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롱홀드, 1억달러 규모 투자 펀드 출시

스트롱홀드 캐피털, 투자로 핀테크 혁신 분야 접근성 및 설립자 인지도 확대

뉴스 제공
Stronghold
2022-02-17 14:15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결제 및 금융 인프라 기업 스트롱홀드(Stronghold)가 3개 핵심 영역의 선도기업과 펀드에 1억달러를 투자하기 위해 스트롱홀드 캐피털(Stronghold Capital)을 출범했다.

이번 투자는 소외되고 저평가된 설립자·펀드 매니저, 결제·핀테크 생태계, 웹3·블록체인 생태계에 집중된다.

투자를 담당할 회사를 신설한 것은 현재 글로벌 5위 화폐 거래소인 쿠코인(KuCoin)에 상장된 스트롱홀드의 SHx 토큰이 보여주고 있는 모멘텀에 따른 행보다. 스트롱홀드 캐피털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된 기관 자본 시장인 메이플 파이낸스(Maple Finance)를 통해 디파이(DeFi) 신디케이트론에 전념하고 있으며 암호화 기업인 샘 뱅크먼프리드(Sam Bankman-Fried)의 알라메다 리서치(Alameda Research)에 투자했다. 또 유망한 초기 단계의 혁신 기업을 지원하는 프리커서 벤처스(Precursor Ventures)에 투자한 데 이어 앞으로 여성, LGBTQ+ 또는 흑인 및 토착 유색인종(BIPOC)이 설립한 회사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스트롱홀드는 지난해 대부분의 사업에 걸쳐 5배 성장을 달성했으며 모두에게 빠르고 안전하며 접근 가능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회사의 사명에 매진하고 있다. 그러나 다층적이고 복잡한 결제 및 금융 서비스 업계에 산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많은 혁신 기업이 필요하다. 스트롱홀드 캐피털은 스트롱홀드의 결제 생태계에서 전체 금융 생태계로 접근을 확대하는 동시에 매력적인 수익을 창출할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회사에 투자해 유의미한 변화를 주도할 계획이다.

태미 캠프(Tammy Camp) 스트롱홀드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설립자가 스트롱홀드 캐피털의 펀드 매니저로 활동한다. 앞서 500개 스타트업의 파트너, 스텔라 개발 재단(Stellar Development Foundation)의 성장 책임자, NFX 캐피털(NFX Capital)의 고문으로 활동하면서 핀테크 및 블록체인의 발전에 기여했다.

시드니 파월(Sidney Powell) 메이플 파이낸스 CEO 겸 공동 설립자는 “기술의 잠재력을 이해하고, 유망한 인재를 식별하고, 사회적인 영향력에 관심이 있는 태미 캠프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능력을 갖추고 있다. 우리의 첫 분산형 금융 투자자 그룹에 스트롱홀드가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지난해 가을 스트롱홀드의 가맹점 보상 프로그램은 결제 처리 수수료에 스텔라 기반 SHx 토큰을 실제 적용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주목받았다. 쿠코인 상장에 앞서 업계에서 각각 20, 15, 10위에 오른 다른 세 곳의 글로벌 디지털 화폐 거래소가 단 두 달 사이에 SHx를 상장한 바 있다.

스트롱홀드는 유능한 핀테크 기업 설립자, 선도 기업 및 저명한 업계 자문 기업으로부터 자본을 조달하며 성장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스트롱홀드의 급속 성장을 지원한 투자자로는 론 슈버(Ron Suber), 밴코프(The Bancorp)의 공동 설립자인 프랭크 마스트란젤로(Frank Mastrangelo)와 전 CEO인 뱃시 코헨(Betsy Cohen), 스퀘어(Square) 설립팀의 랜디 레디그(Randy Reddig), 베세머 벤처 파트너스(Bessemer Venture Partners)의 롭 스타비스(Rob Stavis), 제이슨 가드너(Jason Gardener) 마케타(Marqeta) 설립자 겸 CEO, 아서 스타인메츠(Arthur Steinmetz) 오펜하이머(Oppenheimer) 전 CEO, 사장 겸 회장, 제이크 깁슨(Jake Gibson) 너드월릿(NerdWallet) 설립자, 댄 맥클린(Dan Macklin) 소피(SoFi) 공동 설립자, 지금은 리플엑스(RippleX)로 사명이 변경된 엑스프링(Xpring) 등이 있다.

태미 캠프는 “스트롱홀드 캐피털은 모두를 위한 금융 인프라 개선을 위해 새로운 제품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특히 과소평가되고 저평가된 설립자 등 유망한 인재를 찾아서 투자한다면 개발자 커뮤니티, 핀테크 산업, 나아가 사회 전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롱홀드(Stronghold) 개요

스트롱홀드는 간단한 API를 통해 빠르고 안전하며 접근 가능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금융 인프라 기업이다. 기업들과 협력해 결제 시스템 간 규정 준수 및 상호 운용성을 유지하는 가운데 결제를 더 빠르고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트롱홀드는 실시간 결제, 기업 고객 수수료 할인, 보상 및 가맹점 현금 서비스를 위해 2018년 매우 성공적인 디지털 통화인 SHx를 출시했다. SHx의 시가총액은 15억달러가 넘는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stronghold.c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50050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tronghold.co/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트롱홀드(Stronghold)
레나 티치(Lena Tichy)
press@stronghold.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