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5년 연속 블룸버그 양성평등 지수 편입

동일 임금 및 성별 임금 동등성 평가 부문에서 높은 점수 획득

2025년까지 여성과 남성의 임금 격차가 1% 미만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

2022-02-08 17:56
파리--(뉴스와이어)--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글로벌 금융 정보기관 블룸버그가 발표한 ‘2022 블룸버그 양성평등 지수(Gender-Equality Index)’에 5년 연속 포함됐다.

블룸버그 양성평등 지수(GEI)는 전 세계 상장 기업의 성별과 관련한 관행 및 정책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해 투자자에게 보다 폭넓고 심도 있는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데이터를 제공한다. 올해는 여성 리더십 및 인재 육성, 동일 임금 및 성별 임금 동등성, 포용적 문화, 성희롱 예방 정책, 여성 친화적 브랜드 등 5개 부문을 평가해 45개의 국가와 지역에서 418개 기업을 선정했으며, 이들 기업의 시가 총액을 모두 합하면 총 16조에 달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동일 임금·성별 임금 평가 지수 부문에서 전체 양성평등 지수(GEI)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용적 문화 부문에서 전체 양성평등 지수(GEI) 평균 점수보다 15% 상승한 수치를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여성 친화적 브랜드 영역에서도 17%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 점수들은 12만8000명의 슈나이더 일렉트릭 임직원의 양성평등을 증진하기 위한 회사의 약속의 결과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글로벌 임금 평등 프레임워크(Global Pay Equity Framework)’는 그룹 내에서 같은 직군의 성별 임금 격차를 파악해 구성원 임금의 일관성, 공정성 및 투명성을 보장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2025년까지 여성과 남성의 임금 격차가 1% 미만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2025년까지 신입 사원에서 고위 리더까지 여성의 비율을 높이는 지속 가능성 목표를 설립했다. 이는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모든 사람에게 평등한 기회를 제공하려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지속 가능한 전략과 목표를 반영한다.

한편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지난해 유럽 연합 산하의 EWoB (European Women on Boards)가 발행한 성별 다양성 지수 기업(Gender Diversity Index)에 선정됐으며, 3년 연속 파이낸셜 타임즈가 선정한 다양성 리더에도 이름을 올렸다.

웹사이트: https://www.s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홍보대행
더스프링컴퍼니
권지혜 과장
02-796-10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