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그루, 박언휘 내과 의사 ‘역사를 바꾼 여성리더십’ 신간 출간

뉴스 제공
도서출판 북그루
2022-02-14 10:50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북그루는 박언휘 내과 의사의 ‘역사를 바꾼 여성리더십’을 3월 1일 출간한다고 14일 밝혔다.

박언휘 내과 의사는 이미 명성이 널리 알려졌다. 의료인으로서의 능력을 높이 평가받아 명의로 이름이 높다. 이것은 모든 의사가 지향하는 바일 터이고 직업인으로서도 최고의 덕목일 것이다. 박언휘 내과 의사는 의료인으로서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활동, 봉사활동으로도 유명하다.

세계의 ‘역사를 바꾼 여성 리더’들은 인류 역사에 위대한 발자취를 남긴 사람들로 대부분이 자신의 잠재 능력을 개발해 노력한 사람들이다. 우리는 여기에서 누구나 잠재 능력만 개발한다면 성공할 수 있다는 진리를 발견할 수 있다. 다만 사람들이 그 방법을 몰라서 성공을 얻지 못할 뿐이다. 이 책은 과거와 현재의 세계 역사를 변화시킨 유명한 여성들의 일생과 리더십을 통해 우리가 배워야 할 여성 리더십을 말하고 있다.

경영학자 피터 드러커는 21세기를 ‘여성의 세기’로 단언했다. 그의 말대로 활발하게 사회활동을 이어 가는 여성들을 세계 곳곳에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여성이 사회활동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단순한 사회 참여를 넘어서 정치, 경영, 경제, 문화 등의 많은 분야에서 전과는 다르게 뛰어난 여성 리더들의 활약이 눈에 띄게 될 것이다. 그들이 여성 리더로 성장하게 된 배경으로는, 사회 곳곳에서 요구하고 있는 ‘여성 리더십’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역사를 바꾼 여성 리더십’은 사람들과의 상생을 기본으로, 개인 간의 관계와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에서 남성 리더십과는 비교된다. 특히 조직이 민주적이고 자율적인 환경으로 변하고 있으며 예술성, 감성, 창조성과 같은 여성적 특성이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변화에 적극적인 여성의 사회적 참여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 책, ‘역사를 바꾼 여성 리더십’ 1장에서는 ‘미래를 이끌 여성 리더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내용이 담겼다. 2장에서는 ‘정치로 세상을 바꾼 여성’들이 어떤 강점과 약점을 갖고 있었는지를 보여주고, 3장에서는 ‘사회활동으로 세상을 바꾼 여성’, 4장에서는 ‘예술로 세상을 바꾼 여성’들로 그들의 어떤 부분이 유리한 점과 강점으로 활용됐는지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자녀교육으로 세상을 바꾼 여성’을 소개하며 ‘여성 리더십’이라는 실체에 대해 보다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기수 전 고려대학교 총장은 추천사에서 “이 책에 나오는 여성 리더들은, 자신의 장점을 개발해 자신의 잠재 능력에 대한 경외감을 고취시켜 항상 창조적인 노력을 강화해 나가고 하나의 현실로 받아들였다”며 “또한 이것들로 하여금 욕망이 물리적 또는 구체적인 목표로 전환을 시키는 매개체로의 가능성을 제공하고자 노력했기에 역사를 바꾼 여성 리더가 됐다”고 밝혔다.

- 도서 사양: 도서출판 북그루/ 사회과학/ 신국판/ 385p 152*225/ ISBN 979-11-90345-16-3(03330)/ 값 1만5800원/ 2022.03.01. 刊

도서출판 북그루 개요

북그루는 한 권의 책에 높고 깊은 삶의 가치와 지혜를 담는 작업을 꾸준히 해나갈 것이다. 여느 인생의 경험과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를 나누는 에세이, 현대를 살아가는 힘이 되는 자기계발서와 다양한 지식을 넘어 아름다운 사람과 사회를 꿈꾸는 인문교양서, 언제 어디서나 새롭게 꿈꾸게 하는 소설, 그리고 따뜻한 차 한 잔처럼 잔잔히 감성과 행복을 일깨우는 시집 등 문학과 비문학 부문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완성도 높은 책을 출판한다.

연락처

도서출판 북그루
홍보팀
이강문 부장
010-7223-16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