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많은청년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데이터 가공 서비스 공급 기업 선정

뉴스 제공
꿈많은청년들
2022-02-22 09:10
서울--(뉴스와이어)--꿈많은청년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주관하는 ‘2022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데이터 가공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스타트업이 신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해 성장할 수 있도록 데이터 구매·가공 서비스를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2025년까지 총 85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으로, 수요 기업으로 선정되면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받아 데이터 상품을 구매하거나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꿈많은청년들은 ‘클라우드튜링’을 통해 기업이 보유한 데이터를 목적에 맞춰 가공해주는 데이터 가공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바우처 수요 기업에 △데이터 태깅·라벨링 △데이터 범주화 △데이터 마스킹 △데이터 분석 등을 지원한다.

클라우드튜링은 130개 이상의 커스텀 챗봇을 제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제된 학습 데이터셋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점이다. 발화문 추가, 엔티티 동의어 설정 등 챗봇과 관련된 데이터 가공 서비스 외에도 구글 클라우드를 통한 데이터 분석이나 인공지능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가공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임수 꿈많은청년들 대표는 “꿈많은청년들은 인공지능(AI) 분야에 특화된 데이터 가공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가 비용 부담 없이 맞춤형 AI 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많은청년들은 2016년부터 챗봇 브랜드 클라우드튜링 ‘챗봇 제작 의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총 100여 곳의 레퍼런스를 보유한 커스텀 챗봇 전문 기업이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스로 선정됐다.

꿈많은청년들 개요

꿈많은청년들은 2015년 5월 법인 회사를 설립해 현재 카카오톡의 챗봇을 만드는 카카오 i 오픈 빌더 공식 에이전시며, 대한민국에서는 유일한 Google Cloud Platform (GCP) 기술지원 구글(Google) 파트너사다. 챗봇 브랜드 클라우드튜링에서 챗봇 문의를 받아 커스텀 챗봇을 제작하는 ‘챗봇 제작 의뢰’ 서비스와 사용자가 직접 챗봇을 제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는 ‘챗봇 빌더’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durumis.com/ko/about

연락처

꿈많은청년들
영업팀
정임수 대표
02-332-43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