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룩센트와 ESG 전략수립 자문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체결

ESG 관련 리스크 절감 및 기업가치 향상하기 위한 전략수립 및 자문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22-02-14 10:20
서울--(뉴스와이어)--SAP 코리아(대표 신은영)는 기업가치 개선 전문 경영 컨설팅 회사 룩센트(대표 오승목)와 함께 SAP 코리아 본사에서 ‘ESG 전략수립 자문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내부통제 및 환경 규제가 강화되고 소비자의 선호도가 변화함에 따라 기업들은 ESG 전략 수립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AP 코리아와 룩센트는 이 같은 기업들의 ESG 전략 수립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위한 ESG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실행 가능한 과제 발견을 위한 각 사의 전문 분야를 활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SAP 코리아와 룩센트는 기업고객의 ESG 전략 수립에 있어 상호 노하우와 솔루션을 공유 및 결합한다는 방침이다. ESG 경영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 사업의 기회 발굴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사업 진행을 위해 SAP 코리아는 ESG 진단, 실행, 모니터링에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이미 양사는 2019년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 자문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의 운영 혁신 및 전략 수립을 위해 각 사의 전문 분야를 활용해왔다. 이번 ESG 전략수립 자문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양사는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 노력에 일조할 계획이다.

오승목 룩센트 대표는 “ESG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SAP 코리아와 협력할 수 있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룩센트는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국내 기업이 ESG 리스크를 능동적으로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이사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ESG 퍼스트를 외치고 있는 등 최근 ESG 경영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며 “SAP는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그린토큰 등 기업의 ESG 리스크 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여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즉각적인 ESG 리스크 관리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김병진 과장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