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안전기술원, 미래 항공모빌리티 국제 기술 교류회의 개최

2월 14일(월)~16일(수) 글래드호텔 여의도, Hybrid 개최

홈페이지 사전등록 접수 중

뉴스 제공
항공안전기술원
2022-02-11 17:00
인천--(뉴스와이어)--항공안전기술원(원장 이대성)은 2월 14일(월)부터 16일(수)까지 글래드호텔 여의도에서 ‘미래 항공모빌리티 국제 기술 교류 회의’를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미래 항공 모빌리티 관련 정책·기술 동향 공유 및 국내 미래 항공 모빌리티 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는 한국, 중국, 싱가포르 등에서 전문가가 참여해 미래 항공 모빌리티 실현을 위한 각 국가의 전략과 계획을 공유하고, 항공분야 산업표준화기구인 ASTM* International를 비롯해 국내·외 UAM*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관련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국내 유일의 항공 안전 전문기관인 항공안전기술원은 UAM 상용화의 핵심인 기체, 교통 관리 인프라, 버티포트 등 안전 관련 인증·시험·기술 개발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항공안전기술원은 K-UAM 운용개념서 1.0과 국가항행계획(NARAE) 2.0 마련, 드론 교통관리체계(UTM) 등 미래 항공 분야의 안전 증진과 산업 활성화의 각 분야에서 정부와 산업 지원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특히 항공안전기술원은 UAM 팀코리아 간사기관으로서 우리나라 UAM 산업 생태계 조성과 안전 제도 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월 14일(월)부터 2월 16일(수)까지 개최되며, 정부의 코로나19 지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참석자는 100명 이내로 제한할 예정이다.

※ 온라인 회의는 항공안전기술원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이벤터스(Eventus) 웨비나를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참석 희망자는 콘퍼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 ASTM: American Society for Testing and Materials의 약자
* AAM : Advanced Air Mobility의 약자
* UAM: Urban Air Mobility의 약자, 전기 동력·저소음 항공기와 수직 이·착륙장을 기반으로 도심 환경에서 사람과 화물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송하는 차세대 첨단 교통 체계

항공안전기술원 개요

항공안전기술원(KIAST)은 민간항공기·공항·항행시설 등에 대한 안전성·성능 등을 시험하고 인증하는 업무와 항공 안전에 영향을 주는 위해 요인 식별·분석, 항공사고 예방 기술 개발 및 국제표준 연구 수행 등 항공 안전 확보를 위해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미래 항공모빌리티 국제 기술 교류회의 홈페이지: http://k-uam.or.kr

웹사이트: http://www.kiast.or.kr/kr/index.do

연락처

항공안전기술원
기획전략실
임리아
032-727-5616
이메일 보내기

소셜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항공안전기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