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노르딕 세미컨덕터, IoT 표준 필수 특허에 대한 라이선스 간소화

노르딕은 고객들이 IoT 하드웨어를 구매할 때, 노키아의 셀룰러 IoT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 취득 기회 제공

혁신적인 새로운 협약을 통해 원만하고 효율적인 라이선스 촉진

노르딕 고객들은 최종 장치 레벨에서 라이선스 사용 가능

뉴스 제공
노르딕 세미컨덕터 오슬로증권거래소 NOD
2022-02-15 11:00
서울--(뉴스와이어)--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가 노키아(Nokia)와 함께 셀룰러 IoT 표준 필수 특허(Standard Essential Patent) 사용에 대한 혁신적인 새로운 라이선스 접근 방식을 발표했다.

노르딕의 IoT 하드웨어를 구매하는 기업들은 업계 선도적인 노키아의 셀룰러 특허 포트폴리오에 대한 라이선스 취득 기회가 제공된다.

처음으로 진행되는 새로운 형태의 이번 협약은 표준 필수 특허에 대한 라이선스 절차를 간소화하고 단축하는 것은 물론, IoT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투명성과 예측성을 높일 수 있다. 라이선스는 최종 장치 레벨에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들은 직접 노키아와 라이선스를 지속할 수 있다.

노키아는 거의 모든 셀룰러 장치와 LTE-M 및 NB-IoT 기술에 사용되는 여러 근간 기술을 개발해 개방형 표준을 정의하는데 기여해왔다. 실제로 거의 모든 셀룰러 네트워크와 연결된 모든 장치는 자동으로 노키아의 지적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을 사용한다고 볼 수 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제품관리 수석 부사장인 키에틸 홀스타드(Kjetil Holstad)는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고객들이 쉽게 IoT를 구현하도록 하는 것이다. 노키아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초기 설계 프로세스에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더해줌으로써 3~4년 동안 노르딕 셀룰러 IoT 고객들이 추구해 온 명확성과 확실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노키아 테크놀로지스의 제니 루칸더(Jenni Lukander) 사장은 “노키아는 효과적인 라이선스 솔루션을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계와 긴밀히 협력해 왔으며, 이번 혁신적인 새로운 접근 방식은 또 하나의 사례가 될 것이다. 이는 노르딕 고객과 노키아에게 모두 유리한 접근 방식으로, IoT 분야의 표준 필수 특허 라이선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라이선스 계약을 보다 쉽고, 원만하게, 효율적으로 체결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런 노력을 통해 향후 셀룰러 IoT 시장의 성장을 지원하고, 소비자들이 훨씬 더 광범위한 커넥티드 제품과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세일즈 수석 부사장인 기에르 랑엘란드(Geir Langeland)는 “이번 협약은 셀룰러 IoT 기술 라이선스를 보다 예측 가능하고 투명하게 만들기 위한 첫 단계다. 앞으로 절차를 더 간소화할 방안이 있다면 계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키아 라이선스 상세 정보 홈페이지: https://www.nokia.com/licensing/

웹사이트: http://www.nordicsemi.com

연락처

노르딕 세미컨덕터 홍보대행
올포칩미디어
진선옥
0505-342-34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