능한 공정 제어 아키텍처다. OPAF는 최종사용자, 공급업체, 시스템 통합사, 표준기구, 학계가 참여하고 있는 합의 기반 단체다. 엑손모빌과 Yokogawa전기는 모두 OPAF 회원사다.

상세 정보
OPA: https://www.yokogawa.com/us/solutions/solutions/open-process-automation/

Yokogawa 개요

Yokogawa는 에너지, 화학, 재료, 제약, 식품 등 다양한 산업의 고객사에 계측, 제어, 정보 분야의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Yokogawa는 효과적인 디지털 기술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생산 최적화, 자산, 공급망과 관련된 고객사의 문제를 해결하고 자동 운영으로의 전환을 뒷받침한다. 1915년 도쿄에 설립된 Yokogawa는 세계 61개국, 119개 기업으로 이뤄진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일하는 1만7500명의 직원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www.yokogawa.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자료에 사용된 회사명, 조직명, 제품명, 서비스명, 로고는 Yokogawa전기 또는 해당 소유자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300050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yokogaw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Yokogawa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홍보부
통합 커뮤니케이션 센터(Integrated Communications Center)
Yokogawa-pr@cs.jp.yokog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