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와 콤프로, 튀르크 텔레콤의 4G/5G 오픈 v랜 시범 사업 수주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의 오픈 랜 및 오픈 트랜스포트 그룹 지원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22-03-02 15:55
바르셀로나, 스페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에서 구동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의 미래를 열고 세계의 연결 방식을 쇄신하는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마베니어(Mavenir)가 튀르크 텔레콤(Türk Telekom, 이하 ‘튀르크’)의 ‘개방형 가상화 랜(Open virtualized RAN, 오픈 v랜)’ 시범 사업을 수주했다고 발표했다.

마베니어에 따르면 텔레콤 인프라 프로젝트(Telecom Infra Project, TIP)가 시범 사업을 지원하고, 콤프로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스(ComPro Information Technologies Inc., 이하 ‘콤프로’)가 시스템 통합을 맡는다.

터키 첫 통합 통신 사업자인 튀르크는 오랫동안 5G 네트워크에 결정적 역할을 할 오픈 랜 기술 도입에 힘써 왔다. 튀르크는 이같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비영리 기구인 TIP의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TIP는 오픈 랜을 개선하고 도입을 촉진할 개방형 기술과 분산형 생태계를 장려하는 비영리 단체다.

시범 사업은 튀르크 텔레콤의 TIP 산하 오픈 랜 및 오픈 트랜스포트(Open Transport) 프로젝트 그룹의 작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마베니어의 오픈 v랜 솔루션은 세계 첫 완전 컨테이너·가상형 오픈 랜 스플리트(Open RAN Split) 7.2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사업의 민첩성과 네트워크 탄력성·유연성을 통신 사업자에게 제공한다. 마베니어는 튀르크가 단일 아키텍처로 기존 4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한편 5G 커버리지 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완벽한 단대단 오픈 v랜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프로세싱이 중앙 유닛(CU)과 분산 유닛(DU)에 통합되면 기지국의 과정이 간소화되고 총소유비용(TCO)을 크게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콤프로는 시스템 통합사로서 다양한 O-RAN 컴플라이언트 부품을 적시에 인도하고 배치하는 한편 멀티벤더 솔루션의 원활한 통합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 사업은 4G 무선 유닛(RU), 4G 스몰셀 등을 포함한다. O-RAN 얼라이언스(O-RAN Alliance)의 프론트홀 사양에 부합하는 임베디드 빔형성 기술을 탑재한 5G 매시브 MOMO RU도 포함된다. 튀르크 혁신 센터와 시범 사이트 현장에서 오픈 v랜을 시험할 예정이다.

푸닛 세티(Puneet Sethi) 마베니어 랜 사업부 수석부사장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와 기술을 기반으로 상호 운용이 가능한 개방·가상형 네트워크는 설비투자비와 운영비를 크게 줄이는 한편 CSP를 위한 네트워크 배치를 앞당긴다. 튀르크 산업의 이정표라고 할 수 있는 오픈 v랜 전환에 시스템 통합 파트너인 콤프로와 함께 일익을 담당하게 돼 자랑스럽다. 튀르크는 가치와 기능 혁신을 바탕으로 벤더를 선정해 차세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오픈 v랜이 네트워크에 통합되면 방대한 O-RAN 생태계로부터 최상의 랜 제품들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수프 키라치(Yusuf Kıraç) 튀르크 최고기술책임자는 “마베니어, 콤프로, TIP와 함께 오픈 V랜 시범 사업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 오픈 v랜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은 네트워크의 지속 가능성을 열 잠재력이 크다고 생각한다. TIP에 기여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프로젝트와 비슷한 프로젝트가 O-RAN 생태계는 물론 앞으로 네트워크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고 말했다.

하칸 일디즈(Hakan Yildiz) 콤프로 부사장은 “튀르크의 4G/5G 오픈 v랜 시범 사업에 시스템 통합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 이번 사업은 마베니어가 주도하고 우수한 소프트웨어 기술 제공업체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터키 첫 통합 통신 사업자인 튀르크가 OPEX/CAPEX를 절감할 수 있도록 성숙도 높은 게임체인저 오픈 v랜 솔루션을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베니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2022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O-RAN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 시연 장소는 피라 그란 비아(Fira Gran Via) 2홀 2H60 부스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mavenir.com/mwc2022/) 참조.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첨단 기술을 선도하며 네트워크의 미래를 여는 기업이다. 모든 클라우드에서 작동하는 단일 소프트웨어 기반 자동화 네트워크라는 비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업계 유일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서 세계를 연결하는 방식을 쇄신하고 있으며, 가입자 점유율이 50%가 넘는 120여 개국 250곳 이상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공급업체들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튀르크 텔레콤 그룹(Türk Telekom Group) 개요

튀르크는 180년 역사를 자랑하는 터키 첫 통합 통신 사업자다. 개인 및 기업 서비스 부문에서 다양한 서비스 네트워크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인터넷, 전화, TV 제품을 ‘튀르크 텔레콤’ 브랜드로 통합했다. 터키의 멀티플레이 공급업체로서 2021년 12월 31일 기준 유선 가입자 1690만 명, 브로드밴드 가입자 1430만 명, TV 가입자 290만 명, 모바일 가입자 24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터키 81개 도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3만6000명에 달하는 직원들과 함께 터키에 신기술을 선보이고 터키의 정보 사회 전환을 앞당긴다는 사명에 매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urktelekom.com.tr) 참조.

콤프로(ComPro) 개요

콤프로는 1998년 설립 이후 IT 혁신을 신속히 구현해 터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힘을 보태 온 기업이다. 글로벌 기업들의 공식 솔루션 통합사이자 터키 최대 규모의 파트너사로 도약한 콤프로는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공급업체들의 제품, 솔루션, 서비스를 고객에게 인도한다. 혁신적인 NFVI, xNF, BSS, 5G ORAN, 5G 사설 네트워크 솔루션/부품을 CSP 및 대기업에 공급하는 데 주력하며 통신 업계의 가상·클라우드화 혁명을 앞당기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ompro.com.tr)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280057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미국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유럽/중동/아프리카
엠마누엘라 스피테리(Emmanuela Spiteri)
PR@mavenir.com

튀르크 텔레콤(Türk Telekom)
외즐렘 테마나(Özlem Temana)
0 554 193 06 41
ozlem.temana@lorbi.com

콤프로(ComPro)
세블라 케심 키(Sebla Kesim Key)
sebla.key@compro.com.tr