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 살기 좋은 용산구 위한 ‘청소년 참여기구 신규위원’ 모집

2022-02-24 13:10
서울--(뉴스와이어)--용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종복)이 2월 15일(화)부터 3월 9일(수)까지 14세~24세 청소년 대상으로 청소년 참여 활동에 함께할 ‘청소년참여위원회 슈룹’, ‘청소년운영위원회 칼로르’ 신규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공공 정책에 직접 참여하고, 학교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의견을 제시, 지역사회 정책을 실현할 수 있는 청소년의 참여 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산청소년참여위원회는 해마다 용산구청에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 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 시설과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하고,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청소년 캠페인이나 축제 기회 등에 청소년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주요 활동은 △정기회의 △청소년 행사 및 캠페인 참여 △청소년 정책, 시설, 프로그램 등 모니터링 활동 △전문교육 및 워크숍 △교류 활동 등으로 우수활동 청소년은 표창장과 봉사활동 인정 등의 혜택을 준다.

김종복 용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민주주의 가치를 학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전문 기관으로,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소년 참여기구 신청 방법은 용산꿈나무종합타운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지원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용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더불어 함께 소통하며 배우는 청소년 참여 플랫폼이다.

*위 내용은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 청소년문화의집 사업의 하나로 배포하는 보도자료다.

연락처

용산구시설관리공단
기획전략팀
김현호
02-749-5314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707-0704(내선7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