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볼트, 이사회 임명 및 새로운 전략자문위원회 구성

선도적인 글로벌 에너지 및 관련 업계의 기존 전략적 투자 업체 대표들, 확장 가능하고 경제적이며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저장 및 소프트웨어 기술 배포로 글로벌 탈탄소화를 가속하는 에너지 볼트의 사명 달성 동참

기존 투자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전략자문위원으로 합류

뉴스 제공
Energy Vault Holdings, Inc. 뉴욕증권거래소 NRGV
2022-02-25 14:20
루가노, 스위스/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 이하 에너지 볼트)(뉴욕증권거래소: NRGV, NRGV WS)가 메리 베스 만다나스(Mary Beth Mandanas)와 토마스 어텔(Thomas Ertel)이 에너지 볼트 이사회에 합류한다고 24일 발표했다.

로버트 피코니(Robert Piconi) 에너지 볼트 최고경영자(CEO)는 “메리 베스와 토마스가 에너지 볼트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며 “두 사람은 각자의 분야에서 에너지 볼트 이사회를 강화할 만한 탁월한 경험과 심층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회사 가치를 공유하고 그 기반 위에서 매우 성공적인 경력을 쌓은 존경받는 리더들이다. 메리 베스는 재생 에너지 분야와 전력 및 유틸리티 투자 은행에서 쌓은 초창기 경험을 활용해 우리가 전 세계적으로 탈탄소화에 속도를 내기 위해 기술 배포를 확장하는 시기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믿는다. 고위 직책을 담당하고 있는 토마스 어텔 역시 고도의 재무 및 회계 전문 지식으로 상장 기업인 에너지 볼트의 역량을 더욱 키워줄 것“이라고 밝혔다.

만다나스는 현재 북미의 상업, 산업 및 지방자치단체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생 가능 및 분산 에너지 솔루션 플랫폼인 오닉스 리뉴어블 파트너스(Onyx Renewable Partners, L.P.)의 CEO다. 2021년 7월부터 토토이즈에코핀 어퀴지션 코퍼레이션 III(TortoiseEcofin Acquisition Corp III) 이사회에 독립 이사 겸 감사 위원장으로 참여하고 있다. 2020년 8월부터 2021년 8월까지 워싱턴 DC에 기반을 둔 재생 에너지 인프라 및 임팩트 투자 회사인 솔 시스템즈(Sol Systems, LLC)의 최고 투자 책임자(CIO)로서 컨설팅을 제공했다. 2015년 가을부터 2020년 5월까지는 재생 가능 에너지 소매 및 지역 사회 태양열 관련 기업인 클린초이스 에너지(CleanChoice Energy, Inc.)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전략 책임자로 일하며 전략적 계획을 담당하는 한편 자금 조달, 은행/투자, 위험 관리 및 재무 보고를 위한 규정을 수립했다. 경력 초기에는 15년 이상 최고의 투자 은행인 시티그룹과 크레딧 스위스에서 전력 및 유틸리티 부문 매니징 디렉터와 이사로 일했다.

토마스 어텔은 스트라다 에듀케이션 네트워크(Strada Education Network)의 최고 회계 책임자로 30년 넘게 감사위원회와 최고 경영진에게 글로벌 기업 거버넌스 및 재무 문제에 관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그는 실사, 복잡한 회계 처리, 기업 가치 평가, 내부 통제 평가, 재무 인사 및 통합 평가 등의 인수 합병 업무에 관여한다. 또 효율적이고 철저한 인수 절차를 위한 법률, 세금, 평가 및 재무 전문가 배정에 있어서도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인디애나폴리스의 언스트 앤 영(Ernst & Young)에서 15년간 보증 파트너 및 수석 고객 서비스 파트너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다국적 기업 및 국내 기업과 협력했다.

전략자문위원회 발족

에너지 볼트는 전략자문위원회(SAB)를 새롭게 발족했다고 발표했다. 관련 분야 경험, 진화하는 기술 환경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 및 주주 가치 창출에서 입증된 실적을 갖춘 에너지 볼트의 기존 전략적 투자자와 고객 중에서 높은 평판을 받는 업계 리더로 꾸려졌다. 새로운 SAB는 시멕스 벤처스(CEMEX Ventures)(뉴욕증권거래소: CX), BHP 벤처스(BHP Ventures)(뉴욕증권거래소: BHP), 사우디 아람코 에너지 벤처스(Saudi Aramco Energy Ventures)(사우디증권거래소: SAUDI ARAMCO), 에넬 그린 파워(Enel Green Power, ENEL.MI), 플러스볼타(PlusVolta), 피커링 에너지 파트너스(Pickering Energy Partners), 에너지 볼트의 전략적 투자자인 고려아연(KRX 010130)의 완전 소유 자회사인 아크 에너지 코퍼레이션(Ark Energy Corporation Pty Ltd.) 및 아틀라스 리뉴어블(Atlas Renewable)의 고위 임원들로 구성된다. SAB는 회사의 에너지 저장 솔루션과 장기적인 전략적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분기마다 공식적으로 만나 가장 관련성 높은 기술 및 시장 동향, 에너지 볼트 자체 기술 및 전략적 로드맵의 교차점을 검토한다.

로버트 피코니는 “지구의 탈탄소화 목표를 이루겠다는 우리의 열정과 긴급한 상황을 한마음으로 공유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에너지 기업들을 대표하는 특별한 모임“이라며 “우리는 에너지 관리 및 저장 솔루션을 세계적으로 배포하는 단계에 진입하면서 폭넓은 시장 경험, 세계적인 영향력, 지속 가능성 및 탈탄소화에 대한 기업들의 협력을 활용하기 위해 전략 자문 위원회를 공식적으로 구성했다. 우리가 글로벌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전 세계 고객의 실천을 기대할 뿐 아니라 회사의 기술 개발을 계속 이어간다는 사명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 업체 및 파트너사의 훌륭한 경영자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존 투자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SAB 합류

에너지 볼트는 2년간 회사의 투자자로 활동한 배우 겸 환경 운동가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Leonardo DiCaprio)도 전략자문위원회에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기후 위기를 해결하고 COP26에서 발표한 글로벌 기후 행동 계획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재생 가능 에너지 사용을 확대하는 것이 필요하다. 에너지 볼트의 혁신적인 에너지 저장 기술은 24시간 청정 전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화석 연료를 대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 볼트는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재활용 및 폐기물로 복합 블록을 만드는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구의 탈탄소화를 가속하기 위한 에너지 볼트의 사명에 동참해 뿌듯하다“고 밝혔다.

로버트 피코니는 “레오나르도를 처음 만나 지구 탈탄소화의 긴급성에 대해 공감한 이후로 그가 지속 가능성에 우선순위를 두고 개인적 신념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기후 변화를 더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할 필요성에 대한 여론을 전 세계로 확대하려고 노력하는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에너지 볼트에 대한 다양한 투자 외에도 전략 고문으로서 탈탄소화의 속도를 내기 위해 전 세계 팔로워들과 많은 관객에게 다가갈 기회를 활용해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너지 볼트(Energy Vault) 개요

에너지 볼트는 전력망 회복력을 위한 유틸리티 규모의 에너지 저장에 대한 세계의 접근 방식을 변혁하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회사의 독점적인 중력 기반 에너지 저장 기술과 에너지 저장 관리 및 통합 플랫폼은 유틸리티, 독립 발전 업체 및 대규모 산업용 에너지 사용자가 전력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균등화된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 볼트는 친환경 재료와 폐기물 통합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재료를 경제적으로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 경제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고객을 위한 청정에너지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 자료에는 미래의 확장, 배포 및 역량에 관한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이 내포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일반 시장의 전개 및 변화, 코로나19, 정치, 경제 및 비즈니스 상황의 계속된 영향, 상장 기업으로서의 제한된 운영, 자격을 갖춘 직원을 유지하는 회사의 능력 등 보도자료의 내용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많은 요인을 수반한다. 그 외에도 회사의 재무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추가적인 위험 및 불확실성은 에너지 볼트가 2022년 2월 14일에 양식 8-K로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위험 요인‘과 ‘경영진단 의견서(MD&A)‘ 항목에 기재돼 있으며 이는 회사 웹사이트(investors.energyvault.com)와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정보는 회사가 수시로 SEC에 제출하는 다른 서류에도 명시된다. 이 보도자료의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보도 시점을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정보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규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도 날짜 이후에 발생한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할 의무를 갖지 않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2400534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너지 볼트 홀딩스(Energy Vault Holdings, Inc.)
투자 문의
energyvaultIR@icrinc.com

미디어 문의
media@energyvault.com

이 보도자료는 Energy Vault Holdings,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