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 2022년도 이사회 및 정기 총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박형준 부산시장)가 ‘2022년도 이사회 및 정기 총회’를 통해 제15회 부산국제광고제 사업 계획과 예산 등을 확정했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넥스트 노멀’을 준비하는 글로벌 산업 생태계의 디지털화를 반영해 ‘MAD(세상을 바꿀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찾아라)’로 테마를 정했다. 광고 외 마케팅, 디지털, 영상 분야까지 프로그램 구성 영역을 확대하고, 전 세계의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공유한다는 뜻이다.

또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개최를 통해 더 폭넓은 참가자층을 확보할 예정이다. 지난해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161개국의 참관을 끌어낸 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시너지를 끌어내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 세계 일반인을 대상으로 2030 부산월드엑스포 홍보 캠페인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스페셜 출품 카테고리를 신설, 우수 출품작에 대해 시상·전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광고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광고 경진 대회를 운영해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공모하고, 관련 글로벌 콘퍼런스 프로그램도 구성하는 등 2030 부산월드엑스포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부산국제광고제 최환진 집행위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목표 달성을 위한 창의적 접근을 지지하고, 독창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의 모색 방안을 강구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넥스트 노멀 시대를 준비하는 기업들에 광고·마케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올 5월 15일(일)까지 올해 출품작을 접수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8월 25일(목)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동시 개최된다.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개요

부산국제광고제는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 관련 국제 행사다. 부산국제광고제가 도달하려는 궁극적 가치는 사람이며, 무엇보다 인류에 공헌하는 더 큰 광고 커뮤니케이션 장이 되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madstars.org

연락처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김정은
051-623-553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