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로보틱스, 글로벌 크로스보더 서비스 이용하는 고객사 100곳 돌파

2021년 12월 말 기준, Air Trade 이용사 연간 GMV (매출액) 21억2930만엔, 취급 상품수 60만 개 돌파

뉴스 제공
커머스로보틱스
2022-03-02 10:00
도쿄--(뉴스와이어)--e커머스의 자동화형 DX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머스로보틱스(본사: 도쿄 미나토구, 대표이사: 이토 아키히로)가 글로벌 크로스 보더 EC 수입 지원 서비스(Air Trade)를 이용하는 고객사 100곳을 돌파하고, 기업 매출액 21억2930만엔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커머스로보틱스는 2015년에 글로벌 크로스 보더 EC 수입 지원 서비스(Air Trade)를 시작했고, Evernote 사(NASDAQ)와 Otterbox 사 등 제품 경쟁력 및 지명도가 있는 유럽과 미국 기업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후에는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크로스보더 EC 시장을 리드하는 중국이나 한국, 오세아니아를 포함한 전 세계 기업들이 이용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12월 시점으로 누적 이용 실적 100개 업체, 연간 GMV 21억2930만엔, 취급 상품 수는 60만7713개를 기록했다.

이용자 수가 증가한 이유는 당사가 개발한 업계 최초 다언어 지원 UI의 Order Management System (OMS)[Commerce Robo Global] 수주 관리 시스템을 해외 기업에 제공하면서 지금까지 일본어가 가능한 스태프가 담당했던 프로세스를 자동화·효율화해 일본 EC 시장 진출 문턱을 낮췄기 때문이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해외여행이 제약된 현재 해외 상품을 안전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 요구가 확대된 점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계약 수 및 매출에 있어 전분기 대비 120%로 증가해 Air Trade의 수요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일본 전자상거래를 겨냥한 크로스 보더를 위한 유일한 자체 개발 다언어 주문 관리 시스템(Air Trade)

·RPA 등 4개의 소프트웨어 로보틱스로 인간이 처리하던 수주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는 차세대형 OMS로 영어, 중국어, 한국어 선택이 가능하고, 일본 현지에 지사가 없어도 EC 판매를 ‘Easy & Smart’하게 개시, 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커머스로보틱스는 영어, 한국어, 중국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등 다언어로 대응하기 위해 당사의 글로벌하고, 운영 경험이 풍부한 전문 스태프를 통해 주요 몰 출점과 구축 및 운용하고, 자사 사이트의 구축·운용도 지원하고 있다며 일본 주요 몰의 공식 서비스 파트너이자 이용 국가 수로는 수많은 파트너 중에서도 이용 실적이 1위이기 때문에 기업들이 안심하고, 신뢰란 실적을 꾸준히 쌓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Air Trade가 선택되는 6개 이유

1.다언어 선택이 가능한 수주 처리 로봇(Commerce Robo Global)
-다수의 EC 몰이나 자사 사이트와 API를 연계해 수주 처리나 재고 연계를 일원화하고,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는 EC 업계 첫 다언어형 UI (영어, 중국어, 한국어)의 수주 처리 로봇을 해외 기업에 제공한다. 라쿠텐 RMS 등 일본어만 지원하는 몰 관리 화면의 조작이 기본적으로 불필요해지기 되기 때문에 일본어로 대응 가능한 인재가 없는 해외 기업에도 이용할 수 있다. RPA에 의한 수주 처리, 재고 자동 연계로 수주 처리 업무 효율을 대폭 개선하고, 한층 더 일본에서의 크로스 보더 비지니스를 가깝게 접할 수 있게 하고 있다.

2.출점, 운영 대행
-주요 몰의 공식 서비스 파트너로 인정돼 있기 때문에 출점 심사 통과율은 95% 이상이다. 일본에서의 적절한 스토어 운용을 전문 스태프가 각 언어로 대응한다.

3.판촉 지원
-일본의 EC 동향을 재빠르게 캐치업한 전속 스태프가 해외 기업과 제 시간에 공유하고, 매출 증가 지원의 플래닝, 또 당사 정보망으로부터 들어온 +α의 서비스 제안도 호평

4.다언어 대응
-도입부터 CS를 포함한 운영 서포트는 해외 기업에 맞춘 언어로 대응할 수 있다.

5.복수 점포 일원 관리
-다른 몰이나 자사 사이트를 당사에서 일원화해 관리하고, 청구도 통합해 한 달에 한 번으로 업무 효율을 향상한다.

6.ACP: Attorney for Customs Procedures
-세관 사무관리인으로서의 모든 세관과 대응할 수 있다.

커머스로보틱스 개요

커머스로보틱스는 선진 e-커머스 DX와 물류 DX 등에서 축적된 지식을 B2B 비지니스로 확대, 기업과 인간을 연결해주는 비즈니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메인 개발 분야는 비즈니스 플랫폼 ‘Salesgram’, SCM 플랫폼 ‘Commerce Robo’, 물류 플랫폼 ‘Air Logi’를 기반으로 일본 국내와 해외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에어 트레이드(Air Trade): http://airtrade.jp/korean/
커머스로보(Commerce Robo): https://airtrade.jp/korean/system.html

웹사이트: https://commerce-robotics.com/info.html

연락처

커머스로보틱스
글로벌사업부 담당
김학겸 과장
+81-3-4346-07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커머스로보틱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