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방송, 소상공인 제품 홍보 및 노하우 전수 ‘공유하쉐어’ 방영

나눔 선행하는 도경완 MC로 출연

개그우먼 홍윤화, 김지민, 오나미, 김나희가 소상공인 홍보에 나서

제품 개발, 판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1:1 솔루션 및 노하우 제공

2022-02-19 08:00
대전--(뉴스와이어)--소상공인방송(원장 신동욱)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이익공유형 사업화지원’에 참여한 소상공인 12곳의 성장기를 담은 ‘공유하쉐어(share)’ 프로그램을 통해 점포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전달과 제품·점포의 집중 홍보를 지원한다.

함께의 가치, 공유하쉐어는 소상공인의 제품 및 점포의 붐업과 이슈화로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고자 △점포 경영 및 제품 진단 △솔루션 제시 △개선 과정 및 결과 △이익공유 실현 등 이익 공유형 사업 과정을 세분화해 총 12편으로 내실 있게 담아냈다. 본방송은 토~일 밤 9시, 재방송은 월~금 오전 10시, 밤 10시에 송출된다.

소상공인 12곳의 솔루션 과정 외에도 비대면 소비, 유통 환경 변화에 따른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경영 노하우, 온라인 판로, 홍보 등 유사 분야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들이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소상공인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화제성을 높이기 위해 유쾌한 에너지와 탁월한 진행력으로 호평을 받는 방송인 도경완이 MC를 맡았다. 이어 소상공인 업체의 객관적 평가와 솔루션 결과 점검을 위해 개그우먼 홍윤화, 김지민, 오나미 그리고 미스트롯 김나희가 직접 점포를 방문해 홍보를 지원한다.

소상공인 멘토로 성공 CEO는 나드리쫄면 정희윤 대표, 샐러데이즈 박상국 대표를 포함해 12명의 성공 CEO가 참여했다. 이 밖에도 토니오 셰프 등 9명의 전문가 군단이 출연해 점포 경영, 레시피 개발·개선, 온라인 홍보 등을 솔루션 과정을 통해 전수한다.

2월 19, 20일 저녁 9시 방영되는 5, 6회에서는 우리나라 최초 수제화 거리인 염천교에서 약 50년간 구두와 깔창을 제조하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과 10년 동안 연구·개발해 뛰어난 가공 기술을 보유한 소상공인 해외 판로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전달한다.

이와 함께 개그우먼 김지민을 위해 장인이 한 땀 한 땀 정성스레 제작한 맞춤형 새 신발 공개 및 ‘개로트(개그우먼+트로트)’ 가수 김나희의 디저트 만드는 실력이 최초 공개된다.

소외 이웃에게 꾸준한 나눔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는 MC 도경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많은데도 지역 사회와 저소득층에 이익을 공유한 소상공인에게 큰 박수와 격려를 보낸다”며 “소비자는 소상공인을 돕고, 소상공인은 이익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착한 선순환 공유가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유하쉐어는 매주 토, 일 밤 9시 △KT Olleh TV 223번 △SK Btv 271번 △LG U+ TV 246번과 전국 케이블 TV 89개 업체,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소상공인방송 유튜브 채널, 네이버TV에서도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소상공인 홍보 강화를 위해 2월 27일까지 시청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공유하쉐어 방송 시청 뒤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 시청 소감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소상공인의 제품을 직접 받아 볼 기회가 주어진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 개요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소상공인 전통 시장을 대변하고 공존과 상생을 위한 사회적 공익 실현을 위해 설립됐다.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방송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기획해 소상공인을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yestv.or.kr/

연락처

소상공인방송정보원
채널사업팀
윤다혜 주임
042-363-557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소상공인방송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