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정책연구원, 2022 IPS 신년세미나 및 학술 심포지엄 개최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22-02-11 14:00
서울--(뉴스와이어)--산업정책연구원(이하 IPS)은 2022년 신년을 맞아 국제경쟁력연구원, 국가브랜드진흥원, 메커니즘경영학회와 함께 ‘2022 IPS 신년세미나 및 학술 심포지엄(Model Building을 활용한 경영학 연구 방법)’을 2월 12일(토)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크게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됐으며, 학술 지식·정보를 공유하고 경영학에 대한 시야와 이해를 넓히는 시간으로 학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 및 리더들의 발표가 이어진다.

오전 세션에서는 CSV 마이클 포터상, 윤경 ESG 포럼 활동, 모든 직원이 참여하는 지속경영보고서 작성 방법에 대한 소개와 함께 △기업 브랜드 가치평가 모델과 활용 △36개 선진국의 국가브랜드 가치 평가 결과 및 제고 방안 △65개 국가의 국가경쟁력 랭킹 △세계 100대 혁신대학에 대해 2021년에 수행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모델 빌딩(Model Building)’을 활용한 경영학 연구 방법에 대해 조동성 IPS 이사장, 문휘창 국제경쟁력연구원 이사장, 김기찬 가톨릭대 경영대학 교수, 박남규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어시스트 서울경영대학원 유재승 박사과정, 정연진 석사과정이 발표한다. 또 학술등재지인 ‘창조와 혁신’ 저널 편집위원장인 김현정 인하대 경영대학 교수와 ‘메커니즘 연구’ 저널 편집위원장인 백권호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석좌교수가 모델 빌딩을 게재하는 학술지로의 발전 방향을 제안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메커니즘 경영학회 총회를 개최해 학회의 2022년 활동 계획 보고 및 모델 빌딩 연구의 활성화를 논의한다.

이번 행사는 관련 분야의 연구를 진행하는 연구자들뿐만 아니라 연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학술 성과를 공유하면서 학문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2022 IPS 신년세미나 및 학술 심포지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정책연구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행사 정보

·장소: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타워 2층 알바알토룸
·일시: 2022년 2월 12일(토) 오전 10시~오후 5시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 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 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 자문 그리고 정부 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IPS)
정민선
02-360-0748
이메일 보내기

여현지
02-360-07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