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새 CEO에 마크 드베부아즈 선임

풍부한 기술/미디어 분야 임원 경력 바탕으로 선도적 비디오 솔루션 제공 업체의 다음 단계 성장 주도

뉴스 제공
Brightcove Inc. 나스닥 BCOV
2022-02-10 10:35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지능형 비디오 스트리밍, 수익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나스닥: BCOV)가 마크 드베부아즈(Marc DeBevoise)를 최고경영자(CEO)/이사회 이사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2년 3월 28일부터다. 미디어 및 기술 비즈니스 분야의 뛰어난 리더인 드베부아즈는 CEO/이사회 이사 직에서 물러나는 제프 레이(Jeff Ray)의 뒤를 잇게 된다.

드베부아즈는 20년 이상 기술, 미디어, 대소비자 직접 판매(D2C), 스트리밍 분야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발휘하게 된다. 앞서 드베부아즈는 비아콤CBS(ViacomCBS) 최고디지털책임자, CBS인터랙티브(CBS Interactive) CEO/사장을 지냈으며 스타즈(Starz), NBC유니버설(NBCUniversal)에서 임원직을 역임했다. 비아콤CBS 시절 그는 전 세계적으로 회사의 통합 스트리밍, 디지털, 기술 운영을 이끌었으며 회사의 D2C 스트리밍 서비스를 총괄했다. 이 가운데 파라마운트플러스/CBS 올액세스(Paramount+/CBS All Access), CBSN, CBS스포츠HQ(CBS Sports HQ) 등 여러 서비스의 설립을 직접 지휘했다.

CBS의 디지털 전략을 수립한 드베부아즈는 CBS를 최고의 멀티 플랫폼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 잡도록 했다. CBS는 상위 10대 소비자 인터넷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광고 지원 및 구독형 D2C 스트리밍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굳혔다. 이와 함께 드베부아즈는 모바일/소셜 비디오, 프로그래머틱/데이터 기반 광고, 스포츠 도박, 게임을 포함해 여러 고성장 영역에서 CBS의 확장을 이끌었다.

데브 베세머(Deb Besemer) 브라이트코브 이사회 의장은 “드베부아즈는 인상적인 경력을 자랑하는 유능한 리더로 다양한 대규모 팀을 관리하고 팀의 고속 성장과 혁신을 주도했다”고 평했다. 이어 “드베부아즈는 비아콤CBS CDO, CBS인터랙티브 CEO로 빠르게 성장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디지털·스트리밍 비즈니스를 총괄하며 성공적인 실적을 거뒀다”며 “브라이트코브를 이끌 적임자로 부족함이 없었다”고 말했다. 베세머 의장은 “그의 경험이 브라이트코브와 고객에게 큰 이점을 더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드베부아즈는 “스트리밍 비디오와 장치 혁명은 특히 기업의 채택 측면에서 여전히 초기 단계”라고 지적했다. 그는 “브라이트코브는 기업, 브랜드, 미디어 회사,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하고 스스로 스트리밍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분산된 독립형 비디오 플랫폼에는 최적의 시기”라고 강조했다. 그는 “브라이트코브는 세계적 수준의 확장성과 보안,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며 “이 모두는 고객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필수 요건”이라고 말했다. 이어 “재능이 넘치는 팀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고객과 그 청중을 위해 더 많은 혁신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베세머 의장은 “제프 레이 CEO는 재임 기간 유능한 팀을 이끌어 브라이트코브가 수익성과 성장, 미래를 위한 강력한 기술 기반을 구현하도록 했다”며 “브라이트코브 이사회와 전 임직원을 대신해 4년간 브라이트코브를 이끌어준 레이에게 감사를 전하며 은퇴 후에도 건승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드베부아즈가 합류하게 된 브라이트코브는 2022년 아라곤 리서치 글로브(Aragon Research Globe)에서 ‘리더’로 선정된 데 이어 두 차례 기술 에미상을 받았다. 최근에는 시청자 인사이트 제공 기업으로 콘텐츠와 구독자 분석에 대한 사용자 가시성을 제공하는 위켓 랩스(Wicket Labs)와 동영상에 상호작용을 손쉽게 결합할 수 있는 최고의 기술인 햅야크(HapYak)를 인수했다. 이번 CEO 선임은 회사가 획기적인 라이브 주문형 엔터프라이즈 스트리밍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브라이트코브 코프티비(Brightcove CorpTV)’와 다양한 부서의 마케터에게 일상적인 마케팅 기술(martech) 시스템에서 비디오 콘텐츠를 쉽게 찾고 사용하고 용도를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브라이트코브 마케팅 스튜디오(Brightcove Marketing Studio)’를 출시한 가운데 이뤄졌다.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 개요

브라이트코브는 세계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확장이 가능하며 안전한 동영상 기술 솔루션을 개발해 기업이 시청자가 어디에 있든지, 어떤 기기로 콘텐츠를 시청하든지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브라이트코브는 세계 70여개국에서 지능형 동영상 플랫폼을 제공해 기업이 대고객 판매를 보다 효율화하고, 선도적 미디어가 콘텐츠를 더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모든 조직이 팀원과 더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브라이트코브는 2개의 기술공학 에미상(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 Awards)을 수상한 혁신과 업계 선도적인 가동 시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확장성을 바탕으로 동영상이 구현할 수 있는 범위를 계속 넓혀가고 있다.

트위터(https://twitter.com/Brightcove), 링크트인(https://bit.ly/3HJjSkO),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Brightcove/)을 팔로우하거나 웹사이트(www.brightcove.com)를 방문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브라이트코브는 ’동영상이 곧 비즈니스다(Video that means business™)’를 모토로 삼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090056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rightcov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사라 그릭스(Sara Griggs)
+1 929 888 4866
sgriggs@brightco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