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공장 장비 사고 예방 위한 새로운 ‘하모니 XPS 세이프티 릴레이’ 출시

작업자 업무 효율성 및 안전 위한 세이프티 릴레이 모듈

장비 유지 보수 진단 위해 40개 이상 펄스 패턴 분석으로 장비 오류 정보 파악

2022-02-16 15:50
서울--(뉴스와이어)--에너지 관리·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작업자 안전을 위한 ‘슈나이더 일렉트릭 ‘하모니 XPS 세이프티 릴레이 모듈(Harmony XPS Safety Relay module)’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 1월 중대재해처벌법이 공식 발효되면서 기업들은 제조 현장에서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작업자의 안전을 위한 제도 개선과 인력 보충 등에 나서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세이프티 체인(Safety Chain) 제품은 설비와 작업자의 안전을 위해 정보를 수집 및 모니터링하고, 생성된 데이터를 가공해 설비 동작의 일련의 과정을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하모니 XPS 세이프티 릴레이 모듈은 수집된 정보를 가공(프로세싱)하는 제품으로, 사용자의 비즈니스 효율성과 편리성을 고려해 제작됐다. 기존에는 각기 다른 기능을 가진 28개 품목을 선보였으나, 제품 라인을 10개로 축소해 여러 제품에 나뉘어 있던 세이프티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OEM 부품을 쉽게 주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고 확보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다.

기능 면에서는 세이프티 회로에서 감지된 오류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0가지가 넘는 서로 다른 펄스 패턴 신호로 제품 상태와 오류 정보를 파악할 수 있어 문제가 발생하기 전 장치 검증 테스트 및 유지 보수 일정 등을 계획할 수 있고, 다른 PLC와도 연동할 수 있다.

디자인 부분에서는 모든 제품에 분리할 수 있는 2열 터미널 블록이 제품 상·하단에 적용돼 있고, 스프링 및 스크류 타입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이 부분도 탈착할 수 있어 설치 및 유지 보수가 편리하다. 제품 전면의 LED 상태 표시등을 통해 악조건 속에서도 사용자가 다양한 동작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회전 스위치 조작과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전면 보호 투명 커버가 있어 다이얼을 보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확장 모듈 연결용 사이드 커넥터가 있어 별도의 와이어링이나 번거로운 작업 없이 손쉽게 추가로 확장할 수 있다. 표준 DIN 레일뿐만 아니라, 월마운팅 기능이 탑재돼 벽이나 판넬에 부착할 수 있다. 모듈 전면에 적용된 QR 코드를 휴대기기로 스캔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제품 정보와 기술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어 사용자는 제품 설정·설치·유지 보수에 필요한 여러 기술 정보를 찾는 데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산업 자동화 사업부 오퍼 마케팅 담당자인 박윤국 매니저는 "전 세계적으로 작업자 안전을 위해 강력한 안전 표준을 개발하고, 시행하는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업장의 경우 비즈니스의 안정성을 위해 인증받고, 안전에 대한 제품을 꼭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이프티 릴레이 모듈은 기계를 보유한 장비 산업군에는 모두 적용되고, 단순 설비와 같이 사람들이 주로 업무를 진행하는 산업군에서는 작업자와 장비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이다. 자동화 시장에서 요구되는 가장 높은 안전 규격인 PLe, CAT4, SIL3 등급을 만족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앞으로도 사업장의 안전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공식 국문 웹사이트 내 세이프티 릴레이 소개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개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목적은 모든 사람이 우리의 에너지와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모두의 발전과 지속 가능성을 연결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것을 ‘Life Is On’이라고 부른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임무는 디지털 파트너로서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향상하는 것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세계 최고의 프로세스와 에너지 기술을 통합하고, 제품, 제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클라우드와 연결해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통합된 기업 관리를 가능하게 해 주택, 건물, 데이터 센터, 인프라 및 산업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글로벌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현지화를 실현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공동의 의미 있는 목적과 포용성, 강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개방형 표준과 파트너십 생태계를 강력히 지지한다.

웹사이트: http://www.se.com/kr/ko/

연락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홍보대행
더스프링컴퍼니
권지혜 과장
02-796-10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