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로더컴퍼니즈, 글로벌 체인지메이커 어맨다 고먼과 손잡고 발족한 라이팅 체인지 첫해 지원금 수령 단체 발표

뉴스 제공
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뉴욕증권거래소 EL
2022-02-08 14:4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스티로더컴퍼니즈(Estée Lauder Companies, 이하 ELC)(뉴욕증권거래소: EL)가 라이팅 체인지(WRITING CHANGE)의 첫해 지원금 수령 단체를 발표했다.

라이팅 체인지는 ELC가 어맨다 고먼(Amanda Gorman)과 파트너십을 맺고 3년간 300만달러를 지원하는 문맹 퇴치 캠페인이다. 어맨다 고먼은 수상에 빛나는 작가이자 미국 역사상 가장 젊은 나이에 등단한 시인으로, 에스티 로더 글로벌 체인지메이커 겸 브랜드 홍보대사다.

문해력 향상 지속

글을 읽고 쓰는 능력은 사람들의 자기 효능감과 자부심을 높이고 기회를 열어 공동체와 사회 전반에 참여할 힘을 부여한다. 수년간 문해력이 꾸준히 향상됐지만 지금도 글을 읽고 쓸 줄 모르는 사람이 전 세계적으로 어린이와 성인[1]을 합쳐 7억7300만명이 넘는다. 그리고 이 가운데 대다수가 소녀와 여성이다. 미국에서는 4300만명이 넘는 성인[2]이 제대로 읽고 쓰지 못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졸업생 가운데 약 3분의 2는 제 수준에 못 미치는 문해력을 보유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교육 현장의 혼란을 가중했으며 특히 저소득층 및 시골 공동체, 유색 인종 공동체의 문해력 증진과 학습에 없어서는 안 될 교육 도구, 자원, 프로그램 접근성에 대한 불평등을 심화시켰다.

라이팅 체인지는 다음과 같은 3대 축을 바탕으로 제도적 변화를 앞당기고 문해력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매진하는 조직에 3년에 걸쳐 지원금을 제공한다.

· 접근성: 특히 어려움에 빠진 공동체에 기본적 권리인 문해력 프로그램에 대한 공평한 접근성 보장
· 옹호: 다양한 작가들의 출판을 지원하고, 어린 독자들이 모든 단계에서 문학 표현을 즐길 수 있도록 뒷받침
· 젊은이들의 예술적 표현: 유색 인종 소녀들을 중심으로 쓰기를 통해 예술적·사회적 표현 열정과 창의력을 북돋우는 공동체 프로그램

라이팅 체인지는 각 축의 체계적 발전에 대한 충실한 보고 등을 포함, 비영리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문맹 퇴치에 힘을 보태는 영향력 있는 단체를 발굴·평가할 계획이다.

라이팅 체인지는 첫해에 먼저 미국 단체를 중심으로 지원하고 이듬해부터 전 세계로 범위를 넓히기로 했다. 라이팅 체인지는 젊은이들과 가족, 다양한 공동체에 변화를 일으킨 검증된 단체를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벌였다. 비영리 부문 전반에 걸친 협력, 라이팅 체인지의 3대 축을 통해 프로그램 규모를 넓힌 역량도 평가 대상에 올랐다. 라이팅 체인지는 다음과 같은 미국 단체 5곳에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접근성

· 미국 도서관 협회(American Library Association, ALA): ALA는 학습 증진과 공평한 접근성을 보장하기 위해 도서관과 도서관 교육을 증진하는 세계 최대 도서관 협회다. 라이팅 체인지는 취약 계층 젊은이들을 비롯한 특정 인구 집단이 문해력과 디지털 기술을 연마할 수 있도록 현지 아티스트들과 연계해 혁신적인 시범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는 미국 내 12개 도서관을 지원하기로 했다. ALA의 디지털 접근성 프로그램의 목표는 도서관을 통로로 삼아 교육, 경제적 유동성, 시민 참여의 연속성을 뒷받침함으로써 공동체에 대한 도서관의 역할과 가시성을 높이는 것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공동체를 위한 플랫폼으로써 다양한 예술적 표현을 중시하며, 첫해 목표 인원은 약 3600명이다.

옹호 및 표현

· 위 니드 다이버스 북스(We Need Diverse Books, WNDB): WNDB는 책을 통해 모두가 자신을 발견하는 세계를 만들어 체계적 인종 차별과 억압에 맞선다는 하나의 목표 아래 흥미로운 12가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501(c)(3) 비영리 단체다. 라이팅 체인지는 WNDB가 맞춤형 원조, 멘토링 프로그램, 워크숍, 공동체 구축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특히 네이티브 펀드(Native Fund), 블랙 크리에이티브 펀드(The Black Creatives Fund), 리비전 워크숍(Revisions Workshop)을 진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젊은이들의 예술적·사회적 표현 지원

· 걸스 라이트 나우(Girls Write Now, GWN): 25년간 성, 인종, 나이, 빈곤의 벽을 허물어뜨리기 위해 매진해 온 비영리 단체다. 사회와 문화 전반에 걸쳐 변화를 주도할 다음 세대의 작가와 지도자를 육성하고 있다. 유색 인종 90%, 취약 계층 90%, 이민 1세대 75%, 성소수자 25%로 구성된 젊은이들에게 전문 작가 및 멀티미디어 제작자를 멘토로 붙여 그들이 창작 활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라이팅 체인지는 GWN이 주요 프로그램과 라이팅 360(Writing 360) 프로그램의 영역을 미국 전역으로 확대해 내년에는 추가로 600명의 젊은이에게 혜택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공동체 지원

라이팅 체인지는 풀뿌리 단체인 로스앤젤레스 라이트걸(WriteGirl)과 미니애폴리스 MIGIZI에도 지원금을 제공하기로 했다.

· 라이트걸(WriteGirl): 로스앤젤레스에서 활동하고 있는 라이트걸은 소녀와 펜의 힘을 조명하는 창작 및 멘토링 단체다. 400명이 넘는 소녀와 그들에게 창작 조언을 아끼지 않는 여성 자원봉사 작가 400명이 포진해 있다. 라이트걸 프로그램 수료자 전원이 대학에 입학했으며 대부분이 장학금을 받았다. 라이팅 체인지는 직업 여성의 일대일 멘토링, 창작 워크숍, 리더십 개발, 대학·경력 중심 자원 등을 통해 소외 계층 소녀들의 문해력 증진을 돕는 라이트걸의 코어 멘토링 프로그램(Core Mentoring Program)을 지원하기로 했다.

· MIGIZI: MIGIZI는 미네소타에서 미국 원주민 출신 젊은이들의 교육·사회·경제·문화 개발을 지원하는 단체다. 라이팅 체인지는 원주민 젊은이들이 21세기의 미디어 기술을 연마하고 원주민 미디어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남기는 방법을 습득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신흥 스토리텔러들에게 예술·미디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매진하는 MIGIZI의 퍼스트 퍼슨 프로덕션(First Person Production)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ELC 웹사이트(elcompanies.com/en/our-commitments/social-impact/writing-change-amanda-gorman)를 방문하면 라이팅 체인지와 첫해 지원금 수령 단체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사말

“더 많은 공동체에 다가서려는 훌륭한 단체들을 라이팅 체인지를 통해 지원하게 돼 기쁘다. 젊은이들에게 문해력은 발전으로 이끌 사회적 표현으로 이르는 길이다. 글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행동으로 이어진다고 진심으로 믿고 있다. 앞으로 이어질 작품들을 생각하면 벌써 뿌듯하다. 첫해를 맞은 라이팅 체인지가 어떤 영향을 남길지 기대가 크다”- 어맨다 고먼, 에스티 로더 글로벌 체인지메이커.

“아만다는 새로운 지도자 전 세대에 귀감이 된다. 에스티 로더는 아만다의 에너지, 열정, 사고적 리더십에 큰 영감을 받았다. 문해력의 길을 열고 있는 훌륭한 단체들을 지원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 ELC 회장.

“라이팅 체인지를 발족해 매우 자랑스럽다. 라이팅 체인지는 여성과 소녀를 중심으로 교육의 발전을 꾀하는 ELC의 오랜 헌신의 연장선상이다. 문해력은 변화를 이끄는 길이자 사명이라는 어맨다의 신념에 큰 영감을 받았다. 어맨다는 스토리텔링과 글이 젊은이들의 삶에 미치는 힘과 영향력은 물론 글이 변화의 촉매제가 될 수 있음을 그대로 보여주는 증거다”-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ELC 사장 겸 최고경영자.

에스티로더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ELC) 개요

ELC는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 케어 제품군을 제조·판매는 세계적 기업이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맥(M·A·C),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도나 카란 뉴욕(Donna Karan New York), DKNY, 아베다(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달팡 파리(Darphin Paris), 톰 포드 뷰티(TOM FORD BEAUTY), 스매시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냐(Ermenegildo Zegna), 에이린(AERIN),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글램글로우(GLAMGLOW), 킬리안 파리(KILIAN PARIS), 투페이스드(Too Faced), 닥터자르트(Dr. Jart+) 그리고 디 오디너리(The Ordinary)와 NIOD 등의 DECIEM 패밀리 브랜드를 통해 세계 150여 국가 및 자치령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로더컴퍼니즈 자선재단(The Estée Lauder Companies Charitable Foundation, ELCCF) 개요

ELCCF는 ELC의 가치와 직원들의 열정에 힘입어 전 세계 다양한 커뮤니티, 특히 여성과 소녀의 행복 증진을 위해 매진하는 재단이다. ELCCF는 건강, 교육, 환경을 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뜻이 맞는 미국과 전 세계 조직들에 매년 보조금을 지급한다.

아만다 고먼(Amanda Gorman)

아만다 고먼은 미국 역사상 가장 젊은 나이에 등단한 시인이다. 환경 보호, 인종 평등, 젠더(gender) 정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투데이쇼(Today Show), PBS키즈(PBS Kids), CBS디스모닝(CBS This Morning),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 보그(Vogue), 에센스(Essence)가 아만다의 행동주의와 시를 특집으로 다룬 바 있다. 하버드대를 우등으로 졸업한 후 고향인 로스앤젤레스에 거주하고 있다. 2017년 미 전역 60여 도시·지역·주에서 청년 계관 시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어번워드(Urban Word)의 청년 계관 시인에 선정됐다. 아만다가 2021년 대통령 취임식에서 낭독한 시 ‘우리가 오르는 언덕(The Hill We Climb)’은 비평가들의 호평과 전 세계적 관심을 받았다. 2021년 2월 타임(TIME)지와 보그 2021년 5월판에서 시인 최초로 표지를 장식했다. 2021년 7월에는 포터매거진(Porter Magazine) 표지도 장식했으며, 2021 게펜어워드(Geffen Awards) 백스테이지에서 아티스트 임팩트(Artist Impact) 상을 받았다. 버라이어티(Variety)가 선정한 영향력 있는 여성 5인에 이름을 올리며 표지를 장식했고, 글래머(Glamour)의 올해의 여성 3인에 꼽혔다. ‘우리가 오르는 언덕’ 특별판이 2021년 3월에 출간됐으며, 각각 2021년 9월과 12월에 출간한 첫 그림책 '체인지 싱스(Change Sings)’와 시집 ‘콜 어스 왓 위 캐리(Call Us What We Carry)’ 모두 뉴욕타임즈, USA투데이(USA Today), 월스트리트저널(Wall Street Journal)의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heamandagorman.com/) 참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및 틱톡에서 @esteelauder 팔로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틱톡, 링크트인에서 @esteelaudercompanies 팔로우
인스타그램에서 @amandascgorman 팔로우

ELC-C
ELC-I

[1]https://en.unesco.org/themes/literacy
[2]https://nces.ed.gov/pubs2019/2019179.pdf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070055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lcompanie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티로더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
투자 문의
레이니 만치니(Rainey Mancini)
rmancini@estee.com

미디어 문의
캐서린 봄보이 도허티(Catherine Bomboy Dougherty)
cdougher@estee.com

질 마빈(Jill Marvin)
jimarvin@est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