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그룹, 회계연도 2021/22년 3분기 실적 발표

혁신 전략 및 투자 힘입어 지속 가능한 수익 성장 이루며 기록적인 3분기 실적 달성

뉴스 제공
Lenovo Group 홍콩증권거래소 992
2022-02-24 11:0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 그룹(Lenovo Group, 이하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이 회계연도 2021/22년 3분기 실적을 23일 발표했다. 수익과 매출 모두 고점을 기록한 가운데 분기 기준 처음으로 200억달러를 웃도는 매출을 올렸다.

레노버는 혁신과 수익성에 집중하고 탁월한 운영 능력을 발휘한 덕분에 광범위한 공급망 혼란 속에서도 모든 핵심 사업부가 핵심 사업 지역 전역에서 빠른 성장과 수익성을 올렸다.

레노버는 회계연도 2021/22년 3분기에 뛰어난 실적을 올렸다. 순익은 6억4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하며 6분기 연속 50% 이상 성장하는 기록을 세웠다. 순이익률은 1%p 상승하며 순이익률을 3년 안에 2배 높인다는 목표에 청신호를 켰다. 세전 순익은 8억5500만달러로 45% 증가했고, 매출은 201억달러로 17% 증가하며 탄탄한 성장 궤적을 유지했다.

레노버는 3년간 연구·개발(R&D)비를 약 2배 늘린다는 목표로 3분기에도 연구·개발비를 전년 동기 대비 38% 높이는 등 혁신 투자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연구·개발비 증액은 ‘클라이언트-에지-네트워크-인텔리전스(Client-Edge-Cloud-Network-Intelligence)’의 ‘뉴 IT(New IT)’ 풀스택 아키텍처에 초점을 맞춘 기술을 개발해 솔루션·서비스 기업으로 탈바꿈한다는 전략의 연장선에 있다. 레노버는 앞으로 3S 전략(스마트 기기/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인프라, 스마트 버티컬(Smart Verticals)에 집중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를 도모하고 사업 전반의 수익성을 개선해 회계연도 2023/2024년 말까지 순이익률을 2배 높일 계획이다.

한편 항셍 인덱스 코퍼레이션 리미티드(The Hang Seng Indexes Company)는 2022년 3월 7일부로 레노버가 홍콩 증시 대표 지수인 항셍지수의 구성주로 편입된다고 발표했다.

주요 실적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LSxZXk)

양 위안칭(Yuanqing Yang) 레노버 회장 겸 최고경영자 인사말

양 위안칭 최고경영자는 “레노버는 속도를 내고 있는 디지털·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이 창출하는 여러 기회를 적극 수용하고 있다. 6분기 연속 50% 이상 증가한 순익과 사상 처음으로 200억달러를 돌파하는 매출을 올리며 또 한 번 기록적인 분기 실적을 달성했다. 또 순이익률과 연구·개발비를 회계연도 2020/21년 대비 2배 높인다는 목표를 향해 착실히 나아가고 있다. 레노버의 혁신·트랜스포메이션 전략과 강력한 실행력이 지속 가능한 수익률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솔루션·서비스 그룹(SSG): 강력한 성장과 높은 수익 올리며 그룹 전반의 수익률 상승 견인

기회:

SSG가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꾸준히 강력한 수익률을 올리며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기술 아키텍처가 복잡해지면서 좀 더 수준 높은 IT 서비스 수요가 늘고 있어 IT 서비스 시장 규모가 2025년에는 1조달러를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약 절반이 원격으로 근무하고 있는 지식 노동자의 프리미엄 지원 서비스, 맞춤형 이행 서비스 등이 이에 포함된다.

3분기 실적:

· SSG는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15억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전체 그룹 매출의 7.1%를 차지하는 수치다. 영업 마진은 3%p 증가한 22%를 기록했다.
· 지원 서비스 매출은 21% 증가했다.
· 서비스형(aaS) 제품인 트루스케일(TruScale) 수요가 호조를 보이면서 관리형 서비스 매출이 50% 늘었고, 스마트 리테일(Smart Retail) 혁신에 힘입어 프로젝트 서비스·솔루션 아카이브 매출이 23% 증가했다.

향후 계획:

· 레노버는 원격 근무를 출발점으로 삼아 상당한 시장 기회를 포착해 매출과 수익성 신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세계적 서비스 입지를 적극 활용해 프리미엄 지원 솔루션, 서비스형 솔루션, 디지털 업무 솔루션을 지원함으로써 직원 생산성 쇄신을 뒷받침할 방침이다.
· 관리형 서비스 부문에서는 레노버 트루스케일(Lenovo TruScal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자체 IP 기반 부가 소프트웨어·서비스에 계속 투자할 예정이다.
· 자산 회복 서비스, 탄소 상쇄 서비스 등의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인프라 솔루션 그룹(ISG): 첫 수익 달성하며 성장 유지

기회:

세계 전역의 ICT 인프라 현대화 열기에 힘입어 ISG 시장 기회가 늘고 있다. ICT 인프라 시장 규모가 2025년에는 2500억달러에 육박하고, 에지 인프라 시장도 410억달러 규모를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3분기 실적

· ISG는 2014년 IBM x86 서버 사업을 인수한 이후 처음으로 수익을 올리는 이정표를 달성했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19억달러를 기록하며 4분기 연속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이라는 기록을 썼다.
· 거의 모든 부문에서 시장을 웃도는 성과를 냈다.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 매출이 38% 증가했고, 엔터프라이즈/SMB 매출은 7% 늘었다.

향후 계획:

· 레노버는 모든 고객 부문(CSP, 엔터프라이즈, SMB)의 커버리지를 이점으로 활용해 보안·신뢰성 및 민첩성·유연성에 대한 고객 수요와 규모, 수익성의 균형을 잡을 계획이다.
· 에지 컴퓨팅과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에 대한 투자도 게을리하지 않을 방침이다.

인텔리전트 디바이스 그룹(IDG): 비PC 사업 호조로 매출과 수익성 일제히 상승

기회:

하이브리드 근무가 일반화되면서 스마트 기기 시장이 수혜를 누리고 있으며, PC 시장도 프리미엄급 수요와 코로나19 여파로 그 수요가 꾸준히 늘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폰 부문에서는 시장 개편이 레노버에 더욱 큰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며, 에지-클라우드-네트워크-인텔리전스의 뉴 IT 개발과 5G 확산은 임베디드 컴퓨팅/IoT, 메타버스발 가상·증강현실, 스마트홈, 스마트 협력 솔루션 등의 신흥 스마트 기기의 성장 잠재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3분기 실적

· IDG는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176억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순익은 14억달러로 21% 증가했다.
· 프리미엄 PC 사업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늘었다. 워크스테이션과 게이밍 매출이 각각 40%, 27% 증가했다.
· 스마트폰 사업은 7분기 연속 흑자를 냈다. 매출이 46% 증가하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메이저급 브랜드로 등극했고, 순익은 3분기 기준 역대 고점에 필적하는 8900만달러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핵심 시장인 남미 매출이 25%, 북미 매출이 133% 이상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이뤘다.
· 신흥 스마트 기기 부문에서는 스마트 협력 솔루션 매출이 약 2배 늘었다.

향후 계획:

· 레노버는 혁신, 프리미엄 시장, 핵심 부품에 꾸준히 투자해 수익성과 평균 판매가를 높일 계획이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포트폴리오와 투자를 늘려 유럽과 아시아 태평양 등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IoT, 메타버스, 스마트홈, 스마트 협력 솔루션 등 비PC 제품에 대한 투자도 꾸준히 단행해 새로운 기회를 놓치지 않을 방침이다.

운영 성과 및 향후 투자

· 레노버는 2022년 1월에 출시한 싱크패드 Z 시리즈와 같은 제품에 혁신적인 재활용 소재를 도입하고, 탄소 중립 비행 프로그램을 활용해 화물을 배송하는 등 사업 전반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 레노버의 ESG 활동 및 노력은 다음과 같은 수상으로 이어졌다.
- 코퍼레이트 나이트(Corporate Knights)의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기업’ 선정
- 세계적 비영리 환경 단체 CDP의 물 안보 대응 기업 평가에서 최고 등급 ‘A 리스트(A List)’ 획득
- 2022년 기업 평등 지수(Corporate Equality Index)에서 100점 만점 획득
- 블룸버그 양성 평등 지수(Bloomberg Gender Equality Index) 우수 기업 선정
-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의 2022년 우수 다양성 기업 선정
- 포천(Fortune)의 2022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 홍콩 공인 회계사 협회(Hong Kong Institute of Certified Public Accountants)의 2021년 지배 구조 및 ESG 어워드에서 금상 수상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는 포천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에 이름을 올린 기업으로 매출액이 600억달러에 달하며 전 세계 180개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두를 위해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대담한 비전을 바탕으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기기와 인프라를 통해 동력을 제공하고 솔루션,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에게 힘을 불어넣는 한편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을 위해 더 포괄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열어가며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와 스토리허브(StoryHub)에서 자세한 내용과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3LSxZXk)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220063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레노버.pdf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 그룹(Lenovo Group)
홍콩
안젤라 리(Angela Lee)
+852 2516 4810
angelalee@lenovo.com

런던
샬롯 웨스트(Charlotte West)
+44 7825 605720
cwest@lenovo.com

제노 그룹(Zeno Group)
LenovoWWcorp@zeno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