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첫 불교문화박람회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사전 등록 개시

4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대구 엑스코서 2022 대한민국문화엑스포 개최

홈페이지 사전 등록시 박람회장 무료 입장… SNS 참여 이벤트 ‘풍성’

‘대구, 경북의 불교문화 산업’ 주제로 지역 문화 아우른 상생의 축제

대구무형문화재 장인 작품 모은 주제전, 문화산업전, 기획특별전 등 준비

2022-02-24 12:00
대구--(뉴스와이어)--대구 경북 지역 최초로 열리는 불교·전통문화 산업군의 상생의 축제, 제1회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가 4월 7일부터 10일까지 대구 엑스코 서관 1홀에서 펼쳐진다.

대구 경북지역에서 열리는 첫 대규모 불교·전통문화 박람회로 지역사회의 기대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사전 등록이 시작됐다. 주최 측은 홈페이지 관람 사전 등록을 한 입장객에 한해 무료 입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종 SNS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른바 대구불교박람회라 불리는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는 ‘천년, 신라 불교 문화의 울림’을 슬로건으로, ‘대구, 경북의 불교문화 산업’을 주제로 정했다. 이 지역만의 유서 깊은 역사 속 불교문화 특색을 온전하게 조명하겠다는 포부를 슬로건과 주제 안에 담백하게 담아냈다.

나흘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펼쳐지는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는 주제전과 문화산업전, 기획특별전, 체험&무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연합회와 함께하는 ‘無形 이음’ 주제전에서는 전통문화와 일상을 잇는 대구 무형문화재협회(불화장, 모필장, 대고장, 조각장(상감입사장), 창호장 등 5개 분야 소속 장인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을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콘텐츠로 육성시킨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창단 20주년을 맞아 기념 전시를 진행한다. 사찰음식특별전과 특별 강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산업전은 불교공예와 불교예술, 불교문화 등 세 가지 굵직한 갈래를 따라 펼쳐진다. 불교공예전에서는 섬유, 금속, 도자공예 등 전통과 불교문화를 어우르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고, 불교예술전에서는 전통 불교 방식의 불화·불상에서 현대적 감각이 가미된 현대미술 작품을 둘러볼 수 있다. 불교문화전은 건축, 식품, 차, 의복, 수행의식, 문화상품, 첨단기술 등 다채로운 종류에서 펼쳐지고 있는 불교문화산업을 총망라한다.

또한 대구경북 특산품을 소개하는 지자체 특별전과 해외 7개국의 명상용품을 전시하는 해외교류전, 대구경북의 문화예술 및 공예 등 전통문화와 불교문화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무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주최 측은 지역의 문화를 바탕으로 역사와 현대를 아우르는 제1회 2022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가 본격 가동되는 만큼 홈페이지와 SNS를 통한 각종 이벤트와 혜택을 놓치지 말기를 권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개요

2022년 첫 개최되는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는 조직위원회로 불교신문사와 BBS불교방송이 공동주최하며, 대한불교조계종,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후원한다. 지역 불교문화와 전통문화 산업군 소개 등 불교문화 트렌드 선도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홈페이지: http://bexpodg.kr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expodg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10702932854062...

웹사이트: http://bexpodg.kr

연락처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장용수
010-2035-9693
이메일 보내기

대구사무국
053-427-5114

엑스포사무국
02-2231-2013

이 보도자료는 대한민국불교문화엑스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