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2c, 와이렉스와 손잡고 미국 선불 암호화폐 카드 시장 진출

아태와 유럽에 안착한 복수화폐 여행 카드를 미국에 출시

출처: i2c Inc.
2022-02-10 15:29

레드우드 시티,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2월 10일 -- 디지털 결제·뱅킹 기술 공급 업계를 선도하는 i2c (i2c Inc.)가 선도적 역외 암호·법정화폐 결제 플랫폼인 와이렉스(Wirex)와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에서 복수 통화 선불·직불카드를 선보이기로 했다고 9일 발표했다.

두 회사는 오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이번 협력을 통해 와이렉스의 암호화폐 선불 카드 프로그램을 아시아 태평양(아태)과 유럽에서 미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제 미국 와이렉스 카드 소지자들은 다른 프로그램들처럼 하나의 카드로 복수의 통화를 관리·이용할 수 있다. 역외 결제에 대한 통제력 및 유연성을 확보하는 한편 값비싼 환전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매장이나 온라인에서 물품 구입 시 최대 8%까지 암호화폐로 보상받는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파벨 마트베예프(Pavel Matveev) 와이렉스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아태와 유럽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선불 암호화폐 카드 프로그램을 미국으로 확대하게 돼 기쁘다”며 “와이렉스는 i2C와 4년 넘게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i2c의 단일 코드베이스를 통해 글로벌 플랫폼으로 빠르게 도약했다”고 말했다. 이어 “i2c와 힘을 모으면 세계 전역 카드 소지자들의 결제 및 여행을 재정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미르 와인(Amir Wain) i2c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전 세계적으로 와이렉스 카드 수요가 늘고 있다”며 “복수 화폐 직불카드로 미국에서 결제 경험을 제고하려는 와이렉스를 뒷받침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미국인들은 진정한 역외 결제 플랫폼을 통해 하나의 카드와 앱에서 법정화폐와 암호화폐를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 만큼 유연하고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와이렉스의 하이브리드 결제 카드는 블록체인 기술과 i2c 플랫폼을 결합해 미국 고객들이 8000만곳이 넘는 전 세계 매장에서 달러와 최대 30개 암호화폐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미리 충전(top-up)해서 쓰는 선불제이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며 연회비와 환전 수수료가 없다. 또 거의 즉각적인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며 실시간 거래 알림 서비스 등의 추가 서비스도 제공한다.

와이렉스(Wirex) 개요

와이렉스는 디지털 결제 산업에 새로운 기준을 세운 세계적 디지털 결제 플랫폼이자 공인 기관이다. 와이렉스는 2015년에 실생활에서 법정화폐와 암호화폐를 매끄럽게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원 결제 카드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2014년 파벨 마트베예프와 드미트리 라자리체프(Dmitry Lazarichev)가 소수의 사람들만 아는 암호화폐 세계의 문을 활짝 열어 모두가 암호화폐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사명에 이끌려 와이렉스를 공동 설립했다. 와이렉스는 일상 생활에서 되도록 쉽게 디지털 자산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목표 아래 암호화폐 블록체인과 차세대 결제 인프라를 통합해 안정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암호화폐 및 법정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30개국에서 450만 이상의 고객을 확보한 와이렉스는 복수의 통화를 즉각적이고 쉽게 보관·구매·교환할 수 있는 안전한 계정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를 빠르고 간편하게 이체할 수 있으며, 8000만곳이 넘는 전 세계 상점에서 150여개 법정·암호화폐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와이렉스는 지역별 규제를 준수하고 해당 시장에서 필요한 적절한 라이선싱을 확보하는 등 시장 개척에 매진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와이렉스는 자체 유틸리티 토큰 WXT를 출시하고, WXT로 거래한 카드 소지자들에게 최대 2%를 보상하는 세계 최초 암호화폐 보상 프로그램 ‘크립토백(Cryptoback™)’을 선보였다.

와이렉스는 2021년에 부상한 메타버스의 성장을 반영해 제품군을 확대하고 디파이(DeFi)를 접목했다. 출시 이후 예상을 뛰어넘는 금리에 힘입어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X-어카운트(X-Accounts) 기능을 시작으로 비수탁형 와이렉스 월렛 등을 출시하며 꾸준히 디파이 제품군을 늘려 왔으며, 분산형 유동 시장 네레우스(Nereus)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와이렉스는 런던에 본사들 두고 있으며 싱가포르, 키예프, 댈러스, 더블린, 애틀랜타에 사무소를 마련했다. 지금까지 처리한 거래 규모가 50억달러를 웃도는 가운데 미국과 같은 신시장에 신속히 진출하고 있는 와이렉스는 창의적인 솔루션으로 현금 없는 사회를 뒷받침할 채비를 마쳤다.

| 와이렉스앱닷컴(wirexapp.com) | 앱스토어(App store)(https://apple.co/3HSyM84) |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https://bit.ly/3suuvS7) |

i2c(i2c Inc.) 개요

i2c는 설정이 자유로운 결제·뱅킹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독점 기술인 ‘빌딩 블록(building block)’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신용, 인출, 선불, 대출 등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손쉽게 개발해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2c는 단일한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을 통해 업계 최고의 유연성과 민첩성, 보안성, 안정성을 선사한다. 2001년 설립된 i2c는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차세대 기술을 통해 200여 개 국가/자치령 내 수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시간에 상관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i2cinc.com)를 방문하거나 소셜 미디어를 팔로우(@i2cinc)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090052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2cin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i2c Inc.
헤더 클리프턴(Heather Clifton)
최고마케팅책임자
media@i2cinc.com

와이렉스(Wirex)
로티에 웰스(Lottie Wells)
PR 및 이벤트 총괄
Lottie.wells@wirexapp.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