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크셀,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IMS 솔루션으로 음성 디지털화

공통 IMS 코어에서 VoLTE와 VoNR 모두 지원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2-02-28 10:20
이스탄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모든 클라우드에서 작동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를 통해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 세상을 연결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는 마베니어(Marvenir)가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 가장 규모가 큰 완전 클라우드 네이티브 IMS 시스템 가운데 하나를 성공적으로 배치했다.

1100만 VoLTE(LTE망을 통한 음성 통화) 가능 고객의 모든 음성 통화 트래픽을 성공적으로 마이그레이션한 바 있는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IMS를 터키 통신 사업자 투르크셀(Turkcell)에 배치해 5G 시대의 음성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있다. 투르크셀은 용량 추가로 꾸준한 성장을 뒷받침할 여유를 확보하는 한편 전체 가입자 3800만명 가운데 2400만명인 4G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해 용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IMS 솔루션은 투르크셀의 앞서가는 통합 통신 클라우드에 배치된 전 자동 클라우드 환경에 맞게 특별히 구축된 마이크로서비스 기반 아키텍처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는 통신 사업자들이 VoLTE와 5G 음성에 동일한 IMS 코어를 활용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게 한다. 이 솔루션은 마베니어의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ich Communications Services)와 결합해 고객이 OTT 앱에 대응할 수 있는 상호 운용 가능한 첨단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베니어는 VoLTE IMS[1]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자 하루에 110억건이 넘는 메시지를 처리하면서 음성 및 메시징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마이크로서비스는 통신 사업자가 쉽게 서비스를 확대·조정할 수 있게 하는데 이를 배치한 투르크셀의 VoLTE 가입자 수가 급격히 늘어난 것이 이를 입증한다. 또 많은 수의 가상 머신을 코딩할 수 있는 기능은 단일 장애 지점이 없어 신뢰도와 탄력성을 높인다. 소프트웨어 중심 접근 방법은 통신 사업자의 기민성을 높이며 독점적인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 인프라보다 개발, 시험 및 배치 주기가 크게 짧아진다.

마베니어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IMS가 갖는 고유의 확장성 가치는 투르크셀 배치 과정에서 두드러졌다. 터키에서는 바이람(Bayram) 명절에 가족들이 모이는 것을 즐기는데 통신 트래픽 또한 중단이 가끔 발생하는 발생할 수 있다. 팬데믹으로 인해 2021년 5월과 6월 바이람 연휴 직전 봉쇄가 있었다. 투르크셀은 봉쇄로 연휴 기간 트래픽이 두 배 이상 증가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그러나 마베니어는 이 솔루션 덕분에 정부의 봉쇄 발표 후 며칠 안에 네트워크 용량을 두 배로 늘릴 수 있었다. 또 트래픽은 급증했지만, 중단 사태는 발생하지 않았다. 자사의 모바일 네트워크에 성공적으로 솔루션을 배치한 투르크셀은 마베니어의 vIMS를 유선 네트워크에도 통합했다.

투르크셀 최고기술책임자(CTO)인 게디즈 세진(Gediz Sezgin) 박사는 “우리의 통합 통신 클라우드와 가상 모바일 코어는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 1인자가 된다는 포부의 근간”이라며 “가상 IMS는 우리의 NFV(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여정과 5G를 향한 로드맵에 매우 중요한 네트워크 전환 이정표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마베니어는 모든 클라우드에 적용되는 소프트웨어 중심 접근 방식을 통해 소중한 파트너가 됐다”고 강조했다.

BG 쿠마르(BG Kumar) 마베니어 통신 서비스 사업 그룹 대표는 “투르크셀과의 경험을 통해 우리는 공통 IMS 코어에서 VoLTE 및 VoNR(Voice over New Radio) 모두를 지원한다면 통신 사업자가 5G 도입을 계획할 때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가상 IMS는 5G로의 전환을 서두르면서 간과할 위험이 있는 음성 서비스의 연속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베니어와 투르크셀 그룹은 다면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vIMA는 터키에 활발하게 배치했고 투르크셀의 우크라이나 자회사인 라이프셀(Lifecell)에도 배치하고 있으며 벨라루스와 사이프러스에서 그룹이 운영하는 BeST 및KKTCell에도 배치할 계획이다.

터키에서 마베니어는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와 RCS 비즈니스 메시징(Business Messaging)은 물론 다이내믹 라우팅 솔루션(Dynamic Routing Solution)을 제공하고 있고 투르크셀의 통신 클라우드의 오픈랜 스플릿(O-RAN Split) 7.2 아키텍처를 통해 세계 최초의 완전 컨테이너화된 개방형 RAN 호출에 협력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에 전시회에 참여할 예정이며 전시 부스(2H60)는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홀2에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avenir.com/mwc2022/ 참조.

투르크셀(Turkcell) 개요

투르크셀(Turkcell)은 터키에 본사를 둔 디지털 사업자로 모바일 네트워크와 유선 네트워크에서 음성, 메시징, 데이터 및 IP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르크셀 그룹 산하 기업은 터키,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북사이프러스 등 4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투르크셀은 LTE 어드밴스드(LTE-Advanced)와 3개 캐리어 애그리게이션(carrier aggregation) 기술을 적용해 2016년 4월 1일 터키 81개 도시에서 LTE 서비스를 출범했다. 투르크셀은 광가입자망(FTTH) 서비스를 통해 최대 10Gbps의 광인터넷 속도를 제공한다. 투르크셀 그룹은 2021 회계연도에 359억 터키리라의 매출을 올렸으며 2021년 12월 31일 기준 총자산은 707억 터키리라에 달한다. 투르크셀은 2000년 7월 뉴욕증권거래소(NYSE)와 이스탄불증권거래소(BIST)에 상장됐다. NYSE에 상장된 터키 기업은 투르크셀이 유일하다. 웹사이트(www.turkcell.com.tr)에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첨단 기술을 선도하며 네트워크의 미래를 여는 기업이다. 모든 클라우드에서 작동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라는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서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쇄신하고 있으며, 가입자 점유율이 50%가 넘는 120여 개국 250곳 이상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공급 업체들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www.mavenir.com 참조.

[1] 출처 - Dell’Oro 모바일 코어 네트워크(Mobile Core Network) 4분기 보고서 20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250050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미국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유럽·중동·아프리카
에마뉴엘라 스피테리(Emmanuela Spiteri)
PR@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