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2022년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인증 신청 3월 6일까지 접수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22-02-26 06:00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 농업6차산업센터가 3월 6일까지 충남 도내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 신청을 받는다.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은 지역 내 농특산물·전통문화 등 유·무형의 자원을 이용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도내 농업인 또는 농촌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이 운영하는 경영체를 6차 산업 사업자로 인증하는 제도이다.

신청 조건은 충남 도내 농촌 지역에 사업장을 갖고 있으며, 가공품에 사용되는 주원료의 농산물 50% 이상을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사용해야 하고, 최근 2년의 평균 농가 소득(매출액) 430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접수에 필요한 서류들은 ‘충남6차산업.com’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작성하면 되고, 서류와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로 선정한다.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로 선정이 되면 생산·가공한 제품에 6차산업(농촌융복합산업) 인증 표시가 가능하고, 농촌융복합산업 자금(융자) 신청 가점 부여 및 관련사업 선정 우대,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제품 판로 확대 지원,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현숙 농업6차산업센터장은 “인증 경영체는 자격 요건과 사업성과 등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3년마다 실시되는 인증 갱신 등의 준비와 관리를 받을 수 있다”며 “앞으로 성장 가능성 있는 지역 내 우수한 경영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맞춤형 행정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충남에는 215개소의 인증 경영체가 충남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협회에 소속돼 활발히 활동 중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경영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