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KB국민은행과 AI 협력 성과물 첫 선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22-02-07 11:00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KB국민은행에서 7일 출시한 Z세대 전용 뱅킹 앱인 ‘리브 Next’에 자사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누구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활용한 AI 서비스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과 KB국민은행은 지난해 8월, ‘인공지능 누구 기반 AI 뱅킹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뱅킹 앱에 AI 서비스를 탑재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해 왔다. 그 성과물로 리브 Next 앱에 누구 SDK를 적용해 고객이 음성으로 송금·조회 등의 뱅킹 업무를 이용할 수 있게 하고, ‘누구’ 자체 서비스인 날씨·감성 대화·백과사전 등의 AI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특히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술을 통해 KB금융그룹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 중 하나인 ‘콜리’를 활용해 커스터마이징된 AI 호출어인 ‘콜리야’와 콜리의 보이스를 개발 및 적용함으로써 뱅킹 앱 서비스에 캐릭터적 정체성 및 개성을 부여해 고객들에게 더욱더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는 감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KB국민은행 고객들은 리브 Next 앱을 통해 음성으로 “콜리야, 아빠한테 송금해줘”, “콜리야, 잔액 알려줘”, “콜리야, 다른 은행 등록해 줘” 등 뱅킹 업무를 좀 더 친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T는 앞으로도 은행뿐 아니라 카드 및 페이 등 금융 분야는 물론, 다양한 산업의 사업자와 AI 서비스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현아 SKT AI&CO 담당은 “SKT는 누구 SDK를 2019년 오픈해 다양한 외부 파트너사와 협업 사례를 만들고 있다”며 “이번 KB국민은행과의 협력 성과를 계기로 SKT의 누구 플랫폼이 다양한 산업의 AI 서비스를 가속하는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PR실 혁신PR팀
김재익
02-6100-67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