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랄비, 2022 MWC서 혁신적인 AI 전기 칫솔 공개하며 구강 관리의 새로운 시대 예고

뉴스 제공
Oral-B
2022-03-02 09:35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공지능(AI)이 거의 모든 일상생활에 침투하면서 구강 건강 일상도 점점 더 스마트해지고 있다. 전 세계 치과 의사들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이자 진동·회전 전기 칫솔 업계를 선도하는 오랄비(Oral-B®)가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최신 기술 무장한 ‘Oral-B iO™ 시리즈 10(이하 ’iO10‘)’과 iOSense™를 28일 공개했다.

획기적인 iO 시리즈를 잇는 iO10과 iOSense는 전에는 느낄 수 없었던 맞춤형 경험을 통해 양치질 방식에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제품이다.

스마트 기기인 iOSense와 함께 제공되는 iO10은 AI의 힘을 빌려 실시간 지도와 맞춤형 양치질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잇몸·치아의 건강을 뒷받침한다.

벤자민 비노트(Benjamin Binot) P&G 유럽 구강관리 수석부사장은 “혁신적인 기술, 매력적인 디자인, 놀라운 성능이 결합된 iO10과 iOSense는 전기 칫솔의 차원을 넘어 양치질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한다. 첨단 기술, 접근성 높은 솔루션, 더 효과적인 교육 도구로 디지털 건강 생태계를 구축해 모두의 구강 관리와 건강을 개선하려는 P&G의 노력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라고 말했다.

P&G 유럽법인의 R&D 구강 관리 총괄인 마이케 시몽스(Maike Siemons)는 “임상 시험에 따르면 오랄비 iO 시리즈의 잇몸·치아 세척력이 일반 칫솔보다 훨씬 뛰어났다. 한발 더 나아가 맞춤형 양치질 경험을 선사하는 iOSense는 구강 건강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인공지능(AI):

iOSense는 AI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양치질을 직관적으로 지도하며,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다음과 같은 맞춤형 양치 경험을 선사한다.

· 양치질 시간: 최적의 양치질 시간을 알려 주는 타이머와 와이파이 시계 장착
· 양치질 장소: 한눈에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조명 장착
· 양치질 방법: 오랄비 앱이 목표를 추적해 양치질 이후 맞춤형 피드백 제공

iOSense는 약 3시간이면 충전이 가능한 자기 충전기이기도 하다. 파워투고(Power2Go) 여행 충전 케이스로 구성했기 때문에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한 성능:

오랄비 iO 시리즈의 혁신적인 마이크로진동 기술은 일반 칫솔보다 치태를 100% 이상 제거한다. 이런 전문적 세척 경험에 힘입어 사용자가 가정에서 구강 건강은 물론 전반적인 잇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iO 시리즈는 치태 제거뿐만 아니라 양치질 경험의 질도 크게 높인다. iO10은 진정으로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해 양치를 해야 하는 일에서 하고 싶은 일로 바꾼다.

임상 시험에 따르면 오랄비 iO 시리즈는 일반 칫솔보다 잇몸·치아 세척력이 훨씬 뛰어나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구강 건강을 쉽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랄비 iO 사용자는 일반 칫솔로는 느낄 수 없는 다음과 같은 경험을 누릴 수 있다.

· 6배 높은 잇몸 치태 제거
· 1주 만에 잇몸 건강 상태 100% 개선
· 혁신적인 iO 기술에 힘입어 1주 만에 치아 미백 효과 확인

6개월간 진행한 임상 시험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오랄비 iO를 사용한 환자 가운데 96%의 잇몸이 건강을 되찾은 것으로 드러났다. iO를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잇몸 건강이 더욱 개선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 일반 칫솔보다 오랄비 iO를 사용했을 때 잇몸 건강을 되찾은 환자의 수가 14.5배 높았다.
· 오랄비 iO는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Sonicare DiamondClean SMART)보다 치태 제거력이 63% 뛰어났으며, 닿기 어려운 곳의 치태 제거력은 26% 우수했다.

오랄비 iO10 디자인:

· 은하계에서 영감을 얻어 천체의 검은색과 소성단의 흰색을 생각나게 하는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 대화형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인사말이나 언어 설정은 물론 미세 클린, 딥 클린, 화이트닝과 같은 양치질 모드 선택 등의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 스마트 압력 센서가 사용자에게 최적의 세척 압력을 안내한다. 스마트 압력 센서가 압력이 과하면 빨간 빛을, 압력이 적절하면 녹색 등을 점멸한다. 치과 도구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한 오랄비 iO의 브러시 헤드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 오랄비 앱이 양치질이 끝날 때마다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한다. 양치질 기능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고 양치질 시스템 설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앱에서 목표를 설정하면 자신에게 맞는 양치 경험을 누릴 수 있다.
· 오랄비 앱은 3D 그래픽도 제공하며, AI 양치질 기술이 구강 내 모든 부위를 인식해 사용자가 100% 완벽하게 씻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 사용자에게 양치질 시간을 알려 준다. 타이머가 치과 의사가 추천하는 2분 동안 양치질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분이 지나면 디스플레이에 스마일 아이콘이 뜨기 때문에 손쉽게 올바른 양치질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오랄비 iO 민주화: 오랄비 iO4·iO5 출시

오랄비는 MWC 2022에서 iO 시리즈 4와 시리즈 5도 공개한다. iO 시리즈의 뛰어난 세척 경험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개발한 iO 시리즈의 저가 버전으로 제품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흰색, 검은색, 분홍색, 연보라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
· AI 기술 도입
· 직관적인 스마트 압력 센서 장착
· 치과에서 영감을 얻은 라운드형 극세모 브러시 헤드
· 맞춤형 양치질 경험 제공하는 스마트 모드

사람과 지구를 위한 건강한 습관

오랄비는 MWC 2022에서 전기 칫솔 사용과 같은 사소한 일상 습관을 장려해 개인과 가족, 나아가 지구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남기려는 회사의 노력을 조명할 예정이다. 환경을 위해 다음과 같은 건강한 습관을 기르지 않으면 모두가 지구와 자연을 존중하는 세계를 만들 수 없다.

· 양치질하는 동안 수도꼭지 잠그기
· 포장지 및 제품 재활용
·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동칫솔 충전기 전원 분리

오랄-비(Oral-B) 개요

오랄비는 사람들이 전문가처럼 양치질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이다. 환자들이 가정에서 치아와 잇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칫솔을 개발한 한 치주병학자가 1950년 오랄비를 설립했다. 맡은 바 사명에 주력하며 50억달러 규모를 웃도는 세계 칫솔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오랄비는 전기 칫솔, 성인 및 어린이용 치약, 구강 세척기, 치간 제품 등을 제조하는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의 계열사다.

프록터 앤드 갬블 개요

프록터 앤드 갬블(P&G)은 올웨이즈(Always®),엠비퓨어(AmbiPur®), 아리엘(Ariel®), 바운티(Bounty®), 샤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아티피셜 인텔리젠서리(Artificial Intelligencery®), 페브리즈(Febreze®),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아(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위스퍼(Whisper®) 등 신뢰성이 높고 품질이 뛰어난 리더십 소비자 브랜드들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P&G 커뮤니티는 전 세계 70여개 국에 산재해 있는 사업장들을 포함한다. P&G 및 산하 브랜드에 대한 최신 뉴스와 정보는 http://www.pg.com을 참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oralb.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2700500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oralb.co.uk/en-gb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오랄-비(Oral-B)
이스튼 피어스(Esten Peirce)
Esten.peirce@pgone.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