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영주공장, ASI 인증 취득 완료

실행 표준 및 원자재 이력 추적 관리 표준 인증으로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공급 박차

뉴스 제공
노벨리스코리아
2022-02-24 09:00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는 24일 자사의 영주공장이 알루미늄 산업의 대표적인 글로벌 표준 설정 기관 ASI (Aluminium Stewardship Initiative)에서 원자재 이력 추적 관리(Chain of Custody)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ASI 원자재 이력 추적 관리 표준은 실행 표준을 보완해 알루미늄 생산뿐만 아니라 원자재 조달 및 관리 전반이 책임 있는 방식으로 이뤄짐을 인증한다. 영주공장은 2021년 ASI의 실행 표준 인증을 취득해 현재 ASI의 모든 인증을 취득한 상태다.

사친 사푸테 노벨리스 아시아 사장은 “노벨리스 영주공장은 ASI 인증을 모두 취득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을 책임감 있게 조달·생산하고 있음을 공인받았다”며 “ASI 인증을 통해 노벨리스는 고객의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한 최고의 공급 업체이자 파트너로 확실한 입지를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노벨리스는 ASI의 두 가지 인증을 모두 취득하면서 공인된 지속 가능한 알루미늄에 대한 아시아·글로벌 고객의 증가하는 요구를 충족할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또 세계 제일의 지속 가능한 저탄소 알루미늄 솔루션 공급 업체로서 지속 가능성과 알루미늄 산업의 순환 경제 실현에 대한 의지를 보여줬다.

노벨리스는 2050년까지 순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로 약속했다. 또 2026년까지 에너지·물 사용 10%, 매립 폐기물 20% 감축 목표를 세웠다.

노벨리스는 사업을 운영하는 모든 지역에서 ASI 인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유럽에서는 노벨리스의 11개 생산 공장이 모두 ASI 실행 표준과 원자재 이력 추적 관리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아시아에서는 노벨리스와 고베제강의 합작 회사인 울산알루미늄이 2021년 11월 ASI 실행 표준 인증을 받았다. 남미에서는 노벨리스 브라질 핀다공장이 ASI 실행 표준 인증을 받았으며, 북미 노벨리스 공장들도 ASI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ASI 피오나 솔로몬 최고경영자는 “노벨리스 영주공장이 원자재 이력 추적 관리 표준 인증을 취득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영주공장은 상당한 양의 알루미늄 스크랩 재활용, 코일 및 시트 제품에 재생 원료 사용, ASI 인증 완료를 통해 고객이 책임 있게 생산된 알루미늄으로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해 순환 경제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말했다.

노벨리스 영주공장은 통합형 알루미늄 압연 및 재활용 시설로, 아시아 최대의 알루미늄 음료 캔 리사이클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연간 34만톤의 생산 능력을 갖춘 영주 리사이클 센터는 연간 180억개 이상의 음료 캔을 재활용하고 있다.

ASI 개요

ASI (Aluminium Stewardship Initiative)는 다자간 글로벌 비영리 표준 설정 및 인증 기관으로 전체 가치 사슬 접근 방식에 따라 알루미늄의 책임 있는 생산, 조달 및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7년 12월 실행 표준(Performance Standard)과 원자재 이력 추적 관리 표준(Chain of Custody Standard)을 도입했으며, 2022년 개정된 표준을 발표할 예정이다. ASI 회원은 210여곳에 이르며, 관련 산업 협회와 지지 단체뿐만 아니라 보크사이트 채굴, 알루미늄 정제, 알루미늄 제련, 반제품 생산, 제품 및 부품 생산 기업과 자동차, 건설, 포장재 등 소비재 및 상업용 제품 생산 기업이 포함돼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노벨리스 개요

노벨리스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함께 만든다”는 기업 목적을 표방한다. 노벨리스는 혁신적인 알루미늄 제품 및 솔루션을 생산하는 글로벌 선두 주자이며 세계 최대의 알루미늄 재활용 기업이다. 노벨리스의 목표는 지속 가능한 저탄소 알루미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북미, 유럽, 아시아, 남미 지역에서 항공 우주, 자동차, 음료 캔, 스페셜티 제품 산업 분야의 고객 및 공급 업체들과 협력해 완전한 순환 경제를 이루는 것이다. 노벨리스는 회계연도 2021년 기준 순 매출 123억달러를 달성했다. 노벨리스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 아디트야 비를라 그룹(Aditya Birla Group)의 알루미늄과 구리 및 금속 부문 주력 기업인 힌달코 인더스트리즈(Hindalco Industries Limited)의 자회사다. 더 자세한 내용은 노벨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SI 공식 홈페이지: http://aluminium-stewardship.org

웹사이트: http://novelis.com

연락처

노벨리스코리아
오수현 부장
02-2259-16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