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경상남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업무협약 체결

S2B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 판로 확대 및 공공구매 활성화 기대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22-02-18 13:5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가 경상남도교육청과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경남 지역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S2B는 교육기관과 지방계약법 적용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수의 계약에 특화된 전자조달 시스템이다.

교직원공제회는 이번 협약으로 S2B 시스템에서 경남 지역 내 소상공인의 정보를 우선적으로 검색하도록 시스템을 제공하고, 경상남도교육청은 교육기관과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S2B 이용 방법 안내 교육,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상남도소상공인연합회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S2B 시스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 안내 및 시스템 활용 방법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지역 소상공인 업체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S2B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교육 조달 시장에 손쉽게 참여해 매출처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과거에도 교육기관과 지방계약법 적용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S2B의 이용 활성화와 교육 조달 시장 확대를 위해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및 12개의 교육지원청과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함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홍보마케팅부
김인성 대리
02-767-01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