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스톤, 210억유로 규모 마일웨이 자본 재편 발표

사상 최대 규모 민간 부동산 거래

자본 재편으로 블랙스톤 부동산 투자자에게 특별한 가치 제공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물류 산업에 투자자들이 장기적으로 노출되게 해

뉴스 제공
Blackstone 뉴욕증권거래소 BX
2022-02-16 09:4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블랙스톤(Blackstone)(뉴욕증권거래소: BX)은 유럽 전역에 1470만㎡의 부동산을 보유한 회사의 라스트 마일 물류 자회사 마일웨이(Mileway)의 기존 투자자들이 블랙스톤의 Core+ 전략에 따라 210억유로 규모 회사 자본을 재편하고 장기적으로 사업을 지속하기로 합의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번 자본 재편은 즉시 시작될 고숍(go-shop, 일정기간 더 좋은 금액을 제시하는 제3의 인수자가 나타나면 기존 계약을 파기하고 새로 계약할 수 있는 조건) 프로세스를 조건부로 한다.

블랙스톤과 마일웨이의 경영진은 6년 동안 유럽 최대의 라스트 마일 물류 포트폴리오를 갖춘 기업으로 마일웨이를 성장시켰다. 현재는 세계 10개국에 1470만㎡ 면적에 달하는 1700개의 우량 라스트 마일 물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자본 재편과 관련해 기존의 마일웨이 투자자들에게 지분을 유지하거나 늘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현금 청산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자본 재편을 위한 대부분의 재원은 기존 투자자들에게서 나오는데 이는 마일웨이와 물류 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확신을 입증하는 것이다.

제임스 세팔라(James Seppala) 블랙스톤 리얼 에스테이트 유럽(Real Estate Europe) 대표는 “마일웨이 경영진과 함께 가장 수요가 많은 지역에서 라스트 마일 물류 부동산으로 최고의 유럽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물류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우리가 가장 확신하는 주제 중 하나이고 탄력성과 확실한 성장 잠재력이 꾸준히 입증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블랙스톤 부동산 투자자들은 엄청난 결과를 얻었으며 우리는 장기적으로 Core+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마뉴엘 반 데르 스티첼리(Emmanuel Van der Stichele) 마일웨이 CEO는 “블랙스톤과 긴밀히 협력해 누구나 열망하는 라스트 마일 물류 포트폴리오를 창출함으로써 우리 고객들이 현지 기업과 지역사회에 더 잘 연결될 수 있게 했다”며 “우리는 영국과 유럽 전역의 주요 도시에서 가치 향상 이니셔티브와 개발 계획을 구현하고 있다. 블랙스톤의 꾸준한 지원 덕분에 유럽 최고의 라스트 마일 물류 기업인 마일웨이의 공동 비전을 지속적으로 실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건 스탠리 인터내셔널(Morgan Stanley & Co. International plc)은 받아야 할 보수와 관련해 공정한 의견을 제시했고 이스트딜 시큐어드 인터내셔널(Eastdil Secured International Limited)은 발표된 거래와 관련해 각각의 기존 투자자 사례에 대해 부동산 가치 공정 의견을 제시했다. 블랙스톤은 이 거래가 기존 투자자들에게 최상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마일웨이 기존 투자자를 대신해 ‘고숍’ 프로세스를 개시하는데, 이는 모건 스탠리 인터내셔널이 주도하고 75일 동안 진행된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시큐리티스(BofA Securities), 이스트딜 시큐어드 인터내셔널, 골드만삭스 인터내셔널(Goldman Sachs International), 존스 랭 라살(Jones Lang LaSalle Limited), JP 모건 증권(JP Morgan Securities plc), 모건 스탠리 인터내셔널(Morgan Stanley & Co. International plc), 로스차일드 앤 컴퍼니(Rothschild & Co)가 기존 투자자의 금융 자문 역할을 한다.

블랙스톤 리얼 에스테이트(Blackstone Real Estate) 개요

블랙스톤은 세계 최대 상업용 부동산 보유 기업이다. 블랙스톤은 1991년 부동산 사업을 시작했고 운용 중인 투자 자본은 2790억달러이다. 물류, 주거용 주택, 사무실, 호스피탈리티, 소매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주요 도시 및 지역에서 자산을 소유·운영하고 있다. 회사의 폐쇄형(closed-ended) 펀드는 전 세계적으로 입지는 좋으나 관리가 미흡한 자산을 인수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블랙스톤의 Core+ 사업은 주로 전 세계의 안정적인 부동산에 투자하는데, 이는 미국의 비상장 부동산투자신탁회사(REIT)인 블랙스톤 리얼 에스테이트 인컴 트러스트(BREIT: Blackstone Real Estate Income Trust, Inc.) 투자자 등 기관투자자와 수익에 초점을 맞춘 개인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형 전략, 미국 외 개인 투자자들에게 맞춰진 블랙스톤 유럽 전략을 통해 이뤄진다. 블랙스톤 리얼 에스테이트는 최고의 글로벌 부동산 채권 사업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으며 블랙스톤 모기지 트러스트(Blackstone Mortgage Trust)(뉴욕증권거래소: BXMT) 경영을 포함해 다양한 자본 구조 및 위험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종합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일웨이(Mileway) 개요

마일웨이는 유럽 최대 라스트 마일 물류 부동산 자산 소유 기업으로 유럽 전 지역에 진출해 있으며 10개 주요 유럽 국가에 1700개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마일웨이의 최대 시장은 영국, 독일, 네덜란드, 스웨덴, 프랑스이며 덴마크, 이탈리아, 스페인, 핀란드 및 아일랜드에도 진출해 있다. 마일웨이는 26개 사무소에 350명의 직원을 둔 전담팀을 보유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ileway.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400593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lackston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블랙스톤(Blackstone)
루이스 클라크(Louis Clark)
+44 7867 930156
Louis.Clark@Blackstone.com

알렉산드라 리터만(Alexandra Ritterman)
+44 7778 487939
Alexandra.Ritterman@Blackst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