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 2022년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여성청소년의 노동경험을 들려주세요!’ 진행

2월 28일(월)부터 3월 7일(월)까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청소년의 노동경험을 들려주세요!’ 캠페인 진행

여성청소년들의 노동경험을 통해 나이와 학력, 성별에 따른 차별이 강한 노동시장 속에서 여성청소년들이 마주하는 경험에 집중해 여성청소년들의 노동 문제를 이슈화하고자 함

노동경험이 있는 19세 이하 여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 증정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는 2월 28일(월)부터 3월 7일(월)까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청소년들의 노동경험을 들려주세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구글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노동경험이 있는 19세 이하 여성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4년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성별에 따라 접근 가능한 일자리가 다르며, 여성청소년들에게 제일 필요한 아르바이트 정책은 ‘건전한 일자리 제공(45%)’으로 조사됐다.

센터는 이러한 연구 결과에 집중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나이와 학력, 성별에 대한 위계가 작동하는 노동시장 안에서 여성청소년들의 노동경험이 어떤 식으로 의미화되는지 분석하고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과정과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 안에서 불편하거나 힘들었던 일, 차별받았던 일들을 중심으로 여성청소년들의 노동경험을 조사한다.

19세 이하 여성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구글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7일(월)까지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47조에 근거해 설치·운영된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으로, 모든 성적 주체들의 성적 권리를 존중하며, 안전한 지역공동체 조성 및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되는 전문기관이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 http://joeunsesang.org/plus_board
참가 신청 링크: https://forms.gle/2GNjgrNZyw3CYXdg8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
정고은
070-4446-85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