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주류 제조하는 최고의 기업 바카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전 세계 23개 바카디 제조 시설 전체서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

약 4000명의 글로벌 사업부 직원이 가족 소유 주류 회사의 문화와 공정성 높이 평가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22-02-24 13:20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바카디(Bacardi)가 약 4000명의 직원이 일하는 글로벌 사업부에서 가족적인 분위기, 긍정적인 일과 생활의 균형, 우수한 시설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전 세계 모든 제조 현장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일하기 좋은 기업(Great Place to Work®)’ 인증을 획득했다.

가족 소유 주류 기업인 바카디는 10개국에 23개의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바카디럼, 봄베이 사파이어 진, 마티니 베르무트, 그레이 구스 보드카, 패트론 테킬라, 듀어스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등 상징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전 세계 170개가 넘는 국가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제조·블렌딩·숙성·포장하고 있다.

장-마르크 랑베르(Jean-Marc Lambert) 바카디 글로벌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바카디가 진정으로 역동적이고 유쾌한 직장이라는 것을 이번 인증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마스터 블렌더부터 식물, 블렌딩, 숙성, 병입 및 포장 디자인 전문가는 물론이고 특별한 음료를 선보이기 위해 협력하는 유능한 유통 팀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사업부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의 열정과 신념과 전문성에 찬사를 보낸다”고 덧붙였다.

일하기 좋은 기업의 설문 조사에 응한 바카디 직원들은 존중과 공정의 기업 문화를 높이 평가했으며, 바카디는 모든 직원이 평등하게 대우받는다고 답했다. 160년 동안 이어온 가족 소유 기업의 정신에서 비롯된 바카디의 가족 의식은 동료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면서 더욱 돋보였다.

또 직원의 92%는 바카디에게 일한다는 사실을 주변 사람들에게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다고 답했으며, 87%는 회사가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바카디는 모두를 위해 더 안전하고, 밝고, 친환경적인 미래를 위한 목표를 수립하는 책임 있는 기업 이니셔티브에 투자하며 소비자, 직원, 파트너사, 회사가 소재한 커뮤니티 및 환경을 통해 올바른 일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현재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보유한 바카디 사업부로는 이탈리아 페시오네(Pessione) 소재 마티니 제조시설, ’럼 대성당’으로 알려진 푸에르토리코의 카타뇨(Cataño) 소재 바카디 럼 증류소, 멕시코 잘리스코(Jalisco)의 패트론(PATRÓN) 하시엔다, 투티틀란(Tultitlán)의 카자도레스(CAZADORES®) 100% 블루 아가베 테킬라 증류소, 스위스 제네바 바카디 글로벌 사업 본부, 프랑스의 그레이 구스 보드카 증류소, 뒤세(D’USSÉ®)와 바론 오타드(BARON OTARD®) 코냑이 생산되는 샤토 드 코냑(Château de Cognac), 2주년을 맞은 영국의 봄베이 사파이어 증류소, 글래스고 기반 시업부, 100에이커 규모의 블렌딩 및 숙성 센터인 포니엘(Poniel), 바카디 소유 스카치위스키 증류소인 애버펠디(Aberfeldy), 올트모어(Aultmore), 크레이겔라히(Craigellachie), 맥더프(Macduff) 및 로얄 브라클라(Royal Brackla) 등이 있다.

바카디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획득에 앞서 포브스 ’세계 최고의 고용주(World’s Best Employers)’로 선정된 바 있다.

바카디(Bacardi) 개요

세계 최대 비상장 주류 회사인 바카디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증류주와 와인을 생산하고 판매한다. 바카디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개 이상의 브랜드와 상표로 구성돼 있으며, 바카디(BACARDÍ®) 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패트론(PATRÓN®) 테킬라, 듀어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블루 아가베 테킬라, 이 밖에도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스카치위스키, ST-저메인(ST-GERMAIN®) 엘더플라워 리큐어, 에리스토프(ERISTOFF®) 보드카 등이 있다. 바카디는 160년 전 산티아고데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8000명의 직원을 두고 10개 국가에서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개가 넘는 국가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bacardilimited.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링크트인 또는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일하기 좋은 기업(Great Place to Work®, GPTW) 개요

GPTW는 직장 문화를 평가하는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인증이다. 1992년부터 전 세계 1억명이 넘는 직원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훌륭한 직장을 만드는 요소로 신뢰를 최우선으로 꼽았다. GPTW는 기업이 조직 문화를 정량화하고 모든 직원에게 높은 신뢰를 주는 업무 경험을 제공해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도출하도록 지원한다. GPTW의 문화 관리 플랫폼인 엠프라이징(Emprising®)은 경영자가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설문 조사, 실시간 보고 및 인사이트를 지원한다. GPTW의 우수한 벤치마크 데이터는 포천이 매년 발표하는 ’최고의 기업 100위(100 Best Companies to Work For®)’ 및 ’최악의 기업(World's Best)’ 리스트를 포함해 미국을 비롯한 6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Great Place to Work-Certified™)’과 ’최고의 직장(Best Workplaces™)’을 선정하는 데 활용된다. GPTW는 모든 기업이 ’모두가 일하기 좋은 직장(Great Place to Work For All™)’이 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greatplacetowork.com), 팟캐스트(Better by Great Place to Work), ’모두가 일하기 좋은 직장(A Great Place to Work for All)’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링크트인,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통해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230052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카디(Bacardi Limited)
필리파 윌리엄스(Phillippa Williams)
기업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pholmes@bacardi.com

앤드류 카니(Andrew Carney)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acarney@baca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