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베이시스, 토파네 글로벌의 심포니 인수로 글로벌 IoT 포트폴리오 확대

토파네 글로벌, 4년간 6번째로 인수로 아이베이시스 IoT 사업 확대

원격 프로그래밍 지원 SIM(eSIM) 관리 기능으로 IoT 무선 연결 제품 보완 및 모바일 사업자 시장 대응 능력 강화

뉴스 제공
iBASIS
2022-02-16 16:00
렉싱턴, 메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 세계 사업자와 디지털 플레이어에 통신 솔루션을 공급하는 아이베이시스(iBASIS)는 선도적인 국제 통신 솔루션 그룹이자 모기업인 토파네 글로벌(Tofane Global, 이하 토파네)이 사물 인터넷(IoT) PaaS(서비스로서의 플랫폼 사업자)이자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인에이블러(MVNE)인 심포니(Simfony)를 인수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아이베이시스는 이번 인수로 글로벌 연결 제품에 비즈니스 관리 계층을 추가하고 IoT 포트폴리오를 보완해 고객의 원스톱 구매를 지원한다. 앞으로 고객들은 온라인 주문에서 프로비저닝, 제품 카탈로그, 장치 수명 주기 제어, 문제 처리 요청, 온라인 평가뿐 아니라 요금 청구와 계정 수익성 측정에 이르기까지 원격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SIM(eSIM)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IoT 연결 관리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다.

아이베이시스는 확대된 IoT 제품을 수 년간 두 자릿수 성장이 예상되는 IoT 연결 시장에서 안정적이고 안전한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아이베이시스는 이번 인수로 루마니아에 기술 개발 센터를 추가하고 심포니 본사가 있는 네덜란드 사업부의 운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심포니 경영진과 팀은 아이베이시스에 합류해 업계 전문 지식과 기술을 놀라운 가치로 승화할 것으로 보인다.

알렉상드르 페베르(Alexandre Pébereau) 아이베이시스 최고경영자(CEO) 겸 토파네 설립자는 “우리는 그동안 인수를 통해 국제 음성(2018), 모바일 로밍(2019) 및 메시징(2020) 분야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이번 인수를 성사시키면서 IoT 세계에서 흥미로운 걸음을 내딛었다. 토파네가 심포니를 한 식구로 맞이하면서 아이베이시스는 가치 사슬을 관리 계층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됐고, 글로벌 IoT 연결 서비스의 단일 소스 인에이블러가 되겠다는 목표에 더 빠르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및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와 같은 최신 아키텍처 개념을 기반으로 구축된 심포니 플랫폼은 연결된 장치의 개수에 구애받지 않고 빠른 출시 시간과 탄력성을 지원한다. IoT에 대한 아이베이시스의 수많은 특허 기술에 소프트웨어 혁신을 더해 유연성과 민첩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요아힘 드 와일드(Joachim de Wild) 심포니 CEO 겸 설립자는 “몇 년간 글로벌 eSIM 연결 파트너십을 통해 성공적으로 협력해온 데 이어 아이베이시스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 직원과 고객 모두가 이번 합병으로 가능성과 성장을 위한 새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베이시스의 전문성과 역량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고객의 요구 사항을 함께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심포니의 고객이자 머신즈 토크(MachinesTalk) 회장인 모하메드 알 쿠샤일(Mohammed Al Khushail)은 “아이베이시스와 심포니의 강력한 결합으로 완벽해진 IoT 연결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아 우리 고객에게 더 훌륭하고 안전하며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머신즈 토크는 사우디 아라비아 왕국에서 IoT 도메인의 성장과 세계 최고의 기술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두 선도기업의 결합에 따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아이베이시스와 심포니는 2022년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공동으로 플랫폼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홀 5, 미팅룸 30).

아이베이시스(iBASIS) 개요

아이베이시스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와 디지털 플레이어의 사업 운영과 혁신을 지원하는 선도적인 통신 솔루션 공급업체다. 토파네 글로벌(Tofane Global)이 운영하는 아이베이시스는 700개가 넘는 LTE 수신국을 갖춘 세계 3대 LTE IPX 벤더이자 세 번째로 큰 글로벌 도매 음성사업자이며 최초의 독립적인 통신 전문기업이다. 또한 선도적인 클라우드 통신사업자이자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공급업체이기도 하다. 아이베이시스는 단대단(end-to-end) 글로벌 액세스 포 싱스(Global Access for Things™)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공급하는 한편 GSMA 표준 eSIM/eUICC 기술을 통해 전 세계에 공급되는 단일 소스의 셀 방식 IoT 액세스(LTE, LTE-M 및 NB-IoT)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베이시스는 전 세계에 18개 사무소를 두고 1000개가 넘는 기업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s://ibasis.com/ 참조.

심포니(SIMFONY) 개요

심포니는 화이트레이블 방식의 IoT 연결 플랫폼(Whitelabel IoT Connectivity Platform)을 통해 단대단 IoT 연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 즉각적인 IoT 인프라를 제공하고 (가상) 이동통신사업자[M(V)NO] 고객을 지원한다. 또 성장 기반 결제 모델을 통해 M(V)NO가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 배포를 기반으로 출시를 앞당길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다. 심포니의 플랫폼은 고객 지원 시설, 온라인 과금 시스템, 실시간 셀프 서비스 플랫폼 및 모든 해당 API와 함께 풀(full)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인에이블러(MVNE) 코어 네트워크 스택을 포함한다. M(V)NO들은 최신 eSIM/eUICC 기술을 이용하면서 심포니의 경쟁력 있는 도매 요금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심포니는 ISO 9001 및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5802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ibasi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베이시스(iBASIS)
셀린느 그레고리(Celine Gregoire)
+1 617.501.2788
cgregoire@iBASIS.net

26FIVE Tech Lab
멜리사 코프먼(Melissa Coffman)
+1 202.251.1793
iBASIS@26FIVE.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