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WA의 나노위성 DEWA-SAT1, 지구 저궤도 안착

뉴스 제공
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PJSC 두바이금융시장 DEWA
2022-02-23 11:40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두바이 수전력청(DEWA)이 지난달 발사한 DEWA-SAT 1호가 525km의 저궤도에 무사히 안착했다고 발표했다.

이 위성은 초당 약 7.5km를 이동하며 지구를 한 바퀴 도는 데 약 90분이 소요된다.

사이드 모하메드 알 타예르(HE Saeed Mohammed Al Tayer) DEWA 매니징 디렉터 겸 최고경영자(CEO)는 DEWA-SAT 1호에 대해 DEWA가 추진하는 스페이스-D(Space-D) 프로그램에 따라 발사된 3U급 나노위성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발사의 목적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우주 통신을 통한 정보 교환, 지구 관측 및 원격 감지 기술 등의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두루 갖춰진 나노위성을 활용해 전력 및 수도망의 운영, 유지관리, 계획을 개선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알 타예르는 이어 “우리는 스페이스-D 프로그램을 통해 나노위성 기술이 지상의 IoT 통신망을 보완해 DEWA의 운영 효율성과 성과를 높이고 전력 및 수도망의 디지털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발전·송전·배전은 물론, 스마트 그리드 및 전기 자동차 충전소 관련 계획, 운영 및 예방적 관리에서 효율성과 성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DEWA의 비용 절감, 자산 지출 개선, 지식 및 경험 전수, 아랍인 교육 등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DEWA는 2022년 말에는 IoT 단말기와의 통신이 가능하도록 특수 설계된 맞춤형 고해상도 이미지 감지 기술을 탑재한 6U급 나노위성을 발사할 계획이다. 이 위성에는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우주선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다중 스펙트럼, 고해상도 열화상 장치가 포함된다. 이 장치들은 전력 및 수도망에 활용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되며 고전압 송전선, 변전소, 건물 및 태양광 발전소에서 열 지문을 감지하는 데 이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DEWA는 나노에이비오닉스(NanoAvionics)와 협력해 미국 플로리다의 케이프 커내버럴 제40우주발사단지(Cape Canaveral Air Force Station Launch Complex, SLC-40)에서 스페이스X 팔콘 9(SpaceX Falcon 9) 로켓으로 DEWA-SAT 1호를 발사했다. DEWA는 전력 및 수도망에 대한 운영, 관리 및 계획 개선에 나노위성을 활용하는 세계 최초의 공기업이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2200562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ewa.gov.ae/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두바이 수전력청(Dubai Electricity and Water Authority)
샤이카 알메이리(Shaikha Almheiri)
+971552288228
Shaikha.almheiri@dewa.gov.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