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도, 10T 홀딩스 주도 시리즈A 투자 라운드서 8000만달러 조달… 코인베이스, 아발란치, 테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목표금액 초과 달성으로 레이어2 네트워크의 장기 비전 검증, 큐레도 밸류에이션 4억6000만달러로 상승

뉴스 제공
Qredo
2022-02-08 13:2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디지털 자산의 관리와 결제를 위한 탈중앙화 방식의 레이어2(Layer 2) 인프라를 제공하는 큐레도(Qredo)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시장에서 지금까지 이뤄진 시리즈A 펀딩 중 최대 규모인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감했다고 7일 발표했다.

8000만달러 규모의 큐레도 시리즈A 투자라운드는 투자자 댄 타피에로(Dan Tapiero), 스탄 미로쉬니크(Stan Miroshnik), 마이클 두빌리에(Michael Dubilier)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투자 회사인 10T 홀딩스(10T Holdings)가 주도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다양한 전략 투자자 그룹이 참여했다.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아발란치(Avalanche), 테라(Terra)와 최고의 금융 투자사인 킹스웨이 캐피탈(Kingsway Capital), 호프 캐피탈(HOF Capital), 랩터그룹(Raptor Group), 골든트리 에셋 매니지먼트(GoldenTree Asset Management)가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시리즈A 라운드에서 큐레도의 기업 가치는 4억6000만달러로 책정됐다.

앤서니 포이(Anthony Foy) 큐레도 최고경영자(CEO)는 “암호화폐 분야에서 가장 크고 스마트한 투자자들로부터 지원을 받음으로써 큐레도의 장기적 초점과 사명이 명확히 검증됐다”고 말했다. 그는 “큐레도 솔루션은 기관이 안전하고 비용 효율이 우수하며 규제를 준수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자산과 탈중앙화 금융(DeFi)에 완전히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기회를 포착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탈중앙화 수탁의 막강한 가치를 입증할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큐레도의 레이어2 프로토콜은 레이어1 거래와 관련된 마찰 비용 없이 지원되는 블록체인에서 즉각적인 크로스 체인 스왑과 결제를 가능케 한다. 분산화된 다자간 연산(MPC)을 통해 벤더 리스크를 제거하고 중앙화된 수탁 솔루션 및 전통적인 개인 키(private key) 관리와 관련된 단일 실패 지점을 없앤다.

큐레도는 12개월간 1억2000만달러의 투자금을 조성했다. 이번 라운드에서도 2021년 5월 진행한 시드 라운드(seed round)와 2021년 6월의 토큰 프라이빗 세일(Token Private Sale) 때와 마찬가지로 금융 및 전략적 투자자를 모두 유치했다. 전략적 투자자들은 고객을 위해 큐레도에 솔루션을 구축함으로써 네트워크 사용자 증가에 새바람을 불어넣게 된다.

큐레도는 시리즈A 펀딩으로 올해 운영에 추진동력을 얻게 됐다. 큐레도는 2021년 메타마스크 인스티튜셔널(MetaMask Institutional)과 획기적 통합을 단행했다. 이로써 사용자가 크로스 체인 유동성 풀에 액세스하고 여러 체인에서 담보부 파생상품을 거래하는 등 새로운 DeFi 혁신에 안전하게 참여하도록 지원하기 시작했다. 수주 후 큐레도는 엘살바르도에서 차세대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기 위한 극소수 기술 파트너에 선정됐다.

대표 투자자인 10T 홀딩스의 설립자 겸 CEO인 댄 타피에로는 “인프라는 암호화폐 채택을 확대하기 위한 핵심 전장”이라며 “큐레도의 탈중앙화 아키텍처와 MPC의 독보적 구현은 암호화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결제하기 위한 게임 체인저”라고 강조했다. 그는 “큐레도는 현재와 미래 사용자의 복잡하고 진화하는 니즈를 지원하기 위한 추진력과 자원, 기술력을 보유한 프로젝트”라고 평했다.

큐레도의 시리즈A 펀딩에는 6000만달러의 기본 자본과 2000만달러의 2차 투자자가 포함돼 있다. 조달 자금은 큐레도가 다음 단계 성장을 도모하는 데 사용된다. 여기에는 미래 인수, 소매 사용자를 위한 큐레도 기능 추가 개발, 큐레도의 지리적 확장 촉진이 포함된다.

전체 투자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10T 홀딩스, 킹스웨이 캐피탈, 코인베이스 벤처스, 아바 랩스(Ava Labs), 테라폼 랩스(Terraform Labs), 골든트리 에셋 매니지먼트, 호프 캐피탈, 토큰투스 인베스트먼트(Tokentus Investment AG), SVK 크립토(SVK Crypto), GMF캐피탈(GMF Capital), 로비다 크룹토스 에셋(Rovida Kruptos Assets Limited), 벡터 핀테크(Vectr Fintech), 케스트렐 0x1(Kestrel 0x1), 키네틱 캐피탈(Kenetic Capital), 누랄 캐피탈 퍼스트 라이트(Nural Capital First Light (US) LP), 랩터그룹(Raptor Group), 알룸니 벤처스 블록체인 펀드(Alumni Ventures Blockchain Fund), 리버티 시티 벤처스(Liberty City Ventures)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은 큐레도의 단독 금융 자문으로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 단독 재무 중개사 역을 수행했다.

큐레도(Qredo) 개요

큐레도(Qredo)는 기관 투자가가 암호화폐 및 탈중앙화 금융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디지털 자산 관리 인프라 및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큐레도에는 새로운 레이너2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포함돼 있다. 이는 사용자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및 기타 선도적 암호화폐를 원활하게 전송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큐레도의 고급 2세대 다자간 연산은 티어1 은행 보안을 제공하고 개인 키(private key)를 관리해야 하는 불안을 없애 준다. 큐레도 네트워크는 기관 투자가가 디지털 유동성 풀을 확보, 결제, 액세스하고 탈중앙화 금융 전반에 걸쳐 새로운 혁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링크트인(LinkedIn)과 트위터(Twitter)에서 큐레도를 팔로우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040053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qred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큐레도(Qredo)
한나 엘가말(Hannah Elgamal)
qredo@wachs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