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프랜차이즈 전문가 1800여 명 양성 달성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800여 명의 전문가 배출

프랜차이즈 교육의 전문성은 물론, 매년 변화하는 업계 트랜드까지 반영한 교육 내용

뉴스 제공
맥세스컨설팅
2022-02-08 10:10
서울--(뉴스와이어)--맥세스컨설팅이 2004년부터 현재까지 1800여 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배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국내 프랜차이즈 교육기관 중 최다 수료생 수로, 코로나19에도 변함없이 매년 100여 명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을 배출하고 있다.

맥세스컨설팅은 2013년 프랜차이즈 학원으로서는 최초로 교육부에서 프랜차이즈 실무 경영학원으로 인가받았으며,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받는 교육의 평균이 0.03%에 그치는 업계의 현실을 변화 시켜 더 많은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매년 업계 트렌드와 니즈에 맞는 교육 내용으로 변화를 줘 18년간 프랜차이즈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서민교 맥세스컨설팅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시장 경기는 점점 더 힘들어지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1만2000개에 가까운 숫자로 늘어났다. 가맹 법률의 변화도 한몫했지만 아무런 대책 없이 가맹 사업을 이어나가다가는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빠르게 도태되는 것은 물론, 여러 분쟁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며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는 3년, 5년, 7년 이상을 근무해도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받는 교육은 평균 0.03%에 그친다”고 말했다.

이어 “예비 가맹점 사업자들은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점점 똑똑해지고 있는데, 본사 직원들이 그들보다 잘 알고 있지 않다면 예비 가맹점 사업자는 1만2000개의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그 브랜드와 계약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프랜차이즈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맥세스컨설팅은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검증하는 자격제도인 ‘프랜차이즈 경영사(한국 직업능력개발원 등록번호, 2013-0608)’ 민간 자격증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경영사 자격증은 실무형 프랜차이즈 과정 수료생 등을 대상으로 응시 자격을 부여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업종 종사자의 취업, 승진, 이직 등을 평가하는 데 지표가 되고 있다.

또한 맥세스 총동문회를 통해 교육과정을 수료한 동문 간의 지속적인 정보 교류 및 인프라 구축도 활발히 이뤄지도록 해 현재까지 수많은 프랜차이즈 기업 간 네트워크를 마련하는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35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과정은 2월 26일부터 맥세스 교육장(서울 종각)에서 15주 동안 개최하며,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해 현장 수업은 물론, 카카오TV 생중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투 트랙으로 진행한다.

수강생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생생한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맥세스컨설팅 개요

맥세스컨설팅은 2004년 설립됐으며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 컨설팅 사업과 프랜차이즈 본사 교육,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 희망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000여 명이 넘는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양성했으며, 굴지의 기업을 대상으로 토털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컨설팅, 기능별 시스템 구축 컨설팅, KPI 구축 컨설팅, M&A를 통한 시스템 재구축 컨설팅을 진행해 프랜차이즈 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xcess.co.kr

연락처

맥세스컨설팅
교육팀
이건희 팀장
02-549-2324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