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A, 엔터프라이즈 5G 사설 네트워크 배치 안내서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 발간

주요 특징:

기업이 특정 5G 사설 네트워크 배치와 관련된 주요 기능을 선택·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3GPP 표준 기반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

커버리지, 신뢰성, 접속 밀도, 지연 시간에 초점을 맞춘 3가지 블루프린트로 구성

MFA,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로 자체 네트워크 구축을 모색하는 기업이 현지 라이선스 스펙트럼에서 5G 사설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

에릭슨(Ericsson), 화웨이(Huawei), 인텔(Intel), 노키아(Nokia), 퀄컴(Qualcomm) 등 회원사 확보

뉴스 제공
MFA(MulteFire Alliance)
2022-02-23 22:00
프리몬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 세계 산업계의 사설 무선 통신망 배치를 뒷받침하는 국제기관 MFA가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Uni5G Technology Blueprint)’를 완성했다고 21일 발표했다.

3가지 블루프린트로 구성된 1차 세트는 3GPP 릴리즈 15 기반 구현은 물론 커버리지, 신뢰성, 연결 밀도, 지연 속도 등 구현 관련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주요 기능을 소개하는 안내서다. Uni5G 블루프린트가 엄선한 기능에 초점을 맞춰 구현하면 5G 사설 네트워크에 이르는 경로를 간소화할 수 있다.

마젠 크마이텔리(Mazen Chmaytelli) MFA 회장은 “제조, 보관, 물류, 항만 등 전 세계 산업계가 자동화 및 디지털화의 이점을 누리고 위해 4G·5G 사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분위기다. 하지만 통신 전문 지식이 없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고 있다. MFA는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3GPP 기능 및 기능성을 소개하고 있다. 산업계가 기기 및 장비 제조 업체들과 공유해 목적을 이루는 데 필요한 기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귀중한 도구”라고 말했다.

첫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 릴리지는 커버리지, 신뢰성, 접속 밀도, 지연 시간을 위해 필요한 3GPP 기능을 소개하는 3가지 블루프린트로 구성돼 있다. 예를 들어 신뢰성과 커버리지가 필요한 선적항의 경우 Uni5G 블루프린트를 활용해 기본 장치나 첨단 장치를 구현할 때 필요한 릴리즈 15의 기능을 파악할 수 있다. MFA는 3GPP 릴리즈와 보조를 맞춰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를 더 발전시킬 계획이다.

MFA는 현재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를 회원사에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s://bit.ly/3h1AxEt)에서 등록하면 블루프린트를 입수할 수 있다.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 네트워크비즈니스인큐베이션 사업부 총괄 겸 네트워크·에지 사업부 부사장인 캐롤라인 찬(Caroline Chan)은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는 전 세계적으로 산업계 전반에 걸쳐 사설 네트워크 솔루션 배치를 앞당길 것”이라며 “인텔의 검증된 플렉스랜(FlexRAN) 레퍼런스 아키텍처 및 제온(Xeon) 프로세서와 함께 구현하면 5G 사설 네트워크의 주요 기능을 배치하는 경로를 간소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노키아(Nokia) 클라우드·네트워킹 사업부 엔터프라이즈솔루션 부사장인 스테판 리젠스(Stephan Litjens)는 “산업계는 대체로 5G 기기 생태계 및 자동화 인에이블러(enabler)의 건전한 성장에 기대어 사설 무선 5G를 성공적으로 도입·이용하고 있다. MFA는 Uni5G 블루프린트라는 선구적 작업을 통해 산업계가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안내하는 지침서를 제공하고 있다. Uni5G 블루프린트는 산업계와 기업에 자동화 목표를 뒷받침할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기능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귀중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 엔지니어링 수석부사장인 에드워드 티드만(Edward Tiedemann) 박사는 “5G 사설 네크워크의 등장은 산업계의 다양한 장비를 잇는 흥미진진한 새로운 기회를 불러올 것”이라며 “MFA가 네트워크 식별자 프로그램을 통해 5G 사설 네트워크 배치 과정을 간소화하고, 블루프린트를 통해 생태계가 서로 다른 5G 사설 네트워크 이용 사례를 위한 요구 사항에 보조를 맞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고 말했다.

#MWC22 참가

MFA는 MWC22 7B12 부스에서 기술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메일(mfa@nereus-worldwide.com)로 문의하면 MFA의 사설 네트워크 전문가들과 회의 일정을 잡을 수 있다.

참고 자료

· 블로그: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3GPP 릴리즈 15 매핑(Uni5G Technology Blueprints - Mapping to 3GPP Release 15)
· 웹사이트: Uni5G 테크놀로지 블루프린트(Uni5G Technology Blueprints)
· 동영상: 제조업 Uni5G·MulteFire 이용 사례(Uni5G and MulteFire for Manufacturing Use Case)
· 동영상: 항만 Uni5G·MulteFire 이용 사례(Uni5G and MulteFire for Ports Use Case)

MFA 개요

MFA는 LTE용 MFA 정의 멀티파이어(MulteFire®) 규격과 5G용 Uni5G 기술 청사진을 활용해 세계 업계가 사설 이동통신망을 채택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국제단체다. 기업들은 Uni5G 또는 멀티파이어를 활용해 비면허 대역, 공용 주파수 또는 로컬 라이선스 대역에서 신뢰성과 안전성을 갖춘 최적화한 자체 사설망을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mfa-tech.org)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ultefir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FA
로리 메세케(Lori Mesecke)
+1-503-459-9150
press@mfa-tech.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