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테레사, 2022회계연도 2분기 실적 GMV 26.2% 달성하며 강한 성장세… 2022 회계연도 연간 가이던스 상향

2022회계연도 2분기 총 거래액(GMV)은 전년 같은 기간 1억5860만유로 대비 26.2% 증가한 2억20만유로

2020회계연도 2분기 대비 2년간 GMV 67.7%으로 고성장 달성

순매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8.3% 증가한 1억8760만유로

조정 EBITDA는 전년 같은 기간 2210만유로 대비 27.8% 증가한 2830만유로 달성하며 높은 수익성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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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T Netherlands Parent B.V. 뉴욕증권거래소 MYTE
2022-02-21 16:40
뮌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이테레사 그룹(Mytheresa Group GmbH)의 모회사인 MYT 네덜란드 페어런트(MYT Netherlands Parent B.V.)(뉴욕증권거래소: MYTE)(이하 마이테레사 또는 회사)가 2021년 12월 31일로 끝나는 2022회계연도 2분기 재무 실적을 16일 발표했다.

다양한 명품 브랜드를 취급하는 디지털 플랫폼인 마이테레사는 이번 분기에도 견조한 수익성으로 큰 폭의 성장을 달성했다.

마이클 클리거(Michael Kliger) 마이테레사 최고경영자(CEO)는 “2022회계연도 두 번째 분기에 달성한 괄목할 만한 실적과 성과는 마이테레사가 명품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몇 안 되는 기업의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기록적인 신규 고객 수와 기존 고객의 구매 증가에서 회사 고유의 고객 중심 전략을 읽을 수 있다. 마이테레사는 단일 브랜드 제품으로는 쉽게 얻을 수 없는 높은 가치를 지닌 멀티 브랜드를 지향하는 고객들과 소통하려는 명품 브랜드들에게는 최고의 파트너임을 자부한다. 또 명품 고객들이 카테고리의 잠재성뿐 아니라 온라인이나 새로운 지역으로 관심을 두게 되면서 마이테레사에 큰 도약의 기회가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클리거 CEO는 이어 “더욱이 우리는 분기를 거듭하며 크게 증가하고 있는 미국의 명품 고객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쇼핑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의 소매 환경에는 진정한 명품 업체에 접근하기 어려운 틈새가 있으며 소비자들은 마이테레사를 통해 그 틈을 메우고 있다. 특히 주요 명품 수요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플로리다, 텍사스 및 캘리포니아를 중심으로 미국 전역의 고객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어 매우 기쁘다. 미국에 마이테레사의 비상을 도와줄 긴 활주로가 놓였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2021년 12월 31일에 마감한 2022회계연도 2분기 재무 실적 주요 내용

· GMV: 전년 같은 기간 1억5860만유로 대비 26.2% 증가한 2억200만 유로
· 순매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8.3% 증가한 1억8760만유로
· 총수익률: 정가 사업 및 100% 총이익이 발생하는 큐레이션 플랫폼 모델(CPM: Curated Platform Model) 판매 증가로 전년 같은 기간 49.5% 대비 390bp 증가한 53.4% 달성
· 조정 EBITDA: 전년 같은 기간 2210만 유로에서 2830만유로로 증가
· 조정 EBITDA 비율: 전년 같은 기간 14.0%에서 15.1%로 증가
· 조정 영업 이익: 전년 같은 기간 2010만유로에서 2600만유로로 증가
· 조정 순이익: 전년 같은 기간 1480만유로에서 1890만유로로 증가

최근 사업 주요 내용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

· 전 지역 GMV: 2021회계연도 2분기 대비 26.2%, 2020회계연도 2분기 대비 67.7% 증가
· 시장 침투 가속화로 미국 내 순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74.2% 증가해 또 한 번 가파른 상승 기록
· 유럽, 중국 및 미국에서 최우수 고객 행사 개최

지속적인 브랜드 파트너십:

· 톰 포드(Tom Ford), 이자벨 마랑(Isabel Marant), 지방시(Givenchy),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아미 파리(Ami Paris), 크리스찬 루부탱(Christian Louboutin),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등 다수 브랜드와 협업으로 단독 캡슐 컬렉션 출시 및 사전 출시
· 현재 6개 브랜드와의 CPM 출범 성공으로 사업에 긍정적인 영향 기대
· 마이테레사 단독 몽클레어(Moncler) 출시를 위한 첫 360도 가상 현실 팝업 제작

우수 고객 성장:

· 최근 12개월간 활성 고객이 30.3% 증가한 74만명 기록
· 한 분기 동안 신규 가입 최초 구매자 12만명 이상으로 신기록 달성
· 2022회계연도 2분기 신규 고객 재구매율 긍정적 수치 유지
· 최우수 고객 수 전년 같은 기간보다 39.6% 증가, 최우수 고객당 평균 GMV 전년 같은 기간보다 2.3% 증가로 강한 상승세
· 2022회계연도 탄소 중립 목표 달성 약속 및 고객 주문 시 탄소 상쇄 옵션 개시

견고한 운영 성과 유지:

· 오미크론 바이러스 유행에도 불구하고 마이테레사 모든 직원의 건강과 복지를 최우선 순위에 두고 전체 사업부 운영 유지
· 전 세계적인 배송 지연 사태에도 2022회계연도 2분기 순 고객 추천지수 82.2%로 높은 고객 만족도 유지
· 정가 사업 및 총이익 100%의 CPM 판매에 일관되게 주력하면서 53.4%의 견조한 총이익률 달성
· 독일 라이프치히 공항에 새로운 창고 착공으로 배송 시간 대폭 단축 예상

사업 전망:

마이테레사는 2022년 6월 30일에 끝나는 전체 회계연도에 대한 기존 가이던스를 다음과 같이 상향 조정했다.

· GMV: 23~26% 상승한 7억5500만유로~7억7500만유로 범위(기존 가이던스: 22%~25% 상승한 7억5000만유로~7억7000만유로)
· 순매출: 7억~7억2000만유로(기존 가이던스 7억~7억2000만 유로 유지)
· 총이익: 22~27% 상승한 3억5000만유로~3억6500만유로(기존 가이던스: 21%~24% 상승한 3억4500만유로~3억5500만유로)
· 조정 EBITDA 비율: 9%~10%(기존 가이던스: 8%~9%)

위에서 언급된 미래예측진술은 마이테레사의 16일 현재 기준 예상치를 의미한다. 아래에 기술된 위험 요인, 불확실성 및 가정 때문에 실제 결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마이테레사는 다음 분기 실적을 발표 시점까지 공개적으로 필요한 경우 외에는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하지 않을 예정이다.

콘퍼런스 콜 및 웹캐스트 정보

마이테레사는 2022년 2월 6일 오전 8시(미국 동부 표준시)에 2022회계연도 2분기 재무 실적에 대해 논의하는 콘퍼런스 콜을 개최한다. 웹캐스트를 통해 이 행사에 참여하려면 마이테레사 IR 웹사이트(https://investors.mytheresa.com)에서 접속하면 된다. +1 (844) 200-6205(미국 내) 또는 +1 (929) 526-1599(국제 전화)로 전화 참여가 가능하다. 액세스 코드는 618310로 예정돼 있다. 콘퍼런스 콜 다시보기는 마이테레사 IR 웹사이트의 웹캐스트에서 이용하면 된다. 전화 다시 듣기는 2022년 2월 16일 오전 11시(미국 동부 표준시)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 전화번호 +1 (866) 813-9403 (미국 내) 또는 +44 204 525-0658 (국제전화)로 이용 가능하다. 다시 보기 또는 다시 듣기 액세스 코드는 995209로 예정돼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개정 증권법(Securities Act ) 27A조, 1934년 개정 증권거래법(Securities Exchange Act) 21E조의 의미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코로나19 글로벌 팬데믹의 영향 △광고주 식별자(IDFA) 사용 제한의 영향 △미래의 매출, 비용 및 수익성 △회사의 사업과 업계의 향후 발전과 성장 예측 △회사의 사업 모델 및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 △앞으로 12개월간의 운전자금·부채 상환·자본 지출 요건에 대응하기 위한 충분한 현금 보유 및 차입 능력 △자본 지출 계획 등과 관련된 진술을 포함한다. 경우에 따라 ‘예상하다’, ‘믿다’, ‘계속하다’, ‘~할 수 있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일지도 모른다’, ‘진행 중’, ‘계획하다’, ‘잠재적인’, ‘예측하다’, ‘추측하다’, ‘~해야 하다’, ‘~일 것이다’ 등의 단어나 이들의 부정어 또는 유사 용어로 미래예측진술을 식별할 수 있으나 모든 미래예측진술에 이러한 단어들이 포함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진술은 예측에 불과하며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되거나 암시된 바와 크게 다를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과 회사의 전망을 평가할 때는 아래에 제시된 요인들을 주의 깊게 검토해야 한다.

회사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 보도자료가 게시되는 날짜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거나 새로운 정보 또는 예상치 못한 사건의 발생을 알리기 위해 이 보도자료에 작성된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할 의무가 없다.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하는 일의 달성 또는 성공은 알려졌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그러한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실현되거나 가정이 하나라도 부정확한 것으로 드러날 경우 회사의 실적은 미래예측진술에서 언급되거나 암시된 결과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을 미래 사건에 대한 예측으로 의존해서는 안 된다. 미래예측진술은 그러한 진술이 이뤄진 시점을 기준으로 회사 경영진의 믿음과 가정을 나타내는 것에 불과하다.

회사의 재무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러한 요인 및 기타 요인들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증권법 424(b)(4)에 따라 회사가 2021년 10월 15일에 제출한 20-F 양식의 ‘위험 요인’ 항목을 포함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문서들은 SEC 웹사이트(www.sec.gov)나 회사 웹사이트 IR 섹션(https://investors.mytheresa.com)의 SEC 보고서 항목에서 참조할 수 있다.

비IFRS(국제회계기준) 재무지표 및 운영 지표

회사는 사업 평가, 실적 측정,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추세 파악, 사업 계획 작성 및 전략 결정 등을 위해 아래의 사업 및 비-IFRS 지표를 포함해 다수의 운영 및 재무 지표를 검토한다. 회사는 조정 EBITDA, 조정 영업 이익, 조정 당기 순이익 등을 제시하는데, 그 이유는 이들 지표가 애널리스트, 투자자 및 기타 이해 당사자들이 동종 업계의 기업을 평가하는 데 자주 사용되기 때문이다. 더욱이 회사는 이들 지표가 경영진이 통제할 수 없거나 회사의 지속적 운영, 성과를 반영하지 않는 항목의 영향을 배제하므로 회사 영업 실적의 추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는다. 조정 EBITDA, 조정 영업 이익, 조정 당기 순이익 등은 특정 유형의 비용을 제외하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 회사는 조정 EBITDA, 조정 영업 이익, 조정 당기 순이익을 보충 정보로만 참고한다. 따라서 각 조정 내역 및 회사가 그 내역들이 보충 분석에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이유를 숙지하기 바란다.

· 조정 EBITDA: IPO 준비 및 거래 비용, 기타 거래 관련 비용 및 IPO 관련 주식 기준 보상 비용을 제외하고 조정한 금융 비용(순 비용), 세금 및 감가상각 및 상각을 공제하기 전의 당기 순이익을 계산한 비-IFRS 재무 지표
· 조정 영업 이익: IPO 준비 및 거래 비용, 기타 거래 관련 비용 및 IPO 관련 주식 기준 보상 비용을 제외하고 조정한 영업 이익을 계산한 비-IFRS 재무지표
· 조정 순이익: 주주 대출에 대한 금융 비용, IPO 준비 및 거래 비용, 기타 거래 관련 비용, IPO 관련 주식 기준 보상 비용 및 관련 소득세 영향을 제외하고 조정한 당기 순이익을 계산한 비-IFRS 재무 지표

회사는 순이익(손실)에 영향을 미치는 소득세와 이자 비용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특정 항목들을 예측하는 것의 어려움과 높은 변동성 때문에 합리적 방법만으로는 미래의 순이익(손실)을 예측할 수 없으며 따라서 예측된 조정 EBITDA를 조정할 수 없다.

총 상품 가치(GMV)는 운영 지표로서, 처리된 주문의 총 유로 가치를 의미한다. GMV에는 상품 가치, 배송비 및 관세가 포함되며 반품, 부가가치세 및 취소 비용은 제외된다. GMV는 회사가 달성한 매출을 나타내지 않는다. 회사는 GMV를 직접 판매 및 수수료 거래의 영향을 받지 않는 자사 플랫폼 이용량에 대한 지표로 활용한다. 회사가 플랫폼 이용량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활용하는 지표로는 활성 고객, 총 배송 주문량 및 GMV가 있다.

마이테레사(MYTHERESA) 개요

마이테레사는 패션 명품을 취급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전자 상거래 플랫폼으로 130개국 이상으로 제품을 배송하고 있다. 1987년에 부티크로 출발한 마이테레사는 2006년부터 온라인 거래를 개시했으며 여성, 남성 및 아동용 기성복, 신발, 가방 및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버버리(Burberry), 돌체앤가바나(Dolce & Gabbana), 구찌(Gucci), 로에베(Loewe), 로로 피아나(Loro Piana), 몽클레어(Moncler), 프라다(Prada), 생로랑(Saint Laurent), 발렌티노(Valentino) 등 고급 명품을 중심으로 전문적으로 엄선된 200개 이상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마이테레사 특유의 디지털 경험은 우수 명품 고객, 독점 제품 및 콘텐츠, 선도적인 기술 및 분석 플랫폼뿐 아니라 고품질 서비스 운영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후 첫 회계연도에 6억1210만유로의 순매출(2020회계연도 대비 36.2% 성장)을 보고했다(투자 정보 참조 링크: https://investors.mytheresa.com).

출처: MYT 네덜란드 페어런트 B.V.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5fK4VP)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60051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Q2 FY22 Results_My Theresa.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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