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선, 캐나다서 초고압 턴키 프로젝트 수주

출처: 대한전선 (코스피 001440)
2022-02-28 10:51
  • 대한전선 초고압 케이블

    대한전선 초고압 케이블

안양--(뉴스와이어) 2022년 02월 28일 -- 대한전선(대표이사 나형균)은 28일 캐나다 남동부의 온타리오주(州)에서 초고압 전력망 턴키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온타리오주 지역의 전력 수요 증가에 대비해, 도심 지하를 관통하는 터널 내에 230kV급 신규 전력망을 구축하는 중요한 프로젝트로, 수주 규모는 약 170억원 수준이다.

이번 수주는 대한전선이 캐나다에서 진행하는 첫 번째 초고압 턴키(Turn-Key)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전력망 턴키 프로젝트는 초고압 케이블과 접속재 등 자재 공급뿐 아니라 전력망 설계·포설·접속 및 시험까지 일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높은 기술력과 프로젝트 수행 능력이 필요하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는 수익성이 좋고 규모가 커 진입 장벽이 높은 시장으로, 첫 진출을 했다는 점에서 지속적인 수주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전선은 미국 시장에서 다수의 초고압 턴키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쌓아온 성과와 신뢰가 이번 수주의 바탕이 됐다는 설명이다. 캐나다와 미국이 밀접한 전력 계통을 가진 만큼, 미국에서의 성과가 주효했다는 것이다. 실제로 캐나다와 미국은 약 35개 이상의 전력 시스템 연계를 통해 고도로 통합된 전력망을 형성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전선은 이번 초고압 턴키 시장 진입을 계기로 캐나다에서 지속해서 수주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특히 캐나다와 미국 간 송전선로 연계 사업 확장이 예상되고 있어 미국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보여 온 대한전선에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대한전선은 해저케이블·광통신케이블 등의 투자를 통해 케이블 본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케이블 시장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요 공급자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taihan.com

언론 연락처

대한전선
홍보팀
박보라 팀장
02-316-935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