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볼트 홀딩스,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돼

2022년 2월 14일(월), 종목코드 NRGV/NRGV WS로 거래 개시

노부스 캐피탈 코퍼레이션 II와의 합병 종료 이어 상장 진행

최근 발표한 시리즈C 투자금 1억700만달러와 아틀라스 리뉴어블의 라이선스 비용 5000만달러에 추가해 총 2억3500억달러 조성, 성장 전략 실행 자금 확보

뉴스 제공
Energy Vault Holdings, Inc. 뉴욕증권거래소 NRGV
2022-02-15 14:55
루가노, 스위스/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 이하 에너지 볼트)(뉴욕증권거래소: NRGV, NRGV WS)가 노부스 캐피탈 코퍼레이션 II(Novus Capital Corporation II)와 사업 결합을 완료하고 2022년 2월 14일 상장된다.

에너지 볼트는 지속가능한 그리드 규모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 에너지 볼트 최고경영자(CEO)는 “상장사로 변모해 회사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게 돼 기쁘다”며 “IPO로 얻은 수익은 세계 최대 에너지 및 산업 분야 리더 기업들과 체결한 추가적인 전략적 파트너십과 함께 주주 가치를 높이고 성장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방편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탈탄소화를 실현해 재생가능한 세상을 뒷받침한다는 회사 사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지원을 아끼지 않은 모든 임직원과 파트너, 투자자에게 감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업 개요

에너지 볼트는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탄력적 전력망으로의 전환을 촉진하도록 설계된 지속가능한 그리드 규모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한다. 에너지 볼트는 지속가능하고 경제적인 에너지 저장 기술을 개발해 경제의 탈탄소화를 가속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에너지 볼트는 발전과 저장 기술 모두를 제어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인공지능(AI)과 고급 최적화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독점적인 에너지 저장 기술과 에너지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모든 기본 저장 기술을 보완하는 데 적합한 유연한 에너지 저장 통합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의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유틸리티, 독립 전력 생산업체, 대규모 산업용 에너지 사용자가 전력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균등화 에너지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너지 볼트의 중력 기반 솔루션은 양수 수력발전 에너지 저장이라는 입증된 물리학 및 기계 공학 기초를 근간으로 하지만 물 대신 맞춤형 복합 블록을 사용한다. ‘모바일 매스(mobile masses)’라 불리는 복합 블록은 지역 토양, 광산 찌꺼기, 석탄 연소 잔류물(석탄재), 수명을 다해 해체된 풍력 터빈 블레이드 등 지역에서 조달된 재료를 사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만들 수 있다.

에너지 볼트의 EVx™ 시스템은 환경 및 공급망 위험을 최소화하는 한편 시스템이 구축된 지역사회 내 일자리를 늘리고 스토리지 투자의 50~70%를 건설 계약 형태로 지역 경제에 돌려준다. 여기에는 EVx 구조를 건설하고 현장에서 복합 블록을 제작하는 건설 계약은 물론 시스템 운영 기간 중 지속적인 유지보수 계약도 포함돼 있다. 시스템은 충전 및 방전 주기를 조정하는 고급 컴퓨터 제어와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로 자동화되며 2시간부터 12시간 이상에 이르는 광범위한 저장 기간을 충족시킨다.

에너지 볼트는 2021년 업계 선두 주자인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Saudi Aramco Energy Ventures), 에넬 그린 파워(Enel Green Power)와 투자 및 에너지 저장 협력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에넬과 함께 폐기된 윈드 블레이드 유리 섬유 재생 및 재사용을 위한 공동 개발을 추진하는 방안도 포함돼 있다. 이어 에너지 볼트는 다음과 같이 글로벌 판매 진전 및 시장 전략을 계속 추진해 왔다.

· 아틀라스 리뉴어블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아틀라스 리뉴어블(Atlas Renewable LLC) 및 대주주인 차이나 티아닝(China Tianying Inc.)(CNTY)(CN: 000035)과 재생 에너지 저장에 대한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을 맺었다. 차이나 티아닝은 국제 환경 관리 및 폐기물 재생 기업으로 스마트 도시 환경 서비스, 자원 재활용 및 회수, 탄소제로 청정 에너지 기술을 다루고 있다. 아틀라스 리뉴어블은 5000만달러를 투자했다. 이로써 사모투자(PIPE) 규모에서 1억5000만달러에서 2억달러로 증가했다. 또한 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에서 에너지 볼트의 중력 에너지 저장 기술을 사용, 배포하는 데 대해 2022년 라이선스 비용으로 5000만달러를 추가 지불하는 데 합의했다.

· 고려아연과 재생에너지 저장에 대한 전략적 제휴 체결: 고려아연은 아연, 납, 은, 희소 금속 인듐을 포함해 비철금속 제련 생산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 기업이다. 양사 제휴는 정제 및 제련 작업을 탈탄소화려는 고려아연의 전략을 뒷받침하며 초기에는 고려아연의 전액출자 자회사인 썬메탈(Sun Metals Corporation Pty. Ltd)에 초점을 맞춘다. 양사는 2022년 중반 프로젝트 배치에 돌입할 전망이다. 고려아연은 전략적 제휴 외에도 PIPE에 5000만달러를 투자해 PIPE 규모를 1억달러로 증대했다. 이는 사업결합협약 체결과 관련해 발표됐다.

· BHP와 공동 협력 협약 체결: 세계적인 천연자원 회사인 BHP와 협력을 통해 에너지 볼트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BHP의 주요 사업장과 기타 잠재적 응용 분야에 배포,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된다. 양측은 에너지 볼트의 기술을 BHP 사업과 관련된 새로운 응용프로그램에 적용할 기회를 모색하는 한편 이를 BHP의 특정 사업장에 대한 전력 공급 및 에너지 저장을 지원하는 데 사용하는 연구에 중점을 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 DG 퓨얼즈와 에너지 저장 시스템 계약 체결: DG퓨얼즈는 재생가능 수소 및 생합성 기반의 지속가능한 합성 항공연료와 디젤 연료 분야를 선도하는 신흥 주자다. 계약에 따라 에너지 볼트는 1.6GWh의 에너지 저장을 제공해 DG퓨얼즈의 여러 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루이지애나 프로젝트로 500MWh를 지원한다. 에너지 볼트는 이 계약을 발판으로 3개 프로젝트에서 최대 5억2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2022년 중반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개요

에너지 볼트는 전력망 회복력을 위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에 대한 세계의 접근 방식을 변혁하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저장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회사의 독점적인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과 에너지 저장 관리 및 통합 플랫폼은 유틸리티, 독립 발전 업체 및 대규모 산업용 에너지 사용자가 전력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균등화된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 볼트는 친환경 재료와 폐기물 통합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재료를 경제적으로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 경제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고객을 위한 청정에너지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역사적 사실이 아닌 특정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면책(Safe Harbor)’ 규정의 목적에 부합하는 미래예측진술이다. 미래예측진술은 일반적으로 ‘믿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추정하다’, ‘계속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예상하다’, ‘~해야 하다’, ‘~일 수 있다’, ‘계획하다’, ‘잠재적인’, ‘예견하다’, ‘~로 보이다’, ‘모색하다’, ‘미래’, ‘전망하다’, ‘계획적인’ 등 미래 사건이나 동향을 예견 또는 암시하는 유사한 표현이나 역사적 사실이 아닌 진술을 포함한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사업 합병에 따른 효용, 경쟁 환경, 미래 기대 성과(미래 매출, 잠정 기업 가치, 현금 잔고 포함), 에너지 볼트의 시장 기회와 관련된 진술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런 진술은 보도자료 내 식별 여부와 관계없이 다양한 가정과 에너지 볼트 및 노부스 경영진의 현재 기대치에 근거하며, 실제 성과에 대한 예측이 아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설명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보증, 확인, 예측 또는 사실이나 가능성에 대한 최종 진술의 역할을 하거나 투자자의 신뢰 근거가 돼서는 안 된다. 실제 사건과 상황은 예측이 어렵거나 불가능하며 가정과는 다르다. 많은 실제 사건과 상황이 에너지 볼트의 통제를 벗어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는다. 여기에는 재생 에너지 수요, 회사가 솔루션을 상용화하거나 판매하는 능력, 잠재 고객과의 최종 계약 사항을 협상할 능력, 경쟁 기술의 영향, 충분한 재료를 공급받을 능력, 예상 외의 비용, 코로나19의 영향, 글로벌 경제 상황, 설치 일정 준수 능력, 건설 및 허가 지연 및 관련 비용 증가, 에너지 볼트의 미래 사업에 대한 경쟁사의 영향 및 에너지 볼트의 S-4 양식 증권신고서 ‘위험 요인’ 항목에 기재된 비즈니스 합병과 관련된 요인, 2021년 12월 31일 마감 회계연도에 대한 10-K 양식 연차 보고서의 ‘위험 요인‘ 항목에 기재돼 있거나 기타 회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거나 제출 예정인 서류에 기재된 요인이 포함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40052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투자자 문의
energyvaultIR@icrinc.com

언론 문의
media@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는 Energy Vault Holdings,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