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자동차 금융 종합 플랫폼 ‘신한 마이카’ 취급액 1조원 돌파

뉴스 제공
신한카드
2022-02-21 09:09
서울--(뉴스와이어)--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신한금융그룹 자동차 금융 공동 플랫폼인 ‘신한 마이카(My Car)’가 론칭 1년여 만에 월 방문자 100만 명, 취급액 1조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금융회사의 사업 범위가 비금융 생활 영역으로 확장됨에 따라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이 대표적인 생활밀착형 서비스 영역인 ‘자동차 금융 플랫폼’으로 승부수를 던진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는 그룹의 결제 관련 역량을 통합한 ‘신한 pLay’와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고객 편의 중심의 플랫폼 운영 전략을 펼친 것도 100만 명, 1조원 성과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신한카드는 내차고 아이 서비스(고객 본인의 차량 번호만 등록하면 다양한 맞춤 정보 제공), Car뮤니티 서비스(고객이 직접 자동차 관련 정보와 콘텐츠를 생산·소비하는 쌍방향 커뮤니티) 등 마이카 플랫폼의 새로운 생활 밀착형 콘텐츠들이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Car뮤니티 서비스는 트렌디한 정보 제공 기능 외에도 방문한 고객이 직접 구매 고민·수리·시승 후기·자동차 여행 후기·일상 수다 등을 주제로 자유롭게 의견과 정보를 작성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누적 게시 건수가 약 20만 건을 넘어설 정도로 고객의 참여와 관심이 높다.

한편 신한카드는 월 방문자 수 100만 돌파 기념으로 ‘은혜 갚는 마이카~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플랫폼 방문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해 삼성Z플립, BESPOKE 제트 청소기, LG스탠바이미,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기, LG트롬 스타일러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한카드 오토금융’ 카카오톡 채널 추가, 10일 이상 출석 체크 이벤트 참여, 통합 한도 조회 완료 고객에게 각 1만 포인트를 추첨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서비스 내용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 마이카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신한마이카의 급성장은 전통적인 대면 채널인 자동차 금융 시장이 디지털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는 반증이며, 앞으로도 신한 마이카는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자동차 금융에 Life를 더한 ‘자동차 종합 플랫폼’ 진화를 목표로 고객들이 가장 먼저 찾는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신한 마이카 홈페이지: http://mycar.shinhancard.com

웹사이트: http://www.shinhancard.com

연락처

신한카드
홍보팀
02-6950-84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