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개발 펀드, 1억3700만달러 지원해 지부티 인프라 신설 프로젝트 착공

2022-02-21 13:50
지부티시티, 지부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우디 개발 펀드(SFD: Saudi Fund for Development)가 수도 및 주택 부문에서 총 1억3700만달러 규모의 신규 개발 프로젝트 2건을 착수하면서 지부티 운송 부문 프로젝트의 초석을 다졌다.

술탄 빈 압둘라흐만 알마르샤드(Sultan bin Abdulrahman Al-Marshad) 사우디 개발 펀드 CEO는 동아프리카 지역 공식 방문 중 1982년 이래 지부티 경제 사회 개발을 위해 SFD가 3억500만달러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논의하기 위해 이스마엘 오마르 겔레(H.E. Ismail Omar Guelleh) 지부티 공화국 대통령을 만났다.

공식 방문에 따라 술탄 빈 압둘라흐만 알마샤드와 압둘카더 카밀 모하메드(Abdoulkader Kamil Mohamed) 지부티 수상은 오복(Obock) 주 해안 지역의 4만5000여 주민들에게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는 신규 프로젝트 착공식에 참석했다. SFD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가 제공하는 1000만달러의 보조금을 지원받는 이 프로젝트는 105km의 수도관과 8개의 물탱크를 건설해 비시디로(Bissidiro) 지역에서 깨끗한 물을 공급하게 된다.

이와 함께 SFD CEO와 지부티 수상은 SFD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가 1억2000만달러를 지원한 바 있는 지부티-갈라피 간선도로 60km를 확장하는 초석을 다지기도 했다. 이 도로는 주변국들과의 경제 교류와 무역을 위한 중요한 통로다.

알 마샤드는 도시·도시계획·주택부 장관인 아미나 압디 아덴(Amina Abdi Aden) 경과 함께 120동의 주택 프로젝트 건설 착공식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 프로젝트를 위해 사우디아라비아는 SFD를 통해 700만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한다.

지부티 수상은 지부티에 대한 사우디아라비아 왕국과 SFD의 지속 가능한 인프라 지원 약속과 40년 동안 이어온 우정에 감사를 표했다. 또 사우디아라비아의 투자가 경제 발전과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으로 중요한 혜택을 제공해 지부티의 번영과 안정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했다.

이 행사에서 SFD CEO는 사우디아라비아는 지부티와의 긴밀한 관계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사우디 개발 펀드는 개발도상국가의 지속 가능한 경제 및 사회적 이니셔티브를 지원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UN 지속가능개발목표(SDG)에 따라 우리가 형제 국가인 지부티에 대한 사회경제적 지원을 이어가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80051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fd.gov.sa/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사우디 개발 펀드(The Saudi Fund for Development)
란다 알-하탈리(Randah Al-Hothali)
+966112794448
ralhothali@sfd.gov.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